[개정판]관점으로 설교하라
상품평쓰기
상품평 ( 실구매자 평점 588점 )  
김영진
감사합니다.
닫기
[구매자평]“설교자는 본문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설교자가 이 하나님의 목적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관점이다. 관점은 설교해야 할 이유이고 목적이다. 목적이 없거나, 목적이 분명하지 않은 설교는 허공에 머물다 사라지는 메아리와 같다. 하지만 많은 설교자들은 본문의 관점을 찾아내는 것보다 우 선 설교자가 하고 싶은 말을 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이 지속되다 보면 하나님의 목적과 관계없는 설교자의 욕구가 앞서 나와 청중을 피곤하게 할 수 있다.” p.19-20“설교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는 설교자가 결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설교자만의 프레임을 결정해야 한다. 그러려면 설교자가 설교결과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가지고 어떤 프레임을 사용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프레임은 설교자에게는 설교 진행의 능력을 주지만 청중에게는 설교가 잘 들리게 하는 역할을 한다.” p.45“일반적인 관점으로 제시된 문제가 하나님의 목적을 중심으로 어떻게 해결 되는지를 말하는 것이 설교의 목적이다. 이 목적을 전달하기 위해서 청중에게 문제의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모든 본문은 하나님의 목적이 숨겨져 있다. 설교자는 이 목적을 찾아서 이 목적을 중심으로 어떻게 문제가 해결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어야 한다. 하나님은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두 가지로 보여주고 계신다. 하나는, 인간의 헌신과 움직임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신다. 성경 인물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이다. 문제 해결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직접 움직이신다. 이 두 가지 모두 하 나님의 목적을 이루시는 해결과정이다. 설교자가 하나님의 목적을 중심으로 해결의 과정을 선명하게 보여줄 때 청중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시는 하나님을 향하여 움직일 준비를 한다. 예를 들어, 나병환자에게 손을 대신 목적이 예수님의 손이 닿으면 어떤 불가능도 해결이라는 목적을 분명히 주어야 청중도 예수님의 손을 붙잡는다. 이것이 설교를 통하여 드러내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이다. 나병환자가 예수님이 손을 대시도록 헌신한 부분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만일 그가 예수님께 나오지 않고 집에 있었더라면 어 찌 되었겠는가? 나병환자의 노력과 움직임도 하나님의 목적이다. 나병환자를 묶어두었던 모든 제약들과 방해의 요소들을 깨뜨리고 예수님을 만나면 치유될 수 있다는 믿음만으로 예수님을 찾아온 그의 행동과 사람들 사이에서 담대히 자신의 질병을 알 리고 치유를 소원하는 그의 목소리는 분명히 해결을 주도하신 하나님의 목적이 담긴 부분이다.” p.47-48
[구매자평]“설교자는 본문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설교자가 이 하나님의 목적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관점이다. 관점은 설교해야 할 이유이고 목적이다. 목적이 없거나, 목적이 분명하지 않은 설교는 허공에 머물다 사라지는 메아리와 같다. 하지만 많은 설교자들은 본문의 관점을 찾아내는 것보다 우 선 설교자가 하고 싶은 말을 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이 지속되다 보면 하나님의 목적과 관계없는 설교자의 욕구가 앞서 나와 청중을 피곤하게 할 수 있다.” p.19-20

“설교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는 설교자가 결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설교자만의 프레임을 결정해야 한다. 그러려면 설교자가 설교결과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가지고 어떤 프레임을 사용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프레임은 설교자에게는 설교 진행의 능력을 주지만 청중에게는 설교가 잘 들리게 하는 역할을 한다.” p.45

“일반적인 관점으로 제시된 문제가 하나님의 목적을 중심으로 어떻게 해결 되는지를 말하는 것이 설교의 목적이다. 이 목적을 전달하기 위해서 청중에게 문제의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모든 본문은 하나님의 목적이 숨겨져 있다. 설교자는 이 목적을 찾아서 이 목적을 중심으로 어떻게 문제가 해결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어야 한다.

하나님은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을 두 가지로 보여주고 계신다. 하나는, 인간의 헌신과 움직임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신다. 성경 인물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이다. 문제 해결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직접 움직이신다. 이 두 가지 모두 하 나님의 목적을 이루시는 해결과정이다. 설교자가 하나님의 목적을 중심으로 해결의 과정을 선명하게 보여줄 때 청중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시는 하나님을 향하여 움직일 준비를 한다.

