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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  
(The Christ of the Indian 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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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역자 : 스탠리 존스/김상근  |  출판사 : iN크리스토
발행일 : 2016-11-30  |  (143*205)mm 400p  |  978-89-7343-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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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8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교사’
스탠리 존스가 남긴 불후의 명작!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스탠리 존스의 선교원칙”
“진정한 선교와 전도를 위한 기독교 신앙의 교과서적인 책!”



◆ 이 책의 특징
이 책은 인도에서 평생을 사역한 미국인 선교사 스탠리 존스의 선교 기록이다. 1926년 영국에서 출간되자마자 공전의 베스트셀러를 기록, 세계적인 선교사와 신학자들의 운명을 바꾸어놓은 책으로 평가되며 오늘날까지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진정한 선교와 전도를 위한 기독교 신앙의 교과서적인 이 책은,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스탠리 존스의 선교원칙’이 담겨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인도에서 새롭게 발견되는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와 만나게 될 것이다.

“인도의 길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예수와
갈릴리 호숫가를 거닐던 예수가 무엇이 다릅니까?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인도에서 새롭게 발견되는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와의 만남!


ㆍ인도로 간 미국인 선교사 스탠리 존스의
새로운 깨달음과 교훈의 기록!

1907년부터 감리교 선교사로서 인도에서 사역한 스탠리 존스는 인도 선교를 통해 오히려 복음의 의미를 새롭게 깨닫게 되었고, 이 놀라운 선교 신학적 발견을 《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를 통해서 제시했다. 기독교를 전하러 갔던 미국인 선교사가 인도에서 깨달은 것은 과연 무엇일까? 예수 그리스도와 마하트마 간디를 같은 인격체로 여기는 인도인들, ‘기독교인(기독교 공동체의 일원)’과 ‘기독교적인 사람(예수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을 구분하고, 그리하여 누군가 그들에게 ‘기독교적인 사람’이라고 불러주면 그것을 최상의 칭찬으로 여기는 인도인들, 약소국가에 항상 정복자의 모습으로 다가오는 기독교를 두고 ‘서구 문명은 바로 기독교’라 여기는 인도인들…….
이 책에서 스탠리 존스는 이러한 인도인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서구 문명과 백인들이 지닌 ‘우월성’이 전혀 기독교적이지 않음을 역설한다. 또한 “백인들의 카스트제도가 인도의 카스트제도보다 더 혐오스럽다”고 일침을 가하기도 한다. 간디는 스탠리 존스에게 “우선 당신네 기독교인들과 선교사들을 포함한 모든 서양인들은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처럼 살아가도록 하십시오” 라고 충고한다. 그리고 인도인들은 말한다. “당신네 기독교인들이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삶을 살았다면 우리 힌두교인이 기독교로 개종하는 순간은 훨씬 빨리 찾아왔을 겁니다.”
스탠리 존스는 인도인들이 기독교와 예수가 같은 존재가 아님을 발견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러면서 예수 그리스도에게 서구 문명, 물질주의에 만연된 서양인들을 떠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는 장면은 인상적이다. “만약 동양인들이 예속(隸屬)의 십자가에 못 박혔다면, 우리 서양인들은 물질주의의 십자가에 못 박혀 있습니다. 우리 서양인들도 슬픔으로 가득 찬 가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여, 우리를 떠나지 마소서!”


ㆍ타고르, 선다 싱, 앤드류스, 크리슈나무르티 등
당대에 빛나는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1920년대 스탠리 존스는 간디, 타고르 등과 함께 아슈람(Asyuram)운동에 동참하는데, 타고르의 다음과 같은 말에서 인도의 모든 경제적 사회적 국민적 악의 뿌리가 속박받는 인도의 관습에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무엇이든지 인도에 도착하면, 그것은 멈춰 버립니다.” 스탠리 존스는 인도를 이러한 폐습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최고의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라고 결론짓는다.
이 책에는 당대에 활약했던 세계적인 선교사, 성자, 신학자, 문필가 등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윌리암 캐리,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존 파쿠하, 앤드류스, 존 모트와 같은 세계적인 선교사를 비롯하여 타고르, 선다 싱, 크리슈나무르티, 비쉬누, 라마 크리쉬나, 파라마함사, 카비르, 나낙 등과 같은 인도의 성자가 등장하며 한스 드리에쉬, 알프레드 호그, 실리, 헨리 드루몬드, 토마스 카알라일, 허버트 스펜서, 마큘레이 등과 같은 학자들이 대거 인용되며, 위티어, 매튜 아놀드, 매콜리와 같은 문필가도 다채롭게 만날 수 있다. 이들은 인도와 기독교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매우 적절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스탠리 존스는 당대의 선교사, 학자들의 말을 인용하며 그의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과 혜안으로 기독교의 본질을 꿰뚫고 있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로 정의해야 한다’, ‘성서에는 기독교(Christianity)란 용어는 존재하지 않으며, 나는 기독교란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스탠리 존스와 ‘기독교는 부인하지만 예수는 인정’하는 인도인들의 생각에는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 “인도의 길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예수와 갈릴리 호숫가를 거닐던 예수와 무엇이 다릅니까?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이 같은 스탠리 존스의 말처럼,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인도에서 새롭게 발견되는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와 만나게 될 것이다.
백 프로 솔직할 것. 어느 누구의 종교도 공격하지 않을 것임을 먼저 확인시켜주어라. 종교 간의 대화를 마칠 때에는 참가자들이 질문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준다. 집회가 열리는 도시의 비기독교 지도인사를 집회의장으로 세운다. 기독교는 그리스도로 정의되어야 한다. 그리스도는 단순한 논쟁이 아니라 기독교적인 경험에 의해 해석되어야 한다.
- Chapter 1. ‘복음의 본질은 무엇인가’ 중에서

