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깊은 영성의 향기로 사랑받는 잔느 귀용의 대표작
주님을 체험하는 일의 비밀에 관하여 지금까지 기록된 중
가장 고귀한 통찰력과 가장 깊은 계시를 담고 있는 책
주님을 깊이 체험하는 일은 우리 모두에게 열려 있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 깊고 내밀한 사랑의 기쁨을 음미하고자 한다면 마음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십시오.
고요한 내면의 골방, 그곳에서 주님을 아는
가장 놀랍고 가장 소중하며 다함이 없는 풍요로움을 누리십시오.장미향보다 높은 영성의 향기에 젖은 여인, 잔느 귀용의 간절한 고백
오,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다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입니다.
그것은 이 세상 삶과 분리될 수 없는 모든 고통과 슬픔을 녹여 주는 참된 향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그 깊고 내밀한 관계는 마음을 주님께로 돌이키고 주님께 굴복시킴으로 이루어집니다.
내면 깊숙한 곳으로부터 주님께 사랑을 표현함으로 완성됩니다.
자아를 포기하고 주님께로 나아갈 때 하나님의 완전한 소유하심의 아늑한 품 안에,
그 감미로운 임재하심 안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1685년경에 『기도의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첫 모습을 드러낸 이 책은 지금까지 저술된 가장 영향력 있는 영성 서적 가운데 하나이다. 한때 프랑스에서는 공개적으로 불에 태워지기도 했지만, 간절히 그리스도를 찾는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하고 힘 있는 책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17세기 기독교 영성의 대가 잔느 귀용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그 어떤 기독교 서적보다도 더 크고 깊게 기독교 명사들의 생애에 중대한 영향력을 끼쳐 왔다. 초창기 퀘이커 교도들로부터 시작해서 프랑스 왕손들의 스승이었던 영성가 페늘롱, 독일 경건주의 운동을 확산시킨 친첸도르프와 모라비아 교도들, 감리교의 창시자 존 웨슬리, 중국 복음화 운동의 선구자 허드슨 테일러를 비롯하여 수많은 신앙 위인들이 이 책에 경도되었다.
그리스도 체험과 기도의 비밀에 관한 한 가장 통찰력 있고 가장 깊이 있는 책이라고 평가받는 이 놀라운 책을 잘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읽고 읽고 또 읽으라는 것이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해질수록 이 책이 당신에게 주는 메시지는 점점 더 늘어나게 될 것이다. 잔잔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그 메시지는 스무 살에는 당신을 사로잡을 것이고, 서른 살에는 당신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을 것이며, 마흔 살에는 당신을 무너뜨릴 것이고, 그 후에도 당신을 그리스도 안으로 더 깊이 들어오도록 부를 것이다.
참으로 이 책이 당신의 손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이 당신 마음에 특별한 역사를 일으키기 원하신다는 사실을 암시해 주는 것이다!
[이 책의 특징]* 1995년에 초판 발행했던 책을 2009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정하면서 한층 더 세련되고 아취 있는 모습으로 단장하였다. 책을 펴낸 지 24년여의 세월이 흘렀지만 300년이 넘도록 수그러지지 않는 원작의 위력은 여전하여 저자의 통찰이 돋보이는 주옥같은 내용들은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유효하다.
* 24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예수 그리스도를 순전한 마음으로 갈구하고 깊이 체험함으로 누리는 기쁨을 단계별로 정리하고, 그렇게 주님을 체험하는 삶에 이르기 위해 경계해야 할 일들과 유혹, 극복해야 할 과도기, 지속적인 기도의 필요성까지 세심하게 전해 주고 있다. 진정한 의미에서 예수 그리스도께 속하기를 원하고 그분이 주시는 참된 안식을 추구하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알고자 할 ‘내적 신앙’에 대한 내용을 조목조목 다루고 있어 쉽지 않은 그 주제에 대해 실제적인 도움과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내용 전개에 따라 신중하게 부를 나누고 주제별로 소제목 또한 보완하여 독자로 하여금 깊이 있는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온전히 내면화하여 자신의 삶에 잘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 권두에는 굴곡 많은 삶을 산 저자의 삶을 화보와 함께 소개하여 현장감 있게 저작 배경을 파악하도록 했다.
* 또한 권말 편저자의 글을 통해 이 책의 역사와 영향력, 현대 사회에서 갖는 의미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