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예배와 강단
상품평쓰기
상품평  
전은란
예배
닫기
[구매자평]2017년에는 예배와 강단을 잘 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쓰기도하였고 많은 은혜도 받아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힘을 얻도록 도와주신 설교에 위로도 받았습니다. 지식적인것도 배워서 배움에도 전진하며 앞으로 말씀도 읽고 기도도 하며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구매자평]2017년에는 예배와 강단을 잘 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쓰기도하였고 많은 은혜도 받아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힘을 얻도록 도와주신 설교에 위로도 받았습니다. 지식적인것도 배워서 배움에도 전진하며 앞으로 말씀도 읽고 기도도 하며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작성일 2017.12.11)
강현태
교회력, 성서일과에 따른 설교 준비서
닫기
주일에 누구나 설교를 듣지만, 한편으로는 교회의 담임목사가 정한 성경 본문에 의존적입니다. 듣는 성도, 청중의 형편에 따라 유동적이고 능동적으로 설교가 행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자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력의 성서일과에 따라 설교를 하면, 정통적인 본문에 따라 설교를 하게되면, 설교자로하여금 교회의 역사성에 따라 설교를 하게 됨에 따라 설교의 정통성이 보장되는 반면에, 성도의 형편을 충족하는 설교가 될 수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력에 의한 동일한 성경 본문으로 예배하고 기도함으로써, 오히려, 예배가 풍성해질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타 출판사의 책을 구입했습니다. 올해는 예배와 강단의 책으로 내년 예배와 설교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제가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그나마 본 책의 구성이 알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집필진이 하나의 본문만 담당해서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물론 타 출판사의 책에는 본 책에서 제공하지 않는 여러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설교의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독창적으로 기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일에 누구나 설교를 듣지만, 한편으로는 교회의 담임목사가 정한 성경 본문에 의존적입니다. 듣는 성도, 청중의 형편에 따라 유동적이고 능동적으로 설교가 행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자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력의 성서일과에 따라 설교를 하면, 정통적인 본문에 따라 설교를 하게되면, 설교자로하여금 교회의 역사성에 따라 설교를 하게 됨에 따라 설교의 정통성이 보장되는 반면에, 성도의 형편을 충족하는 설교가 될 수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력에 의한 동일한 성경 본문으로 예배하고 기도함으로써, 오히려, 예배가 풍성해질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타 출판사의 책을 구입했습니다. 올해는 예배와 강단의 책으로 내년 예배와 설교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제가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그나마 본 책의 구성이 알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집필진이 하나의 본문만 담당해서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물론 타 출판사의 책에는 본 책에서 제공하지 않는 여러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설교의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독창적으로 기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성일 2016.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