우리가 인도에 간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이 우리가 아는 최고의 인격이기 때문입니다. 그가 우리에게 자유롭고 풍성한 생명을 주시기 때문이며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하나님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주실 분은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그렇게 하시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이유이며 동시에 목적이 되십니다.
- Chapter 2. ‘기독교 선교의 동기와 목적’ 중에서

간디는 엄숙하고도 진지한 자세로 말했습니다. 첫째, 우선 당신네 기독교인들과 선교사들을 포함한 모든 서양인들이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처럼 살아가도록 하십시오. 둘째, 당신들은 반드시 당신네 종교의 가르침대로 살아야 합니다. 품위를 떨어뜨리는 행동을 하지 말고 타협을 하지 말 것을 제안합니다. 셋째, 나는 당신들이 사랑을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이야말로 기독교 정신의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넷째, 당신들이 비기독교 종교와 문화를 좀더 열린 마음을 가지고 공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Chapter 6. ‘우리 앞에 놓인 심각한 선교의 장애물들’ 중에서

“좋아요. 당신과 기도하는 것은 정말 기쁜 일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것이든지, 무언가를 바라는 기도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오직 하나님을 위해서만 기도합시다.” 우리는 그렇게 기도했습니다! 삶의 실제에 대한 철저한 자각과 하나님에 대한 존경이 없다면 어떻게 그런 요구를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우리의 경험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해석해야 하는가 아닌가에 대한 선택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반드시 우리 경험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해석해야 합니다.
- Chapter 8.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경험’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그리스인들과 힌두교인들의 얼굴을 정면으로 바라볼 뿐만 아니라 이 세상 모든 민족의 인간성을 완성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인류에게 주어진 ‘아멘’ 즉 모든 인간성에 대해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는 선포를 한 것입니다.
- Chapter 10. ‘그리스도와 다른 신앙들’ 중에서

인도는 이미 나에게 소중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인도에 처음 갔을 때 내 마음은 연민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머무는 동안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인도인들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스승’이란 단어보다 ‘소개하는 사람(introducer)’이라는 단어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의 임무는 인도의 길을 걷고 계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인도인들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 Chapter 13. ‘인도의 예수 그리스도’ 중에서
Prologue_ 문제의 정의

‘예수’가 바로 복음의 핵심
아시아인들에게 기독교 개종을 강요했던 까닭은
서구문명에는 ‘비기독교’적인 요소가 있다
기독교와 예수가 같은 존재가 아님을 발견하다


Chapter 1_ 복음의 본질은 무엇인가

왜 낮은 계층에만 전도하려는 겁니까?
너에게 준 사명을 수행할 준비가 되었느냐?
나는 ‘기독교’란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
우리는 주님을 위해 인도의 종이 되어야 한다
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


Chapter 2_ 기독교 선교의 동기와 목적

서구화와 기독교는 다른 것
인도인들에 의해 새롭게 탄생하는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고귀한 사람이 되어라
인도는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서야 한다
간디에게 말해 주었던 ‘십자가 사상’이란
아직,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고 있는 인도인들
크리슈나무르티와의 만남에서 다시 확인한 ‘예수’
‘선다 싱’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로 대답했다
“세상에 나가 복음을 전하라”는 간절한 목소리


Chapter 3_ 예수 그리스도의 도덕적 · 영적 우월성

겨자씨의 모습으로 지상에 임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그분이 바로 간디 아닙니까?
기독교인으로서 해야 할 의무
99마리의 양보다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을 찾고 계시다


