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팔이팔 EP.116 - 이형동 목사, 백은실 사모
부부 갈등으로 힘든 분들 꼭 보세요!!
오늘날 많은 가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관계 속에서 힘들어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이번 롬팔이팔 인터뷰는 상처와 결핍, 폭력과 중독의 배경 속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네 명의 자녀를 낳으며 아름다운 믿음의 가정을 이루어 가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하나님을 가장 위에 두고 부부가 그 아래에서 온전한 연합을 이루어갈 때, 하나님이 그 가정에 어떤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궁금한 분들은 이번 롬팔이팔 인터뷰를 꼭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중학생 때부터 배우자 기도를 열심히 해온 한 남자와 직장을 퇴사한 후 제자 훈련을 받으러 간 한 여자가 서로의 이상형이 전혀 아님에도 결혼을 약속한다. 남자의 토끼풀 꽃반지 청혼, 여자의 세 번의 기도 응답 그리고 파혼 직전까지 갔다가 돌이킨 사연은 매우 현실적임에도 아름답고 가슴 뭉클하기까지 하다. 이후 네 아이를 낳고 알콩달콩 20년 넘게 잘 살기만 했다면, 이 책은 나오지 않았을지 모른다.
역기능 가정 출신 믿음의 1대, 신혼여행 포기도 생각할 만큼 어려운 재정, 5년간의 주말 부부, 네 아이 홈스쿨링, 뒤늦은 신학 공부와 최근 교회 개척까지, 그들 앞에는 꽃길이 아닌 막막하고 긴 터널만 보인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삶에 지치거나 찌든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서로의 눈을 보며, 손을 잡고 나눴던 진심 어린 대화와 ‘말씀’이신 하나님을 마음에 새기는 암송 훈련을 통해 ‘결혼은 행복 너머의 사명’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사랑과 존경으로 서로를 세우고, 가정을 하나님의 거룩한 제단이 되게 하는 부부의 세밀하고 성실한 노력은 예비부부와 위기에 처한 많은 가정에 큰 도전과 위로를 준다.
이형동 목사는 강릉원주대, 동대학원 음악교육과, 서울장신 신대원 졸업 후 현재 말씀심는교회(하남)를 개척, 섬기고 있다. 저서로 《말씀 심는 아빠》가 있다. 백은실 사모는 303비전 성경암송학교의 강사로 섬기며 극동방송 〈좋은 아침입니다〉 ‘짱짱 성경암송’을 11년째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 《아무리 바빠도 가정예배》, 《엄마표 신앙교육》, 《말씀 심는 가족》, 《말씀 심는 엄마》가 있다.
유튜브|말씀심는교회
이형동 목사, 백은실 사모 저서
은혜문장쓰기 PDF(태블릿/종이출력 모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