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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엘 루터포드 - 교회사의 영적 거성 4  
(Samuel Rutherf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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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역자 : 킹슬리 렌델/송용자  |  출판사 : 지평서원
발행일 : 2006-11-06  |  (154*224)mm 269p  |  89-8668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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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삶과 사역에 대한 새로운 전기
추천의 글_ 박순용 목사
이 책에 대한 조명_ 윌리엄 바커, 마이클 맥멀른, 데이비드 라이트, 데이비드 맥케이
루터포드의 연표

제1장 학생이자 교수였던 루터포드
개혁의 태동 / 종교 개혁에 대한 앤드류 멜빌의 공헌 / 가정 환경과 교육 / 인문학 교수 / 신학생

제2장 목사로서의 루터포드
교회와 목사관 / 앤워스에서의 사역의 신앙적 배경 / 명설교자로 명성을 떨치고 / 목회 활동 / 앤워스에서 보낸 개인적 삶과 공적 삶 / 거세어지는 반대와 추방

제3장 죄수가 된 루터포드
절망과 두려움 / 논쟁과 거세어지는 위협 / 석방 / 에딘버러에서의 활약과 염원

제4장 개혁자로서의 루터포드
앤워스로의 짧은 귀환 / 세인트 앤드루스 / 감독 제도 / 웨스트민스터

제5장 변증자로서의 루터포드
신학자 / 장로교 지도자 / 정치 철학자 / 서신가

제6장 저항자로서의 루터포드
장로교 내분의 뿌리 / 저항자들과 결의 지지자들 사이의 갈등 / 루터포드의 말년

제7장 극단의 사람
루터포드는 신비주의자였는가? / 전제 군주주의자인가, 민주주의자인가?

부록
1. 루터포드의 주요 저작
2. 참고 문헌
3. 인명 색인
킹슬리 렌델
엑서터에 있는 세인트 룩 칼리지에서 종교 교육 교사 과정을 수학했으며 대주교의 신학 시험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칼리지에서 그는 곧바로 영국 해군에 들어가 해군 항공대에서 기상 정찰 장교로 임관ㆍ복무했습니다. 1946년, 제대하자마자 그는 글래스고 대학에서 역사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950년에 우등으로 대학을 졸업한 그는 스코틀랜드에 있는 침례 신학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카스카트, 셔본, 몬타큐트, 뉴 휘팅턴의 침례 교회에서 목사로 시무했습니다. 1964년에서부터 1976년에 이르기까지 렌델 박사는 세필드에 있는 토틀리 교육 대학에서 종교학부 학장을 역임했습니다. 퇴임후에는 메이볼 침례 교회의 청빙을 받아 1986년까지 그곳에서 목회했으며, 그 후에 원로 목사가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렌델박사는 이 책이 출간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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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 수정 부탁 드립니다. ^^

도서 소개에서

 

 

사무엘 루터포드
절은 시절의 추문에 대한 그의 침묵은 중상 모략자들의 호재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에든버러의 교수직을 사림하면서도 아무런 변명을 하지않았습니다. ->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전기 작가들은 루터포드의 사역과 삶을 낭만저긍로 -> 낭만적으로 그리고 걸출하게 그리려는 유혹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책에서 굴절되지 않은 작가 킹슬리 렌델의 정직한 시작응 -> 시작을 통해 루터포드의 참 모습, 즉 신학자이자 논쟁가로서의 그의 능력뿐만 아니라 그의 '명확한 지성, 따뜻한 뜨겁고도 진지한 사랑, 고매함, 헌신적인 영성'에 거리낌 없이 다가갈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됩니다.
그는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을 증거하는 일에 열광했던 참목자였습니다. 『편지』에서 보였던 낭만적 속삭임이 『법과 국왕』에서 어덯게 -> 어떻게 서슬이 퍼런 창검ㅁ으로 -> 창검으로 휘둘러질 수 있었는지? 그는 그가 민주주의자인가, 아니면 전제군주주의자인가라는 논란에, 왕의 권한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왔듯이 역시 '시민의 모든 권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온다'는 유명한 말로 대답하였습니다.
루터포드는 목사를 선택할 자유가 개교회 회중에게 있다고, 투표권도 가장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에게 있으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선출된 목사는 그 어떤 목회적 행위에 있어서도 회중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목사의 권한이 그리스도에게 집적 나오는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닏나. -> 때문입니다. 그러한 그를 두고 그가 민주주의자인지, 아니면 독재주의자인지를 따지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러나 그는 그의 유명한 저서 『법과 국왕』이 불태워지고 교수형에 처해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집행 직전에 하나님이 그를 황급히 부르셨지만 말입니다. 종교개혁의 후폭풍에 휘말려 진통하던 17세기의 교회사에 진리의 불을 던졌던 마상의 백기사 루터포드, 그래서 그는 스스로를 '극단의 사람'으로 세울 수 밖에 -> 수밖에 없었을까요.
'그리스도가 중심이 되는 설교'를 하기 위해, 그레게 -> 그에게 맡겨진 강단을 지키기 위해 그가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뤄야 했는지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는 독자라면, 우리가 얼마나 비장한 각오로 강단에 서야 하며, 얼마나 처절한 심정으로 설교를 들어야 하는지를, 그리고 우리 안팍의 -> 안팎의 그릇된 어둠의 세력으로부터 교회와 교리를 지키기 위해 어떤 때, 어떻게 검을 뽑아야 하는지를 역시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열매는 헌신과 자기 부인이라는 루터포드의 정신을 통해 교파의 벽을 넘어서 우리에게서 나타날 것입니다.

 [수정]

샬롬^^ 정보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2014-03-14 18:35

도서명사무엘 루터포드 - 교회사의 영적 거성 4
저자킹슬리 렌델
출판사지평서원
크기(154*224)mm
쪽수269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06-11-06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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