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배워요
상품평쓰기
상품평  
김**
복음을 배워요
닫기
복음을 배워요우리아이 교리 첫걸음데본 프로벤처 지음, 제시카 로빈 프로벤처 그림생명의말씀사어린 아이에게 복음의 핵심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 그 마음으로 어린이 성경을 찾아보고 성경동화책을 찾아보곤 합니다. 하지만, 대개는 어른을 대상으로 하는 책의 요약판이거나 글밥이 많은 책이 대부분이지요. 억지로 축약하는 것 보다는 성경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래도 영 유아들도 볼 수 있는 교리 시리즈를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책 [우리 아이 교리 첫걸음]시리즈를 만났습니다.총 3권으로 구성되어 [하나님을 배워요], [예수님을 배워요], [복음을 배워요] 란 제목으로 나와있어요.그 중에서 저희가 본 책은 [복음을 배워요]였습니다. ​​책은 꼭 사영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복음을 설명할 수 있는 핵심단어 10개를 한 장에 하나씩 그림과 함께 소개해주고 있는 보드북이었어요.가장 먼저 소개된 단어는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창조주 하나님을 그림으로 표현할 때 많은 동식물과 지구, 해, 달, 별을 그리는데 여기에서는 여러 인종의 사람과 동물들을 유추할 수 있는 다리로 표현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한 쪽 면에는 한글로, 다른 면에는 영어원문도 함께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동생들에게 읽어주면서 아기책에 관심을 더 가지는 큰 아이들에게는 영어로 보여줘도 좋을 것 같았지요.​​하나님이 하나님의 모습대로 사람을 만드셨지만, 하나님을 왕으로 받아들이지 않아 벌을 받았다. 스스로를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보냄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이면서 하나님께 완전히 순종한 완전한 사람.문장으로 적어놓으면 딱딱한 교리를 읊어 놓은 문장일 뿐이지만, 그림과 함께 핵심 단어를 가지고 한 장 한 장 넘기며 문맥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완전한 신이면서 완전한 인간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이라는 어려운 단어를 쓰지 않고도 아이에게 설명이 가능하지요. 그림을 통해 하나님의 어린양이라는 비유도, 흰색과 검은색의 양 그림을 보고 죄가 없으신 어린양도 같이 이야기 할 수 있고 말이죠.​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한 문장으로 일축하기에는 복음서에 담겨있는 내용을 다 이야기하고 싶어지는데요, 우선은 그림을 보고 이야기하게 됩니다.십자가. 왜 기독교라고 하면 십자가가 생각나는지, 그 의미가 무엇인지, 왜 십자가가 세개가 서 있는지, 왜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셔야 했는지.책에서는 \'희생\'이라는 단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예수님은 하나님의 백성이 받아야 할 벌을 대신 받고 죽으셨어요.\'앞에서 하나님을 이야기하고, 그의 백성, 벌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수님에 대해서도 언급했기에 이 문장이 아이에게 어렵지 않게 설명이 됩니다.한 단어 한 단어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해 놓았다는 생각이 들었지요.이미 모든 일을 이루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우리가 할 일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죄에서 돌아서서 예수님을 믿고 죄를 용서 받는 것.그리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약속한 하나님과 함께하는 영원한 생명을 마지막에 담고 있네요.막내가 이해하든 그렇지 않든 함께 보드북을 보았습니다. 읽고 있으니 형아들도 같이 와서 듣더라구요. 너무나 기본적이라고 생각하고 다 안다고 여기지만, 사실은 이 복음을 진정으로 만나면 이전과 같은 삶을 살 수 없는 귀한 복음.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이 복음을 듣고, 하나님을 알고 싶어지고 성경책을 펼쳐보며 자신의 하나님으로 고백하는 일들이 일어나길 바라봅니다.
복음을 배워요

우리아이 교리 첫걸음

데본 프로벤처 지음, 제시카 로빈 프로벤처 그림

생명의말씀사






어린 아이에게 복음의 핵심을 알려주고 싶은 마음, 그 마음으로 어린이 성경을 찾아보고 성경동화책을 찾아보곤 합니다.

하지만, 대개는 어른을 대상으로 하는 책의 요약판이거나 글밥이 많은 책이 대부분이지요. 억지로 축약하는 것 보다는 성경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래도 영 유아들도 볼 수 있는 교리 시리즈를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책 [우리 아이 교리 첫걸음]시리즈를 만났습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되어 [하나님을 배워요], [예수님을 배워요], [복음을 배워요] 란 제목으로 나와있어요.

그 중에서 저희가 본 책은 [복음을 배워요]였습니다.







책은 꼭 사영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복음을 설명할 수 있는 핵심단어 10개를 한 장에 하나씩 그림과 함께 소개해주고 있는 보드북이었어요.


가장 먼저 소개된 단어는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창조주 하나님을 그림으로 표현할 때 많은 동식물과 지구, 해, 달, 별을 그리는데 여기에서는 여러 인종의 사람과 동물들을 유추할 수 있는 다리로 표현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한 쪽 면에는 한글로, 다른 면에는 영어원문도 함께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동생들에게 읽어주면서 아기책에 관심을 더 가지는 큰 아이들에게는 영어로 보여줘도 좋을 것 같았지요.







하나님이 하나님의 모습대로 사람을 만드셨지만, 하나님을 왕으로 받아들이지 않아 벌을 받았다. 스스로를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보냄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이면서 하나님께 완전히 순종한 완전한 사람.

문장으로 적어놓으면 딱딱한 교리를 읊어 놓은 문장일 뿐이지만, 그림과 함께 핵심 단어를 가지고 한 장 한 장 넘기며 문맥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완전한 신이면서 완전한 인간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이라는 어려운 단어를 쓰지 않고도 아이에게 설명이 가능하지요. 그림을 통해 하나님의 어린양이라는 비유도, 흰색과 검은색의 양 그림을 보고 죄가 없으신 어린양도 같이 이야기 할 수 있고 말이죠.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한 문장으로 일축하기에는 복음서에 담겨있는 내용을 다 이야기하고 싶어지는데요, 우선은 그림을 보고 이야기하게 됩니다.

십자가. 왜 기독교라고 하면 십자가가 생각나는지, 그 의미가 무엇인지, 왜 십자가가 세개가 서 있는지, 왜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셔야 했는지.

책에서는 \'희생\'이라는 단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백성이 받아야 할 벌을 대신 받고 죽으셨어요.\'

앞에서 하나님을 이야기하고, 그의 백성, 벌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수님에 대해서도 언급했기에 이 문장이 아이에게 어렵지 않게 설명이 됩니다.

한 단어 한 단어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해 놓았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이미 모든 일을 이루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우리가 할 일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죄에서 돌아서서 예수님을 믿고 죄를 용서 받는 것.

그리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약속한 하나님과 함께하는 영원한 생명을 마지막에 담고 있네요.


막내가 이해하든 그렇지 않든 함께 보드북을 보았습니다. 읽고 있으니 형아들도 같이 와서 듣더라구요.

너무나 기본적이라고 생각하고 다 안다고 여기지만, 사실은 이 복음을 진정으로 만나면 이전과 같은 삶을 살 수 없는 귀한 복음.

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이 복음을 듣고, 하나님을 알고 싶어지고 성경책을 펼쳐보며 자신의 하나님으로 고백하는 일들이 일어나길 바라봅니다.



(작성일 202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