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판]건강한 소그룹 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
상품평쓰기
상품평 ( 실구매자 평점 490점 )  
강현태
소그룹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
닫기
[구매자평]신학교 소그룹에 관한 수업의 부교재로 사용하였습니다. 소그룹 전문 출판에서 나온 책이라서 믿을 만합니다. 소그룹을 많이는 하는데 어떻게 해야만 참 의미로 소그룹이 되는지를 모르는데, 이 책을 읽고나면 소그룹 정의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인 방법까지 짚어주고 있습니다. 쉽게 읽을 수 있고, 짜임새 또한 좋게 구성되어 읽고나면 소그룹에 대해 개념이 잡히는 책입니다. 정독하셔서 건강한 소그룹을 인도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면에서 이 책을 꼭 권합니다.
[구매자평]신학교 소그룹에 관한 수업의 부교재로 사용하였습니다. 소그룹 전문 출판에서 나온 책이라서 믿을 만합니다. 소그룹을 많이는 하는데 어떻게 해야만 참 의미로 소그룹이 되는지를 모르는데, 이 책을 읽고나면 소그룹 정의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인 방법까지 짚어주고 있습니다. 쉽게 읽을 수 있고, 짜임새 또한 좋게 구성되어 읽고나면 소그룹에 대해 개념이 잡히는 책입니다. 정독하셔서 건강한 소그룹을 인도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면에서 이 책을 꼭 권합니다.
(작성일 2016.07.08)
김경욱
좋습니다^^
닫기
[구매자평]소그룹 성경공부의 방법을 공부하고자 구매하였습니다더욱이 저자의 소그룹 교제를 이용하여 중고등부 사역을 해보려고 준비중인데 많은 도움과 유익을 얻을 것으로 생각이 들어집니다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그러면서도 핵심을찌르는 소그룹 성경공부 인도자들에겐 꼭 필요한 지침서라라는 생각이 들어지네요 건전하고 건강한 소그룹 사역으로 교회가 아름답게 세워져 나가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매자평]소그룹 성경공부의 방법을 공부하고자 구매하였습니다

더욱이 저자의 소그룹 교제를 이용하여 중고등부 사역을

해보려고 준비중인데 많은 도움과 유익을 얻을 것으로 생

각이 들어집니다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그러면서도 핵심을

찌르는 소그룹 성경공부 인도자들에겐 꼭 필요한 지침서라

라는 생각이 들어지네요 건전하고 건강한 소그룹 사역으로

교회가 아름답게 세워져 나가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성일 2015.11.03)
임진혁
소그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닫기
[구매자평]소그룹을 준비하는 캠퍼스 리더로서 꼭 필요한 책입니다.훈련받을때도 이 책을 추천받아서 샀는데정말 실제적인 도움이 많이 되고적용할 것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건강한 소그룹을 움직이기 위해 캠퍼스와 교회에서 모두 적용가능한 귀한 책이라 여겨집니다.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소그룹의 대가가 되고 더 많은 영적인 제자들을 훈련시키기를 소망하는 바입니다.
[구매자평]

소그룹을 준비하는 캠퍼스 리더로서 꼭 필요한 책입니다.

훈련받을때도 이 책을 추천받아서 샀는데

정말 실제적인 도움이 많이 되고

적용할 것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소그룹을 움직이기 위해 캠퍼스와

교회에서 모두 적용가능한

귀한 책이라 여겨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소그룹의 대가가

되고 더 많은 영적인 제자들을 훈련시키기를

소망하는 바입니다.


(작성일 2012.05.08)
강민수
.......................
닫기
[구매자평] 내가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정말 이 책은 실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오랜 경험과 연구로 쓰여진 이 책은 21세기에 우리 교회 사역 방향이 성장위주가 아니라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여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건강한 교회를 만들 수 방법으로 저자는 건강한 소그룹활동을 통하여서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하고 소개하고 있다. 소그룹이란 ‘정해진 시간에 3명에서 12명 정도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의 풍성한 삶을 위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하려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얼굴을 맞대고 한자리에 모인 모임이다.’라고 정의한다. 그 동안 내가 본 우리성경공부시간에는 한 인도자가 가르치고 다른 사람들은 모임 시간에 참석해서 가만히 듣고 있다가 질문하면 대답만하고 가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6개월마다 조장과 조원들이 변화됨에 진실하게 나눌 수 있는 그룹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소그룹의 가장 장점은 소그룹 안에서 서로 더욱 가까운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과 소그룹 안에서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고, 은사의 활동들을 할 수 있다는 점이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저자가 각 교회들의 소그룹모델을 우리에게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다른 교회들은 어떠한 소그룹의 운영(?)을 보이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고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 준다. 개인적으로 나는 소그룹의 투명성의 대해 많이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의 말씀 중에 ‘소그룹 구성원들은 리더가 오픈하는 것 이상으로 절대 오픈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라는 말씀에 긍정한다. 소그룹이 하나의 목적과 비전에 나아가기 위해선 서로가 허물없이 관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고, 소그룹 안에 나눈 이야기들은 다른 곳으로 퍼져나가지 않아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우리교회청년부가 소그룹으로 갑자기 변화되었을때에 익숙하지 않아서 많이 힘들어 했던 모습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여주시고 소그룹의 활동을 통하여 더 많은 영혼들을 구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구매자평]

내가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정말 이 책은 실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오랜 경험과 연구로 쓰여진 이 책은 21세기에 우리 교회 사역 방향이 성장위주가 아니라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여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건강한 교회를 만들 수 방법으로 저자는 건강한 소그룹활동을 통하여서 만들어질 수 있다고 말하고 소개하고 있다.

소그룹이란 ‘정해진 시간에 3명에서 12명 정도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의 풍성한 삶을 위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하려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얼굴을 맞대고 한자리에 모인 모임이다.’라고 정의한다.

그 동안 내가 본 우리성경공부시간에는 한 인도자가 가르치고 다른 사람들은 모임 시간에 참석해서 가만히 듣고 있다가 질문하면 대답만하고 가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6개월마다 조장과 조원들이 변화됨에 진실하게 나눌 수 있는 그룹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소그룹의 가장 장점은 소그룹 안에서 서로 더욱 가까운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과 소그룹 안에서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고, 은사의 활동들을 할 수 있다는 점이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저자가 각 교회들의 소그룹모델을 우리에게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다른 교회들은 어떠한 소그룹의 운영(?)을 보이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고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려 준다.


개인적으로 나는 소그룹의 투명성의 대해 많이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의 말씀 중에 ‘소그룹 구성원들은 리더가 오픈하는 것 이상으로 절대 오픈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라는 말씀에 긍정한다.

소그룹이 하나의 목적과 비전에 나아가기 위해선 서로가 허물없이 관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고, 소그룹 안에 나눈 이야기들은 다른 곳으로 퍼져나가지 않아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우리교회청년부가 소그룹으로 갑자기 변화되었을때에 익숙하지 않아서 많이 힘들어 했던 모습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여주시고 소그룹의 활동을 통하여 더 많은 영혼들을 구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작성일 2010.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