예를 들어, 나병환자에게 손을 대신 목적이 예수님의 손이 닿으면 어떤 불가능도 해결이라는 목적을 분명히 주어야 청중도 예수님의 손을 붙잡는다. 이것이 설교를 통하여 드러내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이다. 나병환자가 예수님이 손을 대시도록 헌신한 부분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만일 그가 예수님께 나오지 않고 집에 있었더라면 어 찌 되었겠는가? 나병환자의 노력과 움직임도 하나님의 목적이다. 나병환자를 묶어두었던 모든 제약들과 방해의 요소들을 깨뜨리고 예수님을 만나면 치유될 수 있다는 믿음만으로 예수님을 찾아온 그의 행동과 사람들 사이에서 담대히 자신의 질병을 알 리고 치유를 소원하는 그의 목소리는 분명히 해결을 주도하신 하나님의 목적이 담긴 부분이다.” p.47-48
(작성일 2019.09.06)
이태헌
관점으로 설교하라
닫기
[구매자평]목회자에게 있어서 가장 귀한 사역이 설교일 것이다.그런데 많은 목회자들이 설교에 대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한다.목회자들이 설교를 어렵게 생각하는 것은 방법론에 대한 문제일 것이다설교에 대한 정확한 이해 뿐 만아니라 설교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바쁜 목회 가운데 가장 큰 고민일 것이다. 그런 목회자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론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확신있는 저자의 내용이좋다
[구매자평]목회자에게 있어서 가장 귀한 사역이 설교일 것이다.
그런데 많은 목회자들이 설교에 대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한다.
목회자들이 설교를 어렵게 생각하는 것은 방법론에 대한 문제일 것이다
설교에 대한 정확한 이해 뿐 만아니라 설교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바쁜 목회 가운데 가장 큰 고민일 것이다. 그런 목회자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론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확신있는 저자의 내용이
좋다
(작성일 2017.02.21)
한신기
설교란
닫기
[구매자평]교회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할 성도들에게 목회자가 하나님의 말씀, 그 권위있는 말씀을 제대로 해석하지 않고, 설교를 자기 상식선에서 준비하고, 깊이가 없으며, 본문에서도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더 나아가 설교단에서 웃긴이야기, 개그만 펼치다 내려오는 분들도 더러 있을 것인데, 그리고 삶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를 제시하지 않는다면 그 교회 안에있는 성도들은 불행할 것이다. 설교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구매자평]교회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할 성도들에게 목회자가 하나님의 말씀, 그 권위있는 말씀을 제대로 해석하지 않고, 설교를 자기 상식선에서 준비하고, 깊이가 없으며, 본문에서도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더 나아가 설교단에서 웃긴이야기, 개그만 펼치다 내려오는 분들도 더러 있을 것인데, 그리고 삶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를 제시하지 않는다면 그 교회 안에있는 성도들은 불행할 것이다.
설교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작성일 2016.12.28)
김경식
관점으로 설교하라
닫기
[구매자평]관점으로 설교하라/ 설교는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설교자는 설교에 관한 전문가입니다. 그러나 고민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전할 것인지, 왜 이고민이 해결되지 않을 까? 관점이란 본문을 먼저 파악하고 본문에서 하나님이 말슴하시고자하는 것이 무언인지를 찾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어려운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래서 관점으로 설교하라고 합니다. 그것이 보여주는 설교라고 말합니다. 관점이 보여야 설교가 되는 것이라고.
[구매자평]관점으로 설교하라/ 설교는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설교자는 설교에 관한 전문가입니다. 그러나 고민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전할 것인지, 왜 이고민이 해결되지 않을 까? 관점이란 본문을 먼저 파악하고 본문에서 하나님이 말슴하시고자하는 것이 무언인지를 찾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어려운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래서 관점으로 설교하라고 합니다. 그것이 보여주는 설교라고 말합니다. 관점이 보여야 설교가 되는 것이라고.
(작성일 2016.12.23)
임정석
한가지 집중케 하는 책입니다
닫기
[구매자평]최식 목사님 관점으로 설교하라 요즘 인기 상승하고 있는 목사님과 도서입니다.세미나 참여하고 싶었지만 시간을 낼 수 없어 아쉬움 가득안고 도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관점으로 설교하라를 읽고 흩어졌던 내용들이 한 곳으로 집중됨을 발견하였습니다.그것은 오직 하나님의 뜻이라는 관점입니다.설교할 때도 잡다한 내용들을 많이 전하지만 본 도서를 통해서 무엇을 어떻게 전해야 되는가 새로운 배움을 하게 되었습니다.앞으로 많은 유익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구매자평]최식 목사님 관점으로 설교하라 요즘 인기 상승하고 있는 목사님과 도서입니다.
세미나 참여하고 싶었지만 시간을 낼 수 없어 아쉬움 가득안고 도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관점으로 설교하라를 읽고 흩어졌던 내용들이 한 곳으로 집중됨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의 뜻이라는 관점입니다.
설교할 때도 잡다한 내용들을 많이 전하지만 본 도서를 통해서
무엇을 어떻게 전해야 되는가 새로운 배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유익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작성일 2016.10.13)
이희규
관점이 탁월합니다.
닫기
관점으로 설교하라는 책은 처음읽을 때와 두번 읽을 때 세번 읽을 때 이해와 적용이 다릅니다. 읽으면 읽을 수록 탁월한 관점을 알게 됩니다. 한국교회를 살리고 개교회를 살리는 것은 관점설교 밖에 업습니다.
관점으로 설교하라는 책은 처음읽을 때와 두번 읽을 때 세번 읽을 때 이해와 적용이 다릅니다. 읽으면 읽을 수록 탁월한 관점을 알게 됩니다. 한국교회를 살리고 개교회를 살리는 것은 관점설교 밖에 업습니다.
(작성일 2016.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