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
상품평쓰기
상품평 ( 실구매자 평점 789점 )  
오정호
복음과 선교의 역동성에 대해 존파이퍼처럼 말할 수 있을까
닫기
[구매자평]존 파이퍼는 설교자로서의 역랑뿐만 아니라선교동원가로서의 역동성이 돋보이고 동시에 탁월한 저술가인 것 같습니다.아마도 이 책은 그의 상기한 세가지 장점이 잘 드러난 저작인 듯...존 파이퍼는 소위, 번영주의 신학을 경계하면서복음이 갖는 원초성을 극대화하는 진실됨이 있는 분이시잖아요.이 책에는 존 파이퍼만의 복음에 대한 순수함과 선교에 대한 열망이 있는 그대로 녹아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부록으로 있는 번영설교에 대한 비판과 타문화 선교에 대한 신념들이 유익하고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구매자평]존 파이퍼는 설교자로서의 역랑뿐만 아니라
선교동원가로서의 역동성이 돋보이고 동시에 탁월한 저술가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책은 그의 상기한 세가지 장점이 잘 드러난 저작인 듯...
존 파이퍼는 소위, 번영주의 신학을 경계하면서
복음이 갖는 원초성을 극대화하는 진실됨이 있는 분이시잖아요.
이 책에는 존 파이퍼만의 복음에 대한 순수함과
선교에 대한 열망이 있는 그대로 녹아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록으로 있는 번영설교에 대한 비판과
타문화 선교에 대한 신념들이 유익하고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작성일 2017.02.13)
원종찬
역시 존 파이퍼!
닫기
[구매자평]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 이 책은 존 파이퍼가 30년 이상 선교에 대한 설교한 것 가운데 중요한 부분만 선별하여 실은 설교집이다.전에 열방을 향해가라 책을 굉장히 감명있게 읽었던 경험이 있었던 터라 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도 기대하고 보았다.역시 오늘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왜 선교를 해야 하며, 선교의 대한 중요성을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깨달았다.존 파이퍼의 책을 그냥 다 읽어야 한다!
[구매자평]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 이 책은 존 파이퍼가 30년 이상 선교에 대한 설교한 것 가운데 중요한 부분만 선별하여 실은 설교집이다.
전에 열방을 향해가라 책을 굉장히 감명있게 읽었던 경험이 있었던 터라 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도 기대하고 보았다.
역시 오늘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왜 선교를 해야 하며, 선교의 대한 중요성을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깨달았다.
존 파이퍼의 책을 그냥 다 읽어야 한다!
(작성일 2016.04.19)
정병찬
선교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먼저!
닫기
[구매자평]존 파이퍼 목사님의 설교선집이다. 83년도부터 2008년까지 다양한 해에 선교에 관하여 전한 설교중 11편을 선별하여 실었다. 연속성적인 측면에서는 조금 산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목차로 잡은 틀 아래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분류하여 실었기에 크게 문제될 건 없다고 생각한다. 책 자체는 선교전략보다는 선교신학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물론 균형이 중요하지만 순서적으로 보자면 하나님을 아는 올바른 지식을 갖는 것이 선교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부디 열정과 의지만 가지고 무작정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전인(全人)을 변화시킨 복음을 올바르게 이해함으로 선교를 준비하게 되기를 바란다.선교를 나가기에 앞서 성경적으로, 교리적으로 준비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선교를 진지하게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단기가 됐든 장기가 됐든 선교를 결심한 모든 이들) 존 파이퍼 목사님의 [열방을 향해 가라]와 함께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구매자평]존 파이퍼 목사님의 설교선집이다. 83년도부터 2008년까지 다양한 해에 선교에 관하여 전한 설교중 11편을 선별하여 실었다. 연속성적인 측면에서는 조금 산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목차로 잡은 틀 아래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분류하여 실었기에 크게 문제될 건 없다고 생각한다. 책 자체는 선교전략보다는 선교신학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물론 균형이 중요하지만 순서적으로 보자면 하나님을 아는 올바른 지식을 갖는 것이 선교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부디 열정과 의지만 가지고 무작정 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전인(全人)을 변화시킨 복음을 올바르게 이해함으로 선교를 준비하게 되기를 바란다.
