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할 수 없다면, 맞서는 용기를 구하라!
여러분은 군대로 파송되는 믿음의 용사다!”입대 준비부터 전역 후의 삶까지 군 생활에 꼭 필요한
구체적인 실전 노하우 제공!
군 입대를 앞둔 크리스천 청년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출판사 서평]
골리앗을 무너뜨린 청년 다윗처럼
“강하고 담대하라!”
입대를 위한 최고의 준비는 이 책을 읽는 것이다!군대가 많이 달라졌다. 복무 기간도 줄었고, 병사들에게 주어지는 자율적인 시간은 훨씬 더 많아졌고, 핸드폰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외출과 외박에 대한 환경도 한층 더 자유로워졌다. 하지만 그래도 군대는 군대다. 어쩌면 입대를 앞둔 청년들에게 군대가 좋아졌다는 말은 그리 와닿지 않을지도 모른다. 역시 군대는 인생의 계획에서 빼 버리고 싶은,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은, 청춘을 저당 잡힌 채 낭비하는 시간일까?
입대 전 형체를 알 수 없는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다면, 생각의 늪에서 빠져나와 이 책으로 준비하자. 현장에서 오랫동안 수많은 청년을 만나고 바른 신앙으로 인도해 온 두 저자가 크리스천 입대자와 장병들에게 전하는 이 책에는, 일찍 알수록 좋은 상황별·계급별 생생한 조언들이 가득하다. 또한 ‘크리스천 군인들을 위한 열 가지 다짐, 군대에서 해야 할 기도 제목, 휴가를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 군대에서 힘이 되는 말씀 30선’ 등 군대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담겨 있다.
한 번뿐인 인생, 한 번뿐인 기회!어차피 한 번은 가야 한다면, 다시 없을 인생의 기회이자 터닝포인트로 만들자. ‘성경을 다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복음을 전할 기회, 인생의 그릇을 키우고 신앙을 업그레이드할 기회’ 등 인생의 전환점이 될 기회로 삼아 보자. 이 책과 함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대하는 마음을 품고 말씀과 기도로 무장한다면, 당신의 군 생활은 이미 승리한 것이다.
입대 후 3개월, 승부수를 던져라!처음부터 당당하게 크리스천임을 밝히고, 첫 주부터 주일 성수를 하고, 진솔하고 성실하게 군 생활에 임하라. 절대적으로 중요한 초기 3개월을 기억하자.
청년 다윗처럼 입대하고, 그리스도의 군사로 전역하라!입대할 때는 인생의 걸림돌 같던 군대가 전역할 때는 자신을 성숙하게 해 주고 한 걸음 더 내딛게 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군에서 다진 모든 것을 밑거름 삼아 한국교회를 이끌어 가자.
이 책을 읽고 입대를 준비하는 법- 당사자라면, 이 책을 읽고 말씀과 찬양과 기도로 무장하여 청년 다윗처럼 입대한다.
- 가족 및 주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고 기도하고 격려하며 군대로 청년을 파송한다.
추천 독자- 입대를 앞둔 크리스천 청년 및 복무 중인 크리스천 청년
- 입대를 앞둔 자녀의 부모님 혹은 여자 친구
- 청년들의 입대 준비와 입대 후 신앙생활을 올바르게 지도하기 원하는 사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