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자아상을 가지라
상품평쓰기
상품평 ( 실구매자 평점 393점 )  
최지환
건전한 자아상의 확립
닫기
[구매자평]이 책은 하나님께서 받아들이신 것을 거부할 권리나 그분이 사랑하시는 것을 미워할 권리, 그분이 한량없는 대가를 치르고 사신 것들을 무가치하다고 여길 권리가 우리에게는 없다는 사실을 전제로 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한량없이 귀하게 여기신다. 당신 안에 감춰진 진정한 당신을 찾아서 건전한 자아상을 확립하고 발전시키라! 당신의 세계가 새롭게 될 것이다.더욱 발전된 나를 만나보라~
[구매자평]이 책은 하나님께서 받아들이신 것을 거부할 권리나 그분이 사랑하시는 것을 미워할 권리, 그분이 한량없는 대가를 치르고 사신 것들을 무가치하다고 여길 권리가 우리에게는 없다는 사실을 전제로 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한량없이 귀하게 여기신다. 당신 안에 감춰진 진정한 당신을 찾아서 건전한 자아상을 확립하고 발전시키라! 당신의 세계가 새롭게 될 것이다.
더욱 발전된 나를 만나보라~


(작성일 2010.11.30)
신창민
크리스천의 전인적치유에 도움이되는 양서!!!
닫기
[구매자평]전인치유연구소의 소장님이신 개인적으로 알고있는 장로님의 추천을 통해서 이번도서를 구입하게 되었다... 교회를 오래 다녀도 전혀 내면의 성장이 없는 경우가 상당히 있는데 본도서는 전인치유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영적 성숙과 하나님안에서의 참된 관계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본인도 구원의 확신은 있지만 내면의 문제로 인해서 고통을 겪고있는 신자들에게 혁신적인 내용을 제공할거라고 확신한다!!! 
[구매자평]전인치유연구소의 소장님이신 개인적으로 알고있는 장로님의 추천을 통해서 이번도서를 구입하게 되었다... 교회를 오래 다녀도 전혀 내면의 성장이 없는 경우가 상당히 있는데 본도서는 전인치유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영적 성숙과 하나님안에서의 참된 관계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본인도 구원의 확신은 있지만 내면의 문제로 인해서 고통을 겪고있는 신자들에게 혁신적인 내용을 제공할거라고 확신한다!!! 

(작성일 2009.03.21)
곽현택
소속감은 건강한 자아상을 갖게 한다는데...
닫기
[구매자평]  메스컴을 오르내리는 소위 유명 스타들의 죽음에는 우울증이라는 원인이 항 상 따라 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존재감에 대한 내면의 가치기준을 갖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스쳐갑니다.‘건전한 자아상을 가지라’(노먼 라이트/나침반사) 이 책의 5장의  자기사랑이란 내용의 월터 트로비쉬(Walter Trobisch)의 내용을 인용하는데  한번 옮겨봅니다. “우리는 자신을 사랑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사랑 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지 못했거나 그들의 사랑을 받아 받아들일 수 없었기에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없습니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 할 수 없거나 오직 의무로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없습니다.우리가 자신을 사랑 할 줄 모르기 때문에 그들도 사랑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계속 되풀이 됩니다.”  우울증의 원인을 보면 열등한 자아상이 거의 1순위를 차지 한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현상과 연속적인 문제에 대한 부분은 이 책을 참조 했으면 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계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게 소속감, 존중감, 자신감 이 3가지를 우리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소속감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소그룹 모임을 그리고 교구란 소속을 또한 교회라는 소속감을 갖게 한 은혜를 생각해봅니다. 첫 번째로 소속감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호감과 인정을 받으며 함께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로  존중감은 “나느 훌륭하다”, “나는 중요하다”, “나는 옳다”는 감정이다. 즉 존중감은 우리의 눈이나 타인의 눈으로 보았을때 , 올바르게 행동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세 번째로 자신감은 만족감의 느낌이다.”나는 할 수 있다”. “나는 그것을 해낼 능력이나 힘이 있다”는 감정이다.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일이다.(참조 성경 구절 요1:12-13, 고후5:17, 골3:10,  롬5:1 )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두 번째 단계는 성경의 진리를 받아 들이는 것이다. (참고 성경 구절 롬8:1,16,17)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세 번째 단계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관계에서 솔직하게 마음을 여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참고구절  빌3;13-14, 시32:1,5 )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네 번째 단계는 자신의 사고(思考)에 성경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참고, 엡4:23,  롬12:2)  
[구매자평] 

메스컴을 오르내리는 소위 유명 스타들의 죽음에는 우울증이라는 원인이 항 상 따라 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존재감에 대한 내면의 가치기준을 갖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스쳐갑니다.

‘건전한 자아상을 가지라’(노먼 라이트/나침반사) 이 책의 5장의  자기사랑이란 내용의 월터 트로비쉬(Walter Trobisch)의 내용을 인용하는데  한번 옮겨봅니다.

“우리는 자신을 사랑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사랑 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지 못했거나 그들의 사랑을 받아 받아들일 수 없었기에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없습니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 할 수 없거나 오직 의무로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없습니다.우리가 자신을 사랑 할 줄 모르기 때문에 그들도 사랑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계속 되풀이 됩니다.”

 우울증의 원인을 보면 열등한 자아상이 거의 1순위를 차지 한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현상과 연속적인 문제에 대한 부분은 이 책을 참조 했으면 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긍정적인 자아상을 계발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게 소속감, 존중감, 자신감 이 3가지를 우리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소속감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소그룹 모임을 그리고 교구란 소속을 또한 교회라는 소속감을 갖게 한 은혜를 생각해봅니다.

첫 번째로 소속감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호감과 인정을 받으며 함께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로  존중감은 “나느 훌륭하다”, “나는 중요하다”, “나는 옳다”는 감정이다. 즉 존중감은 우리의 눈이나 타인의 눈으로 보았을때 , 올바르게 행동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세 번째로 자신감은 만족감의 느낌이다.”나는 할 수 있다”. “나는 그것을 해낼 능력이나 힘이 있다”는 감정이다.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일이다.(참조 성경 구절 요1:12-13, 고후5:17, 골3:10,  롬5:1 )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두 번째 단계는 성경의 진리를 받아 들이는 것이다. (참고 성경 구절 롬8:1,16,17)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세 번째 단계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관계에서 솔직하게 마음을 여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참고구절  빌3;13-14, 시32:1,5 )

-건전한 자아상을 개발하는 네 번째 단계는 자신의 사고(思考)에 성경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참고, 엡4:23,  롬12:2)

 


(작성일 2009.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