선교를 나가기에 앞서 성경적으로, 교리적으로 준비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인지. 목사님의 설교를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선교를 진지하게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단기가 됐든 장기가 됐든 선교를 결심한 모든 이들) 존 파이퍼 목사님의 [열방을 향해 가라]와 함께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작성일 2016.03.05)
이세라
성경적인 관점으로 선교를 풀어감
닫기
[구매자평]존 파이퍼 목사님을 존경합니다. 성경적인 관점으로 선교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선교가 필요한 이유는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기존의 선교의 패러다임과 다른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존 파이퍼 목사님은 기쁨의 신학을 표현하시는데, 주님의 기쁨을 위해서 선교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으로 기뻐하는 것이 선교의 기초입니다. 선교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에게 강추합니다.
[구매자평]존 파이퍼 목사님을 존경합니다. 성경적인 관점으로 선교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선교가 필요한 이유는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기존의 선교의 패러다임과 다른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존 파이퍼 목사님은 기쁨의 신학을 표현하시는데, 주님의 기쁨을 위해서 선교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으로 기뻐하는 것이 선교의 기초입니다. 선교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에게 강추합니다.
(작성일 2016.01.20)
김수만
하나님의 선교?!
닫기
[구매자평]매년마다 여름이면 진행하는 단기선교를 위해, 단기선교팀원들과 나눌 선교에 관련한 책을 찾다가 존파이퍼 목사님의 \'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는 책을 발견했다. 늘 단기선교를 준비하다보면 여러가지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많아 분주하다. 그러다보면 선교의 본질을 잃어버리고 사람들이 나서서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는 것들이 가득찬다. 그러나 이러한 마음으로 선교지에 도착하면 이 모든 선교들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고 시작하시고 진행하시고 계심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이 그것을 더욱 분명히 알려 주고 있다.
[구매자평]매년마다 여름이면 진행하는 단기선교를 위해, 단기선교팀원들과 나눌 선교에 관련한 책을 찾다가 존파이퍼 목사님의 \'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는 책을 발견했다. 늘 단기선교를 준비하다보면 여러가지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많아 분주하다. 그러다보면 선교의 본질을 잃어버리고 사람들이 나서서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는 것들이 가득찬다. 그러나 이러한 마음으로 선교지에 도착하면 이 모든 선교들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고 시작하시고 진행하시고 계심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이 그것을 더욱 분명히 알려 주고 있다.
(작성일 2015.12.09)
전요한
하나님의 선교
닫기
[구매자평]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 존 파이퍼 목사의 간결하고 열정적인 모습이 떠오르는 책이다.이 책은 그의 저서 열방을 향해 가라를 더욱 뜨거운 마음으로 설교로서 표출하는 것 같다. 책은 존파이퍼 목사가 옛날에 했던 선교에 대한 자신이 설교들을 담고 있다. 성경을 강해하듯이 풀어나가면서 선교에 대한 안목과 신학을 이야기하며 풀어가는 책이다.우리는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해야 한다. 모든 나라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선포 될 때까지 우리는 선교의 사명을 다해야 한다. 선교를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구매자평]

