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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기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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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태원  |  출판사 : 도서출판 봄동산
발행일 : 2000-05-05  |  신국판 (153×225) 222p  |  89-88529-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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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기도의 중요성을 안다. 그래서 목회자와 성도들은 기도하 기 위해서 몸부림 치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이 기도의 방법과 응답 기도의 역사에 대하여 말하고 있지만 왜 기도해야 되는지 어떻게 해야 기도가 응답되는지를 설명하지는 못했다
[본문 93-98쪽 '왕의 기도 1'중에서]

제단이 무너졌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님만을 섬기도록 택하여졌다. 그런데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기는 커녕 오히려 하나님의 종들을 죽이고 우상을 숭배하는 일에 몰두했다.
갈멜이라는 뜻은 동산, 과수원이라는 뜻인데 이스라엘 백성이 맺어야 하는 영적 열매는 볼 수가 없었다. 하나님을 섬기는 제단이 무너졌다는 것은 하나님의 동산, 하나님의 과수원이 완전히 파괴 되었음을 말해준다.
한걸음 더 나아가 무너진 제단의 모습을 에덴 동산에서 찾을 수 있다.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을 입고 태어난 아담, 하나님이 원하시는 영적인 열매를 맺어야 하는 아담은 선악과를 지키고 보존하기는 커녕 오히려 그 나무와 열매를 파괴시키고 만 것이다. 그래서 아담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마음에서 하나님과 관계가 단절되고 심령이 하나님을 떠나 있었다.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저에게 가까이 모매 저가 무너진 여호와의 단을 수축하되"(왕상 18:20).
무저니 여호와의 단을 가지고서는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는 회복될 수없고 우리의 수원이나 기도도 이루어질 수 없다. 우리는 무너진 제단을 건물이 무너졌다는 것으로 해석해서는 안된다. 건물이나 외적 행위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이다. 그러므로 무너진 제단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마음이 완전히 하나님을 떠나 있음을 보아야 한다.
그런데 무너진 제단을 어떻게 수축해야 하는가? 하나님을 떠나 바알고 아세라를 사랑하고 세상의 물질과 육을 의지했던 마음이 하나님께로 돌아올 수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열두 돌로 제단을 쌓아아 한다.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다 저에게 가까이 오매 저가 무너진 여호와의 단을 수축하되 야곱의 아들들의 지파의 수효를 따라 열두 돌을 취하니 이 야곱은 여호와께서 옛적에 저에게 임하여 이르시기를 네 이름을 이스라엘이라 하리라 하신 자더라"(왕상 18:30-31)
엘리야는 무너진 여호와의 단을 수축하되 야곱의 아들들의 지파의 수효를 따라서 열두 돌을 취하였다. 야곱의 열두 아들로 말미암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가 생겨났고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는 이스라엘 전체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열둘은 이스라엘 백성을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열둘이 이스라엘을 말하는 것이라면 돌의 의미는 무엇인가?
"다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르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며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고전10:4)
광야에서도 이스라엘 백성을 따르는 돌이 있었는데 바로 예수님이셨다. 이 예수님은 율법과 만나와 생수 그리고 불기둥과 구름기둥의 모습으로, 성막의 모습으로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과 함게 하셨던 것이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으로부터 야곱 그리고열 두 지파로 이어지기까지 언약의 하나님으로 관계를 맺어왔다. 엘리야가 열 두 돌로 단을 수축하는 것은 하나님과 언약을 회복한다는 의미이다. 영적 회복, 신앙의 회복은 하나님과 관계의 회복이요, 바로 말씀의 회복이다.
우리가 말씀으로 들어가지 않고는 우리는 믿음이 회복될 수 없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할 수 없다.
그런데 말씀은 불변의 로고스로 존재한다. 우리가 말씀으로 돌아가서 객관적인 하나님과의 언약을 회복한다고 해도 그 말씀이 나의 말씀이 되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떡이 있어도 내가 먹지 않고서는 그 떡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다.

도랑을 팠다

"저가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그 돌로 단을 쌓고 단을 돌아가며 곡식 종자 두 세아를 용납할 만한 도랑을 만들고"(왕상 18:32).
여기서 유의할 것은 단 주변으로 도랑을 팠는데 그 도랑의 의미가 무엇이냐 하는 것이다. 엘리야는 단이 세워진 땅에 도랑을 팠던 것이다. 우리 육체가 흙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땅에 도랑을 팠다는 것은 우리 마음을 팠다는 뜻이다.
바알과 아세라 우상을 섬기던 이스라엘 백성, 선악과를 따먹고 쫓겨난 우리가 하나님께 돌아가기 위해서는 마음것 찢는 것이 필수적이다. 마음을 찢을 때 진정한 회개가 되고 마음을 찢을 때 악하고 단단한 묵은 땅이 옥토로 바뀌는 것이다.
엘리야가 단 주위에 도랑을 판 이유는 곡식종자 두 세아를 용납할 만한 것이라는 설명에서 그 의미가 더욱 분명해진다. 바로 엘리야가 판 도랑은 곡식을 심을 수 있는 도랑이요 제단 위에 부은 물과 피가 고이는 도랑인 것이다.
아브라함을 거쳐 야곱과 이스라엘 민족에 있는 언약의 말씀, 로고스의 말씀이 우리의 가슴에 생명으로, 레마의 말씀으로 심겨지고 새겨져야 한다. 성경 말씀이 객과적인 사실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심령에 역사되고 새겨질 때 그 약속과 축복이 바로 우리의 것이 되고 나의 것이 된다.
말씀은 우리 마음에 심어야 할 거룩한 씨요 생명의 종자이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이 없는 사람은 말씀의 씨. 생명의 종자를 마음에 심을 수도 없고 또 100배의 열매를 맺도록 자라날 수가 없다.
엘리야의 마음에는 구약의 모든 말씀과 언약이 완전한 생명으로 자라났다. 그런데 엘리야가 율법의 말씀을 통하여 알게된 비밀을 무엇일까?

