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구체적이면서도 실천적인 신천지 교리 비판서다”
신천지, 그들은 무엇을 믿고 있는가?
신천지와 이만희의 잘못된 가르침,
바른 요한계시록으로 낱낱이 파헤친다!
이 책은 이단으로 혼탁한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필수다
신천지의 실상과 잘못된 가르침에 대항하는 탁월한 반증서!
권남궤 부산성시화운동본부 이단 상담실장, 김윤희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김태섭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약학 교수, 박성민 한국대학생선교회 대표,
탁지일 부산장신대학교 교회사 교수 추천!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신천지의 실체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이때, 양형주 목사가 가장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신천지 교리 비판서를 냈다. 《신천지 백신 1》(전 2권)은 목회자와 신약학 교수로 이단들의 잘못된 교리와 이에 대처하는 바른 성경 해석을 가르쳐 온 저자가 신천지 교리의 오류를 철저하게 검토하고, 바른 계시록 해석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한 책이다.
어째서 저자는 신천지 실상의 허구를 밝히기 위해 요한계시록을 선택했을까? 저자는 많은 이단이 내부 결속을 위해 요한계시록을 악용해 왔으며, 그중 대표적으로 신천지 교리의 핵심도 요한계시록에 있다고 말한다. 또한 저자는 많은 사람이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해석에 두려워하고 흔들리는 이유는 정통 교리에 근거한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과 함께 그들이 주장하는 요한계시록의 문제를 정확히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전 2권 중 1권은 요한계시록 1-11장을 다룬다. 이만희 씨가 주장하는 요한계시록 해석의 오류를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으로 각 본문을 대비하며 반증한다. 1권에서는 ‘요한계시록은 봉함된 책인가’, ‘사람이 보혜사가 될 수 있는가’, ‘과연 교주는 보좌를 보았을까’, ‘일곱 별의 비밀은 무엇인가’ 등의 신천지의 핵심 오류를 짚어내 바로잡는다. 부록에는 신천지 요한계시록 핵심으로 신천지의 태동 배경이나 이들의 성경관이 담겨 있어 신천지와의 영적 전투를 위한 중요한 자원들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신천지의 잘못된 가르침에 대항하는 탁월한 반증서이고 신천지에 빠졌다 돌아온 이탈자들과 현재 이탈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치료제이며 신천지 예방 교육을 하려는 교회에게는 꼭 필요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독자의 needs]- 신천지 교리의 핵심 오류를 알 수 있고 이를 성경적으로 반증할 수 있다.
- 신천지 계시록 해석의 오류를 바른 계시록 해석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다.
- 신천지의 거짓 교리에 맞서 정통 교리의 기초를 견고히 세울 수 있다.
[타깃 독자]- 신천지에 빠진 가족이나 지인을 둔 평신도
- 신천지의 침투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 및 기독교 선교단체
- 교회 내 이단의 침투에 성경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목회자와 리더
[서문에서]신천지에 빠진 이들이 약 20만이라고 한다. 이단 전문가들의 추산에 따르면 여기에 빠졌다 나온 이들도 20만 정도 된다고 한다. 문제는 이들이 이단 단체를 나와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제대로 정리하지 못한 채, 다시 기성교회로 돌아갔다가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기성교회에 가서 이전에 신천지에 있을 때 그렇게 귀에 못이 박이도록 들었던 요한계시록 말씀을 들을 기회가 거의 없다.
이제는 교회마다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해석을 올바르게 반증하고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을 제시하여 건강한 신앙으로 세울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이를 위해《신천지 백신》을 내놓는다.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해석을 하나하나 차분하게 검토하고, 무엇이 문제인가를 분석한 후, 바른 해석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