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휴무일 안내]
■ 업체 휴무일 : 04월 23일(수)
■ 발송 재개일 : 04월 24일(목)
업체 휴무로 인하여
04월 23일(수) 이후 주문은
04월 24일(목) 부터 순차적으로 출고 됩니다.
일하는 여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압력에 휘둘리지 않고
여성의 삶과 소명에 대한 하나님의 디자인을 깨달아
세상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안내서
여성, 일하는 자신을 긍정하라2000년대 후반, ‘알파걸’이라는 신조어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다. 학업, 운동, 리더십 등 많은 면에서 남성을 능가하며 높은 성취욕과 자신감을 가진 여성들이 등장했는데, 이들을 ‘알파걸’로 지칭한 것이다. 이것은 여성의 사회적 능력에 대한 인식이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변화되어오다, 지난 한 세대 사이에 매우 급격하게 변화되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현상이다. 여성의 사회 진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거의 사라졌고, 업무 능력에 대한 남성과 여성의 차별적 시선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변화에도 여성이 직업인으로서 부딪히는 도전은 남성에 비해 훨씬 복잡다단하다. 특히,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느끼는 괴리감은 더 심하다.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이 커졌는데도, 여성의 일과 소명을 인식하는 교회의 시각이 그 변화와 함께 성장하지 못해 그 간극을 채워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미국에서 유명한 전국적 프로그램인 ‘여성, 일, 소명’(Women, Work & Calling)을 주관하고 있는 덴버 신앙과 일 연구소(Denver Institute for Faith & Work)의 책임자인 저자와 스태프들이, 일하는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느끼는 간극을 채워주고자 오랜 시간 조사하고 연구한 결과물이다.
일하는 여성에 대한 하나님의 디자인우리 대부분은 평생 직장에서 9만 시간 이상을 보내지만, 일의 목적과 사명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지 못한다. 게다가 직업과 일에 대한 여성의 자의식이 사회적 편견과 압력으로 많이 왜곡되어 있다. 여성은 주도권을 가지고 일하는 데 남성만큼 적극적이지 못하고, 사회적 관계 맺음도 남성에 비해 미숙하다. 능력에서 남성에게 뒤처지지 않아도 여성은 친절하고 배려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무의식이 조직에서 여성의 역할을 제한하고, 게다가 자신의 잠재력을 스스로 제한하는 잘못된 신념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훨씬 강하게 나타난다고 이 책은 지적한다.
여성이 남성과 함께 사회에서 일하는 것은 하나님이 의도하신 것이다. 여성이 사회적 참여에 주저할 때, 즉 하나님이 주신 은사와 책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을 때 하나님의 성품 중 일부가 세상에서 숨겨지고, 남성과 여성의 협력 관계는 약화된다. 가족, 교회, 직장 등 어떤 종류의 인간 공동체도 남성과 여성이 함께 일하지 않으면 번영할 수 없게 하신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고 이 책은 강조한다. 그러므로 여성이 자신의 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다양한 역할을 수용하며 폭넓은 비전을 가져야 한다. 그럴 때 세상에서 여성을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 책은 모든 여성에게 자신이 속한 일터와 가정과 조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도전한다. 나아가 일터의 환경이 여전히 남성 위주인 사회에서 여성이 어떻게 자신의 자리를 찾고, 사회적 편견과 문화적 압력에서 벗어나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지 알려준다.
독자 대상:_일의 의미와 목적을 알기 원하는 모든 여성
_직업인이자 아내, 엄마로서의 균형 잡힌 삶을 고민하는 여성
_여성의 소명과 일의 관계를 가르치기 원하는 사역자
_여성과 일에 대한 성경적 비전을 세우기 원하는 청년부, 여성부서 사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