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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계시록의 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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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엄용근  |  출판사 : CLC(기독교문서선교회)
발행일 : 2019-12-20  |  (153*224)mm 348p  |  978-89-341-2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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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계시록을 마지막 때의 구원과 심판에 대한 계시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본서는 그 관점을 좀 더 넓혀 창세 전에 계획하신 하나님의 설계도대로 구원과 더불어 실행하실 하나님의 심판을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여 요한계시록에서 어떻게 보여주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모두 하나님께서 말씀 속에 묵시적으로 담아 놓으신 태초에 예정된 일들이다. 그래서 묵시적인 계시가 이해하기 너무 어렵고 두려워서 성경을 읽다가 덮어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는 성도들도 있지만, 성경은 누구나 깨달을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렇지만 우리의 지식으로 이해할 수 있는 책은 결코 아니고 오직 성령님께서 깨닫게 하셔야만 알 수가 있다.
- p. 41.

구원으로 인도하는 문은 너무 협착해서 사람이 스스로 들어갈 수 없기에 성경은 이 문을 좁은 문이라고 하였다.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지만 스스로 들어갈 수 없는 좁은 문은 찾는 자도 적다고 하였다. 그래서 예수께서 좁은 문을 구원의 은혜로 활짝 열어주셨는데 이 문을 열린 문이라 한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하신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열어주신 열린 문은 결코 닫히지 않는 구원의 문이기 때문이다.
- p. 89.

교회에서는 입교(入敎)하는 성도들에게 물세례를 베푼다. 그것을 ‘침례’혹은 ‘세례’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방법이 조금 다른 예식 때문에 서로 논쟁하고 있지만, 어떤 방법으로 하든지 단순한 물세례는 구원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요한이 나는 너희가 회개하게 하려고 물로 세례를 베푼다고 말한 것처럼 물세례는 하나님께 자신이 죄인임을 고백하는 진정한 회개가 있어야만 그 의미가 있다는 뜻이다. 죄를 자복하는 진정한 회개가 있다는 것은 이미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기로 택정하신 자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구원받기로 작정된 자는 성령님께서 회개하는 마음을 주신다. 예수님도 요한에게 물세례를 받으셨다. 이때 하늘이 열리고 성령님이 비둘기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신 예수께서는, 이어서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라고 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물세례를 받으신 성자 그리스도께 성령님이 임하시고 성부 하나님께서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고 선포하시는 이 과정이 요한이 말한 ‘예수 그리스도가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것이다.
- p. 145.

유리바닷가에 서 있는 사람들은 이 땅에서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666)를 이기고 벗어난 산 자들이다. 죄의 불 못에서 건짐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다. 그 유리바닷가에는 정금 같은 길이 있으며 그 길을 따라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이 흐르고, 그 강 옆에 생명수나무들이 심겨져서 달마다 열매를 맺는다. 이 땅에서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천국의 모형이다. 그곳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렀다. 거문고(수금, 하프)는 천국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상징적인 악기며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모세의 노래, 곧 어린 양의 노래다.
- p. 253.

성경에서 하나님과 구원받은 성도를 사람의 관계인 신랑이나 신부, 아버지와 아들, 주인과 종으로 비유된 것들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들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설명하기 위한 표현이다. 이러한 표현들 때문에, 때로는 말씀이 곡해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잠언 31:10-31에 기록된 현숙한 여인이 그 대표적인 ‘예’가 된다. 그녀는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않으며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고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 집안사람들을 먹이고 밭을 살펴보고 자기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까지 일구는 현숙한 여인이라 하였다. 또한, 능력과 존귀로 옷을 입고 입을 열어 지혜를 베풀고 그의 혀로 인애의 법을 말하며 곤고한 자에게 손을 펴며 등불을 끄지 않고 깨어 있는 현숙한 여인은 남자들의 이상형인 아내의 표상이 되었다. 그래서 잠언의 말씀은 지금까지 남자들에게 현숙한 여자를 고르는 교본(Guide)으로 사용돼 왔다. 그러나 이 말씀은 이 땅에서 구속 사역을 성실하게 행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현숙한 여인으로 비유하신 것이다.
- p. 342.
목 차
그날이 오기 전에

제1장 사도 요한에게 보여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계 1장)
세상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약속과 성취의 증거로 삼으신 일곱 제사

제2장 말세의 성도들에게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의 편지(계 2-3장)
1. 수신자: 에베소교회의 사자
요지: 교회 안에 있는 율법주의를 경계하라(계 2:1-7)
2. 수신자: 서머나교회의 사자
요지: 율법을 구원의 잣대로 삼는 종교인들을 경계하라(계 2:8-11)
3. 수신자: 버가모교회의 사자
요지: 이단과 거짓 교사를 경계하라(계 2:12-17)
4. 수신자: 두아디라교회의 사자
요지: 말세에 성행하는 혼합주의를 경계하라(계 2:18-29)
5. 수신자: 사데교회의 사자
요지: 구원의 옷을 더럽힌 죽은 자에 대한 경고(계 3:1-6)
6. 수신자: 빌라델비아교회의 사자
요지: 구원받는 산 자에게 주시는 위로(계 3:7-13)
7. 수신자: 라오디게아교회의 사자
요지: 하나님과 물질을 두 주인으로 섬기는 교회(계 3:14-22)

제3장 이 세상에 있는 세 가지 화(禍), 화(禍), 화(禍)
1. “둘째 화”(이제도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1) 네가 본 것: 하늘에 베푸신 보좌(계 4-5장)
2) 지금 있는 일: 둘째 세상의 일곱 봉인심판(계 6장)
3) 장차 될 일: 성령님의 인치심을 받은 십사만 사천(계 7장-8:5)
2. “첫째 화”(전에도 계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1) 네가 본 것: 첫째 세상의 일곱 나팔심판(계 8:6-11장)
2) 지금 있는 일: 짐승의 표 ‘666’을 받은 사람들(계 12-13장)
3) 장차 될 일: 구원받은 산 자와 구원받지 못한 죽은 자(계 14장)
3. “셋째 화”(장차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1) 네가 본 것: 유리바다로 가름막을 삼으신 천국과 지옥(계 15장)
2) 지금 있는 일: 셋째 세상의 일곱 대접심판(계 16장)
3) 장차 될 일: 마지막 심판을 받고 불 못에 들어갈 사람들(계 17-18장)

제4장 세상 끝날에
1. 첫째 부활과 둘째 사망(계 19-20장)
2. 새 하늘과 새 땅(계 21장)
3. 이 예언의 말씀에 가감하지 말라(계 22장)
엄용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신) 측 목사로, 서울 후암장로교회와 부산 반석교회에서 목회하였고, 현재는 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통해 종교에 메이지 않는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목회관으로 호주 시드니비전장로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또한, 세상문화 속에 담긴 하나님의 역사를 드러내고자 ‘창조사연구소’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서 있는 교회』,『세상에 드러난 하나님의 비밀』, 『성경으로 여는 환단고기』(이상 대장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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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요한계시록의 심판
저자엄용근
출판사CLC(기독교문서선교회)
크기(153*224)mm
쪽수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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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일2019-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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