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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가 직접 가르쳐주는
믹스 테크닉 99   (부록 CD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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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MUSIC
기획 : SRMUSIC
출시일 : 2010-02-11  |  B5변형(182×230) 224p  |  978-89-92456-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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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이 책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믹싱을 통한 작품 퀄리티 향상법!
<홈마스터링 192>에서 그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 쿠즈마키 요시로가 이번에는 믹싱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총 4파트로 나눠 실전에서 바로 도움이 되는 테크닉과 노하우를 부록CD와 함께 99가지를 소개한다. 레코딩 / 마스터링 엔지니어 경험을 살린 실전적인 테크닉들이 당신의 작품 퀄리티 향상을 도와줄 것이다.


감수 : 최정훈(Audioguy)
음향사이트 ‘오디오가이’의 운영자. 클래식 음악을 공부하던 중에 본인이 만든 음악을 가지고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하게 되면서 레코딩 엔지니어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95년 스튜디오MIX를 운영하며, 96년부터 예음스튜디오, ZZ-TOP스튜디오에서 어시스트 엔지니어를 거쳐 2000년 클래식, 재즈 중심의 어쿠스틱 음악 녹음회사이자 레이블인 ‘오디오가이’를 설립. 레코딩 단계에서부터 한 번에 믹싱까지 완성하는 녹음방식과 더불어 모니터시스템을 가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사운드가 특징이다. 김두수<자유혼> <열흘나비>, 한 대수<상처>, 이정식<달의 착시> 등 수많은 재즈, 포크 아티스트들과 화음체임버 오케스트라, 첼리스트 조영창 등 국내외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많은 클래식 아티스트와 단체들의 음반을 작업하고 있다. 최근에는 각 음악 장르마다 오랜 경력의 아티스트가 직접 마스터링 엔지니어를 담당하는 ‘음악적인’ 전문 마스터링 스튜디오를 설립. 음악과 음향의 경계에서 즐거운 고민과 연구의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목 차
PART1 소스별 처리법

01 여성 보컬 / 02 남성 보컬 / 03 독특한 보컬처리 / 04 백그라운드 보컬 / 05 굵은 일렉트릭 베이스 / 06 라인이 보이는 일렉트릭 베이스 / 07 슬랩 베이스 / 08 그 밖의 베이스 / 09 일렉트릭 기타(백킹) / 10 시퀀싱에 섞이는 일렉트릭 기타 / 11 일렉트릭 기타의 솔로 / 12 어쿠스틱 기타 / 13 드럼의 킥 / 14 드럼의 스네어 / 15 드럼의 탐 / 16 드럼의 금속 악기들 / 17 드럼 전체 / 18 시퀀싱 드럼 / 19 킥과 베이스의 합체 기술 / 20 퍼커션 / 21 리얼 피아노 / 22 피아노 음원 / 23 오르간 / 24 스트링스 / 25 패드 계열 신서사이저 / 26 신서사이저의 솔로 / 27 관악기 / 28 사운드 이펙트 / 29 음에 대해서 알자

PART2 이펙트별 처리 예
30 믹서의 기초지식 / 31 센드 계열과 인서트 계열 / 32 딜레이의 기초지식 / 33 쇼트 딜레이 / 34 템포 딜레이 / 35 독특한 딜레이 소개 / 36 리버브의 기초지식 / 37 리버브를 사용하는 방법(베이식) / 38 쿠즈마키 스타일 리버브 사용법 / 39 컴프레서의 기초지식 / 40 컴프레서로 음량을 정리한다 / 41 컴프레서로 음압을 번다 / 42 컴프레서로 공간적인 깊이를 표현한다 / 43 멀티밴드 컴프레서 / 44 리미터의 기초지식 / 45 맥시마이저 계열 리미터 / 46 이퀄라이저의 기초지식 / 47 쿠즈마키 스타일 이퀄라이저 활용술 / 48 코러스 / 49 하모닉스 계열(배음 계열) / 50 왜곡 계열 / 51 스테레오 이미지 계열 / 52 다이내믹스 프로세서 / 53 MS처리 / 54 이펙트에 의존하지 않는다

PART3 트리트먼트 노하우
55 불필요한 부분의 처리 / 56 소스별 크로스페이드 방법 / 57 립 노이즈 대책 / 58 연주에 섞인 노이즈 처리 / 59 노멀라이즈 / 60 테이크를 정리하는 방법 / 61 음량 레벨을 그린다 / 62 살짝 맛을 더해보자 / 63 카피&페이스트로 반복되는 부분을 작성 / 64 파일 베이스의 이펙트 / 65 파일 기록의 작법 / 66 위상을 맞춘다 / 67 타이밍 수정 / 68 오토메이션의 활용 / 69 프리믹스 방법 / 70 오디오 파일 관리 / 71 특별한 준비 작업

PART4 2믹스 작성
72 믹스의 개념 / 73 전체를 보면서 작업하자 / 74 DTM작품을 생음 연주처럼 만든다 / 75 월 오브 사운드 / 76 정위의 작법 / 77 마스터 이펙트 / 78 마스터 페이더의 레벨 그리기 / 79 쿠즈마키 믹스 해부1 / 80 쿠즈마키 믹스 해부2 / 81 쿠즈마키 믹스 해부3 / 82 쿠즈마키 믹스 해부4 / 83 쿠즈마키 믹스 해부5 / 84 쿠즈마키 믹스 해부6 / 85 쿠즈마키 믹스 해부7 / 86 쿠즈마키 믹스 해부8 / 87 쿠즈마키 믹스 해부9 / 88 쿠즈마키 믹스 해부10 / 89 실제 예 믹스 분석1 / 90 실제 예 믹스 분석2 / 91 음의 탐구자들에게 배우자 / 92 어디에 2믹스를 만들까? / 93 백업의 작법 / 94 CD라이팅 / 95 간이 마스터링 / 96 데이터 주고받기 / 97 샘플링 주파수에 대한 배려 / 98 하드웨어에도 신경을 쓰자 / 99 엔지니어의 역할

APPENDIX
대담 쿠즈마키 요시로×하카세토 코오로기(博士と蟋蟀-박사와 귀뚜라미)

음원수록 아티스트 소개

COLUMN
누구나 실패는 한다
플러그인 콜렉터
지저분한 음은 깔끔한 음
리퀘스트는 찬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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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믹스 테크닉 99
저자
출판사SRMUSIC
크기B5변형(182×230)
쪽수224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0-02-11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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