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속지 않고 돈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방법!!돈보다 재물 얻을 믿음을 먼저 구하라!
돈이 아니라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시다 지긋지긋한 돈 걱정에서 벗어나 부의 열매를 누리고 나누는 삶성경에는 ‘다’ 나온다.
물론 돈에 대한 답도 있다.
그대로만 행하면, 이긴다. 우리는 말씀을 있는 그대로 볼 만큼 순수하지 않다. 재물을 섬기고 있으면서도 이중적 태도로 아닌 척하거나, 아예 대놓고 하나님보다 가난이나 부에 더 신경을 쓰기도 한다. 돈 때문에 하루에도 열두 번씩 일희일비하는 모습 역시 재물을 하나님보다 더 섬기는 모습이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돈 문제를 피해갈 수 없다. 세상의 돈 문제는 넓고도 다양한데 목사인 나의 경험은 좁기만 하다. 일일이 해법을 제안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목사는 성경 전문가가 아닌가!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이다. 이것은 인생에 주어진 매뉴얼과도 같다. 여기에는 모든 문제에 대한 각종 해법의 씨앗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원리를 각자의 상황에 맞게 가져다 쓰며 해법을 만들어내는 지혜까지 주는 책이다. 그래서 일일이 쫓아다니며 돕는 것에 앞서 성경을 뒤져 원리들로 정리했다. 그리고 내가 먼저 실행해보고 다양한 책과 만남들로 검증도 거쳤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군사다(딤후 2:3). 군인의 미덕은 명령 해석이 아닌 복종 액션이다. 명령을 들었다면, 들은 대로만 따르면 된다.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말라는 말씀은 명령형이다. 그 말씀대로 따르면 성공이다.
[출판사 서평]세상의 돈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하루아침에 떼돈을 벌었느니, 투자금이 반 토막이 되었다느니 난리다. 이 와중에 홀로 초월한 듯해 보이는 이들도 있다. 그런데 정말, 돈이 안 중요해서 그런 걸까?
송 목사는 솔직해지자 한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따르는 삶의 원리가 무엇인지 까보자고 말한다. 돈에 대해서도 말이다. 하나님은 우리로 그저 밥이나 굶지 않는 수준에서 거룩하게 살라고 하지 않으셨다. 성경에 등장하는 믿음의 거부들도 증명하는 바이다. 단, 그들이 물질의 거부 이전에 믿음의 거부였음을 놓쳐선 안 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를 구할 때 돈을 주기도 하신다. 하지만 그보다 더 많은 순간, 돈을 얻을 능력을 주신다. 아니, 이미 주셨다. 그런데도 굳이 그걸 거부(?)하면서 살아가는 이 시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송 목사는 자신의 경험을 나눈다. 주님을 믿음으로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의 자녀가 된 이후 자신에게 일어난 정체성의 변화가 물질적 삶에도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왔는지, 하나님이 얼마나 부요하게 우리의 삶을 채워주는 분이신지. 그리고 우리에게 어떤 능력을 주셨는지 성경을 뒤져 찾아낸 10가지 원리를 알려준다. 우리도 그 능력을 발견해 풍성한 삶을 누리길 간절히 바라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