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인 외 10인김도인 목사
〈아트설교연구원〉 대표이자 출판사 〈글과길〉 대표이다.
지천명 때 독서를 시작해 10년 만에 5,000여권의 책을 읽은 독서가이다. 설교자들에게 글쓰기로 설교를 가르치며, 독서 코칭, 글쓰기 코칭, 책 쓰기 코칭, 책 쓰기 여행 등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설교는 글쓰기다》, 《나만의 설교를 만드는 글쓰기 특강》, 《설교는 글쓰기다3》, 《설교는 인문학이다》, 《설교자와 묵상》 등 20여권 이상 있다.
한국교회에 목회트렌드를 제시하는 《목회트렌드 2025》, 《목회트렌드 2024》 《목회트렌드 2023》, 《설교트렌드 2025》, 《살리는 설교》등을 기획해 출판 중이다.
박윤성 목사
기쁨의교회 담임목사로 19년째 사역 중이다. 총회 교회자립개발원 이사장이자 복지법인 기쁨해 이사장이다.
총신대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탈봇신학대학원에서 신약학(Th.M)을 공부했고 풀러신학대학원에서 김세윤 교수의 지도하에 목회학 박사학위(DMin)를 받았다.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목회를 배운 뒤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목회자가 되기 위해 자기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저서로는 《요한계시록 어떻게 가르칠까》, 《히브리서 어떻게 가르칠까》, 《수영로교회 소그룹 이야기》, 《주의 날개 아래 머무는 자》, 《톡톡 요한계시록1, 2》,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리더십, 정의로운 교회》, 《목회트렌드 2025》, 《목회트렌드 2024》, 《목회트렌드 2023》, 《설교트렌드 2025》 등이 있다.
권오국 목사
이리신광교회 담임목사이다.
강원도 정선의 산골 교회에서 목회하시던 아버지를 보면서 목회의 꿈을 꾸었다. 20대 초반 급진적 회심을 통해 구원과 소명의 확신에 도달했다. 목회비전은 영혼을 깨우는 설교와 건강한 교회 세우기다. 청년 시절 JOY 선교회에서 활동하면서 공동체와 제자훈련을 경험했다.
서울 영락교회에서 전임전도사로 사역하면서 교구사역과 상담사역을 했다. 서교동교회와 번동제일교회에서 청년사역자로 젊은이들을 섬겼다.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에서 8년 동안 담임으로 한인교회를 섬겼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M.Div 와 Th.M.(역사신학)을 전공했고, Liberty Universaty에서 STM 을 공부했다.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 의 D.Min 과정에서 “기독교인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세례교육”이란 제하의 논문을 썼다.
이리신광교회에서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는 예수님의 제자공동체”라는 비전을 품고 선교적 소그룹 중심의 성경적 교회를 세우는 목회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 다시 정의하다》, 《목회트렌드 2025》 등이 있다.
이재영 목사
〈아트설교연구원〉 부대표이다.
저서로는 《말씀이 새로운 시작을 만듭니다》 《동행의 행복》 《희망도 습관이다》 《신앙은 역설이다》 있고, 공저로는 《감사인생》 《설교트렌드 2025》 등이 있다.
석근대 목사
대구동서교회 위임목사이자 사회교육전문요원과 목회컨설턴트다.
대구지역에서 글쓰기 강사, NAVER 검색어: 글바느질과 마음 뜨개질, 현재, blog naver. com>solom21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삶을 쓰는 글쓰기》, 《일상에서 신앙 찾아가기》, 《설교트렌드 2025》 등이 있다.
박혜정 선교사
알바니아 선교사이자 GMP 개발연구위원이다.
중국 상하이에서 중어중문학을 공부했다. 2009년 GMP 선교사로 허입되었다. 태국을 거쳐 현재 알바니아 티라나에서 한국어 교습, 집시사역,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누구나 갈 수 있는 아무나 갈 수 없는 중국유학》, 《목회트렌드 2023》, 《목회트렌드 2024》, 《목회트렌드 2025》, 《다음세대 셧다운》, 《오늘도 삶의 노래를 쓴다》, 《설교트렌드 2025》등이 있다.
김현수 목사
한 명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잠실에 행복한나무교회를 개척해 행복하게 섬기고 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세대학교에서 구약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메마른 가지에 꽃이 피듯》, 《설교트렌드 2025》 등이 있다.
남정우 목사
대구 하늘담은교회 담임목사이다.
장로회신학대학원 졸업한 뒤 육군군종목사로 사역을 시작했다. 총회파송 러시아선교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교회 목사, 장로회신학대학교 선교학과 교수로 사역을 했다.
저서로는 《이야기로 푼 선교학》, 《동방정교회 이야기》 등이 있다.
김인해 목사
목포호산나교회 위임목사이다.
부산출생으로 부산동주대학교, 한일장신대학교 신학과(Th.B), 한일장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다.
예장통합총회국내선교부 부흥전도단 지도위원, 호남상임부단장, 국제목회자성경연구원 강사, 사랑의언어&독서 연구소 소장, CTS기독교tv 대표상임회장이다.
저서로는 《대화가 인생을 UP 시킨다》가 있다.
황상형 목사
대구동서연경교회 부목사이다.
영남신학대학교, 영남신학대학 신학대학원를 졸업했다.
저서로는 《출근길 그 말씀》, 《설교트렌드 2025》 등이 있다
허진곤 목사
무주 금평교회 담임목사이다.
한일장신대학교 기독교교육(Th.M)학과를 졸업했다. 에세이문예 신인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설교트렌드 2025》, 《다음 역도 문학녘》 등이 있다.
이지철 목사
품는 교회 협력 목사, Next 세대 연구소 연구원
동의 대학교 멀티미디어 공학 게임 영상학과, 칼빈 신학대학원 목회석사학 과정(M.DIV), 총회 신학원 신학과를 수료했다.
저서로는 《우리는 장난감과 산다》, 《설교 트렌드 2025》 등이 있다.
https://www.youtube.com/@yenayeslpapa
https://www.facebook.com/eunahusband
yenayeslpapa@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