Chapter 4_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방법으로 오십니다 - 마하트마 간디의 경우

정치적 성공보다 더 큰 의미를 지닌 ‘실패’가 있다
《신약성서》를 꺼내 들고 연설하는 간디
감옥에 투옥될 때《신약성서》를 들고 간 인도인들
간디를 알기 전까지 기독교를 알지 못했다


Chapter 5_ 일반적인 경로를 통한 선교 - 선교사들의 헌신

민족주의운동 속으로 들어가, 예수 그리스도를 심자
정중한 예의가 무엇인지 아는 동양인들
십자가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악명 높았던 ‘티푸 술탄’ 궁정에서 집회를 열다
9년 전, 존 모트 박사가 강연했던 자리에 서다
간디의 도움으로 성공리에 강연을 마치다
인도를 구세주 품안에 안기게 할 수만 있다면


Chapter 6_ 우리 앞에 놓인 심각한 선교의 장애물들

백인들이 갖는 ‘우월성’은 전혀 기독교적이지 않다
‘기독교적인 사람’이라는 말은 최상의 칭찬
기독교인이면서 전쟁을 그만두는 방법을 배우지 못했는가
인종차별적인 미국의 ‘이민법’에 대하여
백인들의 카스트제도가 더 혐오스럽다
물질주의 십자가에 못 박혀 있는 우리를 떠나지 마소서
간디의 눈에서 인도 3억 인구의 영혼을 본다


Chapter 7_ 진지한 질의응답의 시간

무엇을 말할까, 걱정하지 말아라
예수가 스스로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부른 적 있는가
삶, 자체가 되기 위해 오신 예수
‘기독교인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두 젊은이


Chapter 8_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경험

내가 너에게 해 준 것이 없었느냐?
그가 원하는 것은 현자가 아니라 구원자
오직 하나님만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Chapter 9_ 무엇을, 누구에게?

예수는 나누어진 바퀴의 살을 한데 묶는 중심부
기독교 중심에 “누구를 믿는가”라는 질문을 세워라
예수 그리스도, 가장 놀라운 기적
교리나 신조를 통해서는 예수를 만날 수 없다
우리에게 예수를 주십시오


Chapter 10_ 그리스도와 다른 신앙들

힌두교가 점점 죽어가고 있다
꽃을 피울 수 있는 힌두교의 5가지 씨앗
그리스도가 힌두교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예수는 윤리이고 철학이며 종교이다


Chapter 11_ 확고한 예수 그리스도

증명하려 하지 않고 직접 보여주다
한 인간의 영혼이 우주의 만물보다 중요하다
신비로운 ‘종’의 모습으로 우리에게 오다


Chapter 12_ 인도인이 생각하는 예수 그리스도

예수의 삶과 가르침은 그 나라에 맞는 색채를 띤다
‘속죄’가 ‘조화’를 의미한다고 생각지 않으십니까
기독교적인 ‘박티’는 신성한 삶을 드리는 것


Chapter 13_ 인도의 예수 그리스도

우리 노동자들은 그리스도를 이해합니다
예수는 동서양의 삶을 움직이는 중심축
《신약성서》는 나의 영혼의 음식
예수와 함께 길을 걷고 있는 인도인들


옮긴이의 말
스탠리 존스

E. Stanley Jones

스탠리 존스는 1884년, 미국 동부의 메릴랜드주에서 태어나 애즈베리대학에서 수학한 뒤, 1907년부터 감리교 선교사로 인도에서 평생 사역했다. 1920년대 초반, 그는 마하트마 간디, 타고르 등과 함께 아슈람(Ashram)운동에 참여했으며, 1930년대부터는 기독교 아슈람운동을 펼치며 간디의 정신적 지도력을 바탕으로 한 크리스타그라하(Kristagraha)운동을 전개한다. 그리고 1940년 미국 뉴욕시에 할렘 아슈람을 세우면서 그의 기독교 아슈람운동은 인도를 넘어 미국과 유럽 등 여러 국가들로 퍼져 나갔다.
1938년 12월 12일 자 〈타임〉지는 스탠리 존스를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교사’로 소개했다. 1961년에는 ‘간디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인도 독립운동과 연관된 활동과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펼친 평화활동 등으로 두 차례 노벨평화상 후보로 지명되기도 했다. 그는 철저한 복음주의자로 살면서도 열린 마음으로 인도인들에게 다가갔으며, 그들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유일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했던 인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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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예수
저자스탠리 존스
출판사iN크리스토
크기(143*205)mm
쪽수400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6-11-30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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