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이해를 위한 완벽 교과서
베스트셀러 『메타버스 교회학교』 두 번째 이야기‘SNS’ ‘밈해력’ ‘MBTI’
미래세대에 대한 심층적 이해로 미래세대와 소통하자!
자기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즉각적으로 공급받는 메타버스 사회에서도, 복음은 여전히 영원한 가치를 가진다. 효과적이고 유효한 복음의 전승을 위해서는 새로운 세대들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메타버스로 대표되는 본격적인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미래세대’를 이해하고 싶은가?
미래세대를 이해하려면 미래세대가 살아왔고, 살아가는 모든 문화 환경에 대한 선이해가 필수적이다.
청소년 사역 39년의 노하우가 쌓인 다음세대 사역 최고 전문가가, 미래세대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실전 매뉴얼을 공개한다.
[출판사 서평]미래세대에 대한 심층적 이해로 미래세대와 소통하자!
‘MZ세대’ ‘꼰대’ ‘젊꼰.’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단어들을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세대 간의 갈등은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라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발생하는 문제다. 그런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시대와 문화의 변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면서, 세대 간의 간극이 걷잡을 수 없이 벌어졌다. 그 변화의 흐름을 타고 변화된 환경을 누리는 미래세대는 변화를 따라오지 못하는 기성세대를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로 기성세대는 하루하루 변해 가는 미래세대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미래세대와 기성세대 사이에는 변하지 않는 한 가지 가치, ‘복음’이 있다. 서로를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복음이 주는 화합과 통합의 힘을 놓치고 있진 않았는가. 그리스도인이라면 갈등에만 주목할 것이 아니라 소통에 주목해야 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안타까움 속에서 출발한다. 구체적인 사례와 실전에서 적용 가능한 매뉴얼들을 통해 우리는 소통으로 한 발자국 다가가게 된다.
오랜 기간 다음세대 사역의 현장에서 발로 뛴 저자의 수고와 땀은 헛되지 않았다. 미래세대의 특징을 조금은 적나라하게 보여 주는 이 책을 통해, 미래세대는 자신들을 돌아보게 되고 기성세대는 미래세대를 이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