하나님의 선교를 열망하라. 존 파이퍼 목사의 간결하고 열정적인 모습이 떠오르는 책이다.

이 책은 그의 저서 열방을 향해 가라를 더욱 뜨거운 마음으로 설교로서 표출하는 것 같다. 책은 존파이퍼 목사가 옛날에 했던 선교에 대한 자신이 설교들을 담고 있다. 성경을 강해하듯이 풀어나가면서 선교에 대한 안목과 신학을 이야기하며 풀어가는 책이다.

우리는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해야 한다. 모든 나라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선포 될 때까지 우리는 선교의 사명을 다해야 한다. 선교를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작성일 2015.07.28)
이진우
실망이 큽니다
닫기
[구매자평]예전 존파이퍼 목사님의 열방을 향해가라 라는 책을 통해 선교관에 대해 하나님의 선교에 관해 깊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작년 단기선교팀 같은 경우에 그 책을 추천도서로 해서 단기선교참가자들에게 아주 좋은 반응을 얻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이번 책은 열방을 향해 라는 책 이후에 존파이퍼의 선교관련 책으로 큰 기대감으로 구매했습니다. 좋다면 올해 단기팀원들에게 필독서로 읽힐 예정이었습니다. 제 1장 거룩한 열망은 참 좋았습니다. 내 안에 하지 않으면 견디지 못할 하나님의 일에 대한 열망이 있는가 점검할 수 있었고 도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부터는 사실 실망이 큽니다. 위에 별점 보시면 아시겠죠?이 책은 존 파이퍼 목사님의 글(정확히 말해 설교문)이긴 하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시간대(길게는 몇 년의 갭을 둔)에 다양한 사람들(교회 성도, 학생 등)에게 준 메시지입니다. 물론 변하지 않는 진리이긴 하지만, 각각에 맞는 컨텍스트 안에서 행해진 설교라 생각합니다. 이 설교를 선교라는 주제하에 묶어 책으로 엮었는데, 사실 책의 전체적 구조의 측면에서는 집중하기 힘들만큼 읽기가 힘들었습니다. 선교라는 주제로 모아놓기만 하면 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자가 이 책의 원 목적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의 의도와 구조적 목적하에 적어갔다면 훨씬 좋을 뻔했습니다. 군데 군데 반복되는 것도 있고, 참고구절의 나열만 있는 것도,거기다 마지막에 부록으로 "번영설교"에 관해 싣은 것은 선교에 대한 통찰력, 은혜를 얻고자 이 책을 구매한 독자에게 참으로 뚱딴지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존 파이퍼 목사님이 책을 이렇게 펴낸 것을 어떻게 생각하셨을까 궁금합니다.
[구매자평]

예전 존파이퍼 목사님의 열방을 향해가라 라는 책을 통해 선교관에 대해 하나님의 선교에 관해 깊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작년 단기선교팀 같은 경우에 그 책을 추천도서로 해서 단기선교참가자들에게 아주 좋은 반응을 얻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이번 책은 열방을 향해 라는 책 이후에 존파이퍼의 선교관련 책으로 큰 기대감으로 구매했습니다. 좋다면 올해 단기팀원들에게 필독서로 읽힐 예정이었습니다.

제 1장 거룩한 열망은 참 좋았습니다. 내 안에 하지 않으면 견디지 못할 하나님의 일에 대한 열망이 있는가 점검할 수 있었고 도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부터는 사실 실망이 큽니다. 위에 별점 보시면 아시겠죠?

이 책은 존 파이퍼 목사님의 글(정확히 말해 설교문)이긴 하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시간대(길게는 몇 년의 갭을 둔)에 다양한 사람들(교회 성도, 학생 등)에게 준 메시지입니다. 물론 변하지 않는 진리이긴 하지만, 각각에 맞는 컨텍스트 안에서 행해진 설교라 생각합니다. 이 설교를 선교라는 주제하에 묶어 책으로 엮었는데, 사실 책의 전체적 구조의 측면에서는 집중하기 힘들만큼 읽기가 힘들었습니다. 선교라는 주제로 모아놓기만 하면 책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자가 이 책의 원 목적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의 의도와 구조적 목적하에 적어갔다면 훨씬 좋을 뻔했습니다. 군데 군데 반복되는 것도 있고, 참고구절의 나열만 있는 것도,거기다 마지막에 부록으로 "번영설교"에 관해 싣은 것은 선교에 대한 통찰력, 은혜를 얻고자 이 책을 구매한 독자에게 참으로 뚱딴지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존 파이퍼 목사님이 책을 이렇게 펴낸 것을 어떻게 생각하셨을까 궁금합니다.


(작성일 201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