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의 예술은 “나의” 학문(‘me’ology)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이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기 위해 당신의 삶을 부어줄 때
미처 이루지 못한 당신의 꿈 또한 주께서 이루시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세계최고의 워십리더, 목회자, 이 시대 문화의 존경받는 목소리, 그리고 전세계 모든 교회들이 가장 사랑하고 애창하는 힐송 워십뮤직의 파이오니어 “달린 첵”이 쓴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멘토링에 대해서 말한다. 그와 함께 삶의 모든 면을 통해 존경하고 따라가야 할 리더에 대해서 말들하며, 동시에 그러한 리더의 부재를 말한다. 특히 최근 미디어를 통해서 인문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모든 계층에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멘토링에 관한 올바른 정의와 그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는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참으로 멘토링이 어떤 의미이며, 멘토와 멘티의 가치와 영적 자세에 대해서 솔직하고 선명하게 얘기해준다. 자신의 삶의 체험과 실수들로부터 배워온 소중한 교훈들뿐만 아니라, 놀라운 영적 통찰로 우리에게 멘토링의 가치와 철학을 전해준다.
사실 멘토링에 관한 전문 서적이 국내에 꼭 필요한 때에, 달린 첵의 아트 오브 멘토링이 출간되어 얼마나 반가운지 모른다. 책 표지에는 영문 제목을 따라 그대로 한글로 옮겨놓았지만, 이 책의 제목 멘토링의 예술(Art of Mentoring)이 말하듯이 멘토링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저자와 이 책의 내용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종교서적으로 분류하기 보단 멘토링에 대한 관심과 함께 멘토의 삶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원하는 모든 이들과 멘티들, 그리고 지도자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적극, 적극 추천한다.
멘토링에 관한 가장 탁월한 책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 책의 특징-세계 최고의 워십리더, 힐송워십의 파이오니어, 이 시대 문화의 존경받는 목소리
-전세계 멘토와 멘티들에게 “달린 첵”이 전하는 멘토링의 소중한 가치들
-멘토링에 관한 가장 탁월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