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또 읽으면 신앙과 지혜가 쑥쑥 자라는‘자꾸자꾸 읽고 싶은 15가지 주제별 성경이야기’『자꾸자꾸 읽고 싶은 성경이야기』 신약 1
백부장, 과부, 사마리아인 등을 통해 믿음, 은혜, 섬김을 배우는 신약 성경이야기
▒ 출판사 서평성경이 재미없고 읽기 어렵다고 하는데 어쩌죠?요즘 아이들은 배워야 할 것도 많고 갈수록 해야 할 과외활동도 점점 많아집니다. 읽어야할 책도 넘쳐납니다. 이런 와중에 따로 가정에서나 교회학교에서 신앙 교육을 실천하기가 그리 만만치가 않습니다. 내 아이가 뒤처지지 않게 주변 상황도 살피고 열심히 좇아가야 할 것 같은 조바심이 부모들의 마음 한켠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무한 경쟁 사회에서 낙오되지 않게 뒷받침하는 일은 물론 너무 중요한 어른의 책무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성경의 가르침을 좇아 사는 법을 배우도록 인도하는 일일 것입니다. 이를 잘 알면서도 분주한 삶 속에서 자주 놓치고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것 또한 신앙교육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치 다윗의 손에 들린 물맷돌 같은 하나님의 지혜로 무장될 때 진정 우리 아이들은 세상을 이기는 힘과 지혜를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진리를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낸 본서는 20여 년간 어린이 사역에 몸담은 장희섭 목사님이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에게 전했던 말씀을 토대로 6-7세부터 초등 저학년들을 주 독자층으로 삼아 새롭게 단장을 했습니다. 성경을 어려워할 수 있는 어린이들이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며 자꾸자꾸 읽고 싶어지는 책이 되고자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말씀을 가까이 하도록 돕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존의 성경이야기 책들과 무엇이 다르냐고요?『자꾸자꾸 읽고 싶은 성경이야기』는 총 다섯 권(구약 3권, 신약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도, 믿음, 사랑, 용기, 지혜 등 총 15개의 주제별 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구성하여 성경 전체를 한눈에 보게 합니다. 더불어 주제와 관한 교훈, 기도문과 성경 정보를 통해 쉽게 성경을 이해하고 신앙과 지혜가 쑥쑥 자라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