송아지 제물을 올려 놓았다

"또 나무를 벌이고 송아지의 각을 떠서 나무 위에 놓고 이르되 통넷에 물을 채워다가 번제물과 나무 위에 부으라 하고"(왕상 18:33).
지금 이스라엘 백성은 우상과 불신앙과 죄로 찌들어 왔다. 이렇게 더럽고 타락한 그들이 하나님과 교제를 맺을 수있는 길은 단 하나밖에 없다. 모든 선지자와 모든 시대가 예수를 말하고 있고 아담이 이후의 모든 사람이 예수의 피로서만이 죄사함 받고 구원받을 수 있다. 여기서 예외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렇다면 율법의 말씀, 언약의 열두 돌 위에 올려놓은 나무는 무엇이며 송아지의 제물은 무엇인가? 바로 나무는 예수의 십자가요 제물은 십자가에서 찢어지신 예수님을 말한다.
많은 이스라엘 백성이 엘리야가 제단 위에 나무를 올려놓고 각뜬 송아지를 올려 놓은 것을 보았다. 그들은 이 엘리야의 행동을 어떻게 보았을까? 구약시대에 성막 앞에서 행하여지던 율법의 한 행위로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엘리야는 자신이 이 일을 진행하면서 하나님의 어린 양 예수를 생각하였다. 이것이 엘리야의 믿음이다.
오늘날 우리가 여기서 예수의 피와 십자가 죽으심을 보지 못한다면 엘리야의 믿음으로 드리는 믿음의 기도는 드릴 수가 없다. 엘리야는 아브라함으로부터 이어져온 언약의 비밀과 모세를 통한 율법의 말씀을 보면서 예수를 알고 예수를 믿었던 것이다. 그래서 그의 마음속에는 오직 예수로 가득차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심령성전의 완성이다.
왜 이스라엘 백성은 율법에서 예수를 보지 못했을까? 분명히 율법은 예수의 그림자인데 그들이 예수를 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날 창세기에서 계시록까지 모든 성경구절마다 숨어있는 예수와 그피를 보지 못하는가?
이것이 바로 믿음의 문제이다. 믿음의 눈이 아니고는 보이지 않고 믿음의 눈이 아니고는 예수님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믿음의 눈이 열리면 성경 전체에 예수가 보여지고, 온 우주 만물을 통하여서도 예수의 존재를 볼 수있다.
믿음의 눈이 열리면 세상으 모든 소리 가운데서도 예수의 음성을 들을 수가 있다.
이러한 믿음의 사람이 드리는 기도가 바로 믿음의 기도요, 이런 사람이 자연과 만물을 움직이고 모든 병을 치료하고 구원하는 믿음의 기도를 드릴 수가 있다.
그런데 엘리야는 왜 제물 위에 물을 부었을까? 물이 부어진 제물도 태울 수 있다는 불의 위력을 보이기 위해서 일까? 아니다. 거기에는 엄청난 비밀이 있다.
성령 안에서 드리는 기도
-성령
-약속의 기도
-진리의 기도
-보혜사의 기도

성전에서 드려지는 기도
-성전
-성막뜰의 기도
-성소의 기도
-지성소의 기도

믿음의 기도
-믿음의 기도
-믿음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이유
-엘리야의 믿음
-믿음의 기도와 응답

예수 이름의 기도
-사람의 존재
-기도의 구분
-바디매오의 기도
-응답의 기도

산의 뿌리를 뽑는 기도
-산의 비밀
-요나의 문제
-산을 뽑는 문제
-기도의 응답

완전한 교통의 기도
-기도의 단절
-고통의 비밀
-회복의 십자가
-완전한 교통의 기도

영을 살리는 기도
-기도는 영의 호흡
-기도의 힘
-기도의 역할
-영의 활동
김태원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서울신학대학 M.Div 졸업 총회신학교 교수 말씀의 교회담임 말씀학교 교장 꿈을 심는 십대시리즈(12권) 진리를 찾는 사람들 시리즈(4권) 행복한 가정 만들기(7권) 천지 창조(1,2권) 광야생활(1,2권) 가산도(소설) 이렇게 하면 성공이 보인다 생각을 바꾸니 성공이 보이더라 옥합을 깨뜨리는 목사 52주 성경공부(구역 및 가정예배) 칠판 설교 교재(마, 막, 눅, 요) 놀라운 기도의 세계 수십권의 시집과 찬성가 가사집 출판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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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왕의 기도 1
저자김태원
출판사도서출판 봄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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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수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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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일2000-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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