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아름답고 놀라운 특권,
이름을 부르는 특별한 관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엘로힘, 여호와 닛시, 엘 예슈아티, 디 후 타 판타…
우리에게 힘과 소망을 주는 하나님의 100가지 이름 묵상[출판사 서평]
하나님은 당신이 그 이름을 불러 주길 지금도 기대하고 기다리신다!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슥 13:9).
★ 더욱 친밀하고 특별한 관계로 나아가는 묵상!누군가를 처음 만나면, 우리는 인사를 나누고 가장 먼저 이름을 묻는다. 특별한 사이에서는 별명을 부르기도 한다. 왜 그럴까? 바로 이름을 아는 것이 모든 관계의 시작이며, 이름이 그를 가장 잘 설명하기 때문이다. 성경에서 이름은 특히나 중요하다. 단순히 그가 누구인지 뿐만 아니라, 그의 성품과 삶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하나님의 이름은, 그분의 능력과 우릴 향한 약속이 담겨 있어 더 중요하다. 이처럼 우리는 이름과 별명을 허락함으로써 자신을 알리고, 더 깊은 교제를 시작한다. 하나님도 우리에게 그분의 이름을 부를 수 있도록 허락하시고, 특별한 관계로 초대하셨다. 이 책을 따라 그 이름을 부르면,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고, 하나님과 더 가까워질 것이다.
★ 100가지 이름과 100가지 은혜!성경에는 하나님의 수많은 이름과 별명이 나온다. 그 이름을 빠짐없이 모두 다루려면 이 작은 책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을 더욱 알도록 도와주는, 생명과 소망을 주는 이름 100가지만 뽑아 정리했다. 그런데 100가지씩이나 필요할까? 필요하다! 하나님이 우리를 도우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의지할 수 있고,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는 사실을 알아야 능력을 구할 수 있는 것처럼, 그 이름을 알아야 그 하나님을 찾고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님도 여러 이름을 우리에게 알려 주신 것이다. 그러니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의 다양한 이름을 묵상하며 매일 새로운 은혜를 누리라!
★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라!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모든 기도는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시작된다.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로 시작하는 주기도문도 마찬가지다. 이렇게 우리가 기도를 시작할 때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누구에게 기도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위대하신 하나님을 인정하며,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믿음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늘 똑같은 이름으로 기도하고 있지는 않은가? 다양한 하나님의 이름을 알면 상황마다 더 구체적으로 힘 있게 기도할 수 있다. 하나님의 이름을 배우라. 그리고 그 이름으로 기도하라. 그 풍성한 기도가 당신을 하나님과의 풍성한 대화로, 풍성한 교제로 이끌어 줄 것이다.
엘 예슈아티, 나의 구원이신 하나님
엘로힘, 전능하신 창조주
디 후 타 판타, 나의 전부…
매일 하나님의 이름을 묵상하며 소리 내어 불러 보십시오.
그렇게, 하나님과 더욱 깊고 특별한 관계로 나아가십시오.
[이렇게 활용해요]-
하루에 한 장씩 천천히 묵상해도, 한 권을
반나절에 집중해서 읽어도 좋습니다. 우리를 사랑하고 돌보시는 하나님께 깊이 빠져 보세요.
-
성찰 질문과
말씀을 읽고 묵상합니다. 오늘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합니다.
- 함께 나누면 은혜도 두 배가 됩니다.
공동체에서 함께 읽고 성찰 질문을 바탕으로 생각과 묵상을 나누어 보세요.
-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로 초대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이 책을
선물하며 당신이 만난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인지 소개하면 어떨까요?
[추천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고 구체적으로 기도하길 원하는 신자
- 일상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짧지만 깊은 묵상집을 찾는 신자
-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찾는 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