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 교회를 위한 바울의 기도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더 크고 더 나은 기도’를 하는 법을 배운다!
★★★존 맥아더, 케빈 드영, 웨인 그루뎀 추천★★★[출판사 서평]
기도와 씨름하고 있는가?
더 깊이 있고 본질적인 기도로
기도 생활의 참 기쁨을 회복하라!많은 이가 기도와 씨름한다. 인생의 어떤 계절을 만나든 기도는 우리에게 쉽지 않은 일이다. 게다가 기도할 때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과 거래하려 할 때가 많다. 아니면, 하나님이 이루어 주실지를 확신하지 못해서 머뭇거리며 간구한다. 아니면, 솔직히 말해 기도가 너무 자기중심적이어서 온 세상의 창조주이자 구세주이신 그분께는 기쁨이 되지 못한다. 세속적인 요청이 담긴 쇼핑 목록을 읊어 대는 것을 그분이 듣게 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 앞에서 더 나은 기도를 드리고 싶지 않은가? 하나님이 기뻐 받으실 기도로 풍성한 기도 생활을 누리고 싶지 않은가? 그렇다면 1세기의 사도이자 전도자, 교회 개척자이자 신학자인 바울의 기도에 초점을 맞춰 보라.
바울은 위대한 기도의 인물이었다. 이 책은 에베소서 1장 15-23절과 3장 14-21절에 나타난 바울의 기도에 주목한다. 바울이 에베소 교회를 위해 어떤 관점에서 무엇을 간구했는지 살피면서, 바울처럼 더 큰 기도, 즉 깊이 있고 본질적인 기도를 하라고 강력하게 도전한다. 기도의 중심을 영적인 문제에 맞추라는 것이다.
바울은 분명 기도를 누리고 즐거워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어떻게 기쁘게 응답하실지 볼 준비가 되어 있었다. 바울은 위대한 일들을 믿었기 때문에 크게 기도했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그에게서 배우라. 당신이 무엇을 하든, 이 책을 어떻게 사용하든, 바울처럼 기도하게 되기를 기도하라. 바울의 기도를 뒷받침하고 구성하는 진리는 우리를 기도의 자리로 이끌고, 누구에게 무엇을 기도해야 할지 알게 할 것이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몰라 기도가 막막한 성도
- 하나님과 더 가까이 교제하며 기도의 기쁨을 회복하고 싶은 성도
- 기도의 본질을 알고, 성경적인 기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로 기도 생활에 깊이를 더하고 싶은 성도
- 교회 청장년부 기도 모임 필독서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