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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인을 위한 전기실용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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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MUSIC
아티스트 : 오츠카 아키라/신동수  |  기획 : SRMUSIC
출시일 : 2007-03-01  |  (188*256)mm 240p  |  89-9557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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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음향과 음악에 필요한 전기 이론 실용서!
 
현재, 음향과 음악에 전기의 요소는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음향과 음악에 필요한 전기는 기초를 심플하게 쓴 책은 아직까지 국내에 없습니다. 공부하려고 책을 찾아 다녀도, 극히 일반적인 전기관련 교과서들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최종목적을 '음향'과 '음악'에 두고 전기의 기초지식을 정리했습니다. 교과서라기보다는 음향과 음악에 도움이 되는 전기에 대한 약간은 기, 필자가 독자 여러분께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 차례 ■
 
머리말
 
제 1장 전압
첫 걸음은 "전압"부터. 직류와 교류는 같은 것이다
 빙글빙글 도는 통로이기 때문에 "회로"이다
 전기에도 있는 "상식의 거짓말"
 전기는 "직류"와 "교류"의 두 종류가 아니다
 배우기 보다 익숙해져라!!! 다양한 교류전압의 단위
 과연 데시벨이란 무엇일까?
 Vr.m.s.의 함정
 
제 2장 옴의 법칙
눈에 보이지 않는 전기를 이해하기 위한 너무나도 당연한 법칙
 이론보다 현상을 보고 생각한다
 공식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LED를 점등시키는 실기 응용 테크닉
 "음"이란 무엇인가?
 전기신호의 "음"과 귀에 들리는 "음"의 차이
 
제 3장 저항
전기회로에 필수적인 요소 그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자
 전기에게는 자제력이 없다
 색의 띠(컬러코드)로 나타내는 저항의 수치
 회전으로 저항치를 바꾸는 볼륨은 "가변저항기"
 볼륨을 구입할 때와 사용할 때의 주의할 점
 볼륨의 저항치(입수하기 쉬운 저항치와 노하우)
 반고정저항의 저항치와 표시법 (수수께끼의 "3자릿수"의 해독법)
 
제 4장 콘덴서
교과서보다 32배는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원리
 수수께끼가 많은 콘덴서의 작동 원리
 기판 위의 정체불명의 부품은 그 대부분이 콘덴서이다
 콘덴서의 사용법
 코일  감은 수가 많아질수록 강해지는, 교류를 "흘려 보내지 않으려는" 힘
 콘덴서의 용량을 읽는 방법
 꼭 외어두어야 할 단위, 보조단위
 0이 많아서 읽기 힘든 숫자를 간단하게 표현하는 보조단위
 매뉴얼식으로 "이해했다"와 진정한 "이해했다"
 
제 5장 임피던스
잘 알려져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어려운 존재에 도전한다
 임피던스의 기본적인 의미
 앰프-내부저항은 역시 존재했다
 
제 6장 임피던스의 실기응용
로맨스와 희망이 가득한 저주파 아날로그의 세계로 돌입
 전기는 "당연히" 인문계의 분야
 밸런스 라인을 만드는 방법
 밸런스 입력을 만드는 방법
 
제 7장 앰프
"앰프란 무엇인가?"그 본질을 알아보는 신(神)에 의지하는 고찰
 작은 에너지로 큰 에너지를 제어한다. 이것이 앰프의 본질
 전력을 증폭한다, 그 사고방식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더 이상 없습니다.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최소한 머리만이라도 내놓읍시다
 
제 8장 트랜지스터와 FET
"마중물"과 "목 조르기"로 알아보는 복잡하고 기괴한 트랜지스터의 역할
 트랜지스터와 진공관
 
제 9장 Op-Amp
Op-Amp가 없으면 이젠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모르면 회로도도 읽을 수 없다. 그 사용법, 용도에 대해서
 헤어질 수 없는 악녀
 Op-Amp의 전원
 전자계산기 1대로도 간단 설계. Op-Amp회로의 기초지식
 비반전 입력을 사용해서 정상앰프를 만든다
 신호의 전압을 판단하는 콤퍼레이터 회로의 기초와 특징
 Op-Amp는 몇 개의 신호를 믹스하는 회로에도 최적
 Op-Amp의 본질, 차동 앰프의 기본
 Op-Amp 회로의 안의 콘덴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디지털과 디지털 기기의 기본
 아날로그를 모르면서 디지털을 논할 순 없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고방식의 출발점. 아날로그는 "비슷한 물건", 디지털은 "손가락
 디지털 전압계로는 "진정한" 전압은 알 수 없다?
 아날로그 전압계로는 "진상"에 다가갈 수 있다?
 "양"은 "수"로는 나타낼 수 없다
 아날로그는 연속적인 변화, 디지털은 불연속적인 변화
 아날로그의 장점
 아날로그의 단점
 아날로그 방식으로 "기억"하는 방법
 디지털의 기초 "이진법"과 디지털에서의 기억의 구조
 디지털 오디오의 실제
 디지털 오디오의 단점과 장점
 디지털은 처리/기억에 사용된다. 디지털 기기의 기본구성
 
제 10장 다양한 Op-Amp
설계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이어 붙이기"용 실용회로집
 직접 만든 1호기가 제대로 작동을 한다면, 오히려 불행이다
 이어 붙이기의 중요한 룰
 Op-Amp의 사운드 캐릭터
 일반적인 IC
 오디오용 IC
 특별히 오디오용은 아닌 IC
 
실기·자료편
Part1 올바른 납땜질 방법
Part2 테스터의 사용법
Part3 프린트 기판
Part4 회로도의 룰과 기호
Part5 저항과 콘덴서의 수치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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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공감
작성일
답변유무
문의 제목
이름
작성일

도서명음향인을 위한 전기실용강좌
저자오츠카 아키라
출판사SRMUSIC
크기(188*256)mm
쪽수240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07-03-01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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