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이 숨겨두신 예수님의 복음 찾기!*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쉽게 풀어낸 흥미진진한 156가지 성경이야기!
* 온가족이 함께 읽으며 쉽게 이해하는 하나님의 구원계획!
* 환상적인 표현과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일러스트!
* 주일학교 예배 자료로 사용하면 3년치 이야기 교재가 됩니다. <컬러 스토리 바이블>은 하나님께서 창세전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계획하고 이루신, 우리를 향한 구원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신구약 성경의 156가지 이야기를 다시 풀어냈지요.
구약의 이야기들은 우리에게 오실 예수님을 가리킵니다. 신약의 이야기들은 구원을 이루신 예수님의 십자가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 책은 156편의 각 성경 이야기 끝 부분마다 짧게 설명을 덧붙여서 그 이야기에서 일어난 사건이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구원이라는 큰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아이들이 익히 접하여 익숙한 사건들뿐만이 아니라 신약 서신서에 있는 이야기들도 포함하였습니다. 사도행전에 나오는 사건들을 신약 서신서들의 가르침과 연결시켜서, 초대 교회 역사를 생생하게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사건 위주, 인물 위주로만 이해하고 넘어가기 쉬운 구약성경도 결국 예수님이 진짜 주인공이시고, 복음이 가장 큰 주제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은 의도적으로 색깔을 칠하지 않았는데, 아이들이 스스로 상상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마지막 이야기인 <이야기 156: 다시 오실 예수님>에 실린 그림에서는 모든 민족과 나라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의 피부색을 다양하게 칠했습니다. 이제, <컬러 스토리 바이블>을 통해 구약과 신약의 모든 이야기가 어떻게 예수님을 나타내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 <컬러 스토리 바이블>은 아이들의 연령대와 상황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취학 자녀들을 위한 이야기 책으로 사용하는 방법이야기를 함께 읽고 나서 그림을 보며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을 가리키면서 “이 사람은 누구지?”라고 묻습니다. 자녀가 답을 하면 많이 칭찬해 주고 이어서 자녀가 그 인물이 했던 일을 기억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묵상집으로 사용하는 방법월요일에 자녀에게 이 책의 이야기를 하나 읽어줍니다. 그런 다음,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성경에서 그 이야기가 나오는 부분을 매일 조금씩 읽어줍니다. 신약 서신서일 경우에는, 매일 서신서의 할당 부분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 주일학교에서 사용하는 방법소그룹 공과모임에 활용할 수 있고, 간식을 먹는 짧은 시간을 이용해 읽어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불러 모은 후 해당 이야기를 읽어주면서 아이들이 그림을 볼 수 있게 합니다. 이야기가 끝나면 아이들과 제시된 문제를 함께 풀어보고, 그림을 보고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게 합니다. 한 주에 한 가지 이야기씩 활용하면, 3년(1년 52주, 156가지 이야기)치 이야기 자료가 됩니다.
* 그림과 질문을 사용하는 방법각각의 그림은 이야기를 더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주기 위한 것이고, ‘같이 얘기해 봐요’라는 질문은 아이들과 복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야기를 읽기 전에 그림을 먼저 함께 보며 연상되는 생각을 나누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먼저 읽고 대답을 생각하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