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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과 과학의 만남 세트 (전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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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신은 없을 테니, 걱정 말고 인생을 즐겨라.”
10여 년 전, 영국의 상징인 붉은 이층버스 차체에 붙었던 광고 문구다. 『만들어진 신』의 저자 리처드 도킨스의 모금으로 화제가 된 무신론 광고였다. 그런데 당시에 나온 한 뉴스에 따르면 영국 감리교회의 반응은 분노나 비난이 아니었다. 오히려 “사람들이 (광고를 보면서) 신에 대해 얘기할 기회를 주기 때문에 무신론 광고를 환영한다”는 것이었다. 영국에는 그때 이미 120년 역사를 돌파한, 기독교 신학과 타학문 간의 지적인 공론장 전통이 존재하고 있었다. 바로 이 책이 소개하는 기포드 강연이다.
기포드 강연은 1888년부터 “자연과 이성을 통한 신 인식의 문제”를 관건으로 하는 자연신학의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전통적인 신학 강연이다. 연사는 다양한 분야의 최정상급 석학들로, 칼 바르트나 몰트만 같은 신학자, 한나 아렌트 등의 철학자, 닐스 보어 같은 자연과학자는 물론 리처드 도킨스를 비롯한 무신론적 입장의 학자까지, 다양한 전공과 신념을 가진 인물을 포괄한다. 이 책은 한국에도 기포드 강연이 보여주는 것과 같은 신학과 과학의 대화 모델이 구축되기를 바라며 뜻을 모은 학자들의 첫 번째 연구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이어질 학제 간 연구의 토대로서, 1980년대 이후의 기포드 강연 중 대표적인 것을 분야별로 선별하여 그 핵심 내용과 기조를 파악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영국의 유서 깊은 대학교 강연장으로 들어가,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던 흥미로운 강연들을 열두 저자의 해설과 함께 만나게 된다.

책은 강연 분야에 따라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자연과학 분야의 8개 강연을 소개한 1부의 몇몇 강연을 살펴보자. 맨 처음 소개된 것은 『코스모스』의 저자로 유명한 행성과학자 칼 세이건의 강연이다. 세이건은 기포드 강연에서 신 존재 가설을 비판하는 동시에 인류의 미래를 위해 종교인의 역할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이에 대해 저자는 세이건의 신관의 한계를 지적하면서도, 그 비판이 자연에 대한 기독교의 보다 깊은 이해를 촉구한다는 긍정적인 해석도 한다. 마이클 아빕과 매리 헤세는 종교와 과학의 인식 활동을 인지신경과학적으로 설명한다. 저자는 두 연사가 제시한 “스키마 이론”이 종교와 과학의 인식 태도 사이에 대화와 상호작용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한다고 평가한다. 한편 션 캐럴은 초자연적·영적 영역을 인정하지 않는 이론물리학자다. 그러나 강연에서 그는 모든 것을 물리적 차원으로 환원하는 엄격한 자연주의 또한 거부한다고 하며, “시적 자연주의”라는 제3의 길을 모색한다.

2부에서는 과학신학 및 과학철학 분야와 관련된 8개의 강연을 소개한다. 이론물리학자이자 신학자인 존 폴킹혼은 인간과 세계에 대한 과학의 이해와 부합하는 경험적이고 귀납적인 신학의 재구성을 제안한다. 그는 구체적으로 자연신학의 관점에서 20세기의 과학적 통찰들과 대화하면서 니케아 신조의 주제들을 성찰한다. 물리학자이면서 신학자인 이안 바버의 강연은 과학과 종교 사이의 관계를 네 유형으로 정리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과학 시대에 종교의 자리가 어디인지를 탐구하고, 역사적 전통과 현대 과학에 모두 응답할 수 있는 신학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분자생물학자인 데니스 알렉산더는, 인간의 행위가 뉴런이나 뇌의 작용에 의해 결정되어 있다는 결정론을 비판하면서 인간 행위의 자율성을 역설한다.

3부는 철학과 관련된 8개 강연을 소개한다. 저명한 분석철학자로 개혁신학 전통에 철저했던 앨빈 플랜팅가는 기포드 강연에서 과학과 유일신 종교가 겉보기에는 갈등 관계지만 심층적으로 보면 조화 관계라고 주장한다. 반대로 오히려 과학과 자연주의는 겉으로는 조화되는 것처럼 보여도 심층적으로 보면 갈등 관계임을 역설한다. 양자물리학자 러셀 스태나드는 강연에서, 창조를 통해 자연 안에 각인되어 있을 신의 모습을 발견하고자 한다. 지리학자 데이비드 리빙스턴은 장로교의 다양한 교파가 각 지역의 철학적 기반에 따라 다윈주의를 수용했던 다양한 양상을 탐구한다.

4부는 신학과 관련된 7개 강연을 소개한다. 신학자이자 철학자인 존 맥쿼리의 강연은 기독교 신앙을 위한 철학적 틀과 지성적 변증 근거로서 변증법적 신론 개념을 제시한다. 이는 신의 초월성과 내재성, 영원성과 시간성 등, 신의 존재 및 활동과 관련된 모든 변증법적 대립을 종합하는 개념이다. 20세기 후반의 세계적 신학자로 꼽히는 위르겐 몰트만은 강연에서 “인류를 위한 창조론”을 펼친다. 그의 역작 『창조 안에 계신 하나님』은 이 강연을 기초로 한 책이다. 성공회에 소속된 미국 신학자 캐트린 태너는 인간을 끊임없이 과제와 역할로 환원하는 현시대의 금융 자본주의를 비판하고, 그 올무에서 빠져나갈 기독교 정신의 대안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뛰어난 석학들의 강연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대의 공론장에는 인간을 “생각하는 별 먼지”라 부르고 우주를 광대하고도 허무한 공간으로 느끼며, 과학과 사상을 통해 그런 허무함을 직면하고 살아가는 것만이 합리적인 태도라고 여기는 이들이 많다. 모든 것을 물질로 환원하는 극단적인 관점이 대중서를 타고 유행처럼 번지기도 한다. 이를 두려워하는 것도, 무시하는 것도, 일방적으로 기독교적 입장을 강요하는 것도 올바른 반응은 아닐 것이다. 이제 다시 신학이 대화 상대로서의 태도를 갖추고, 인간을 신의 형상으로, 우주를 창조성 가득한 공간으로 보는 관점을 들고 공론장에 입장할 때다. 이 책은 그러한 열망을 가진 모든 독자에게 지적인 자극과 희망을 선사할 것이다
이 책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일반 공동 연구 “기포드 강연 연구를 통한 21세기 자연신학의 모색: 신학-철학-과학의 학제 간 연구”의 2년 차 연구 결과물이다. 작년에 출간된 1년 차 연구 결과물인 『신학과 과학의 만남: 기포드 강연을 중심으로』가 1980년대 이후의 기포드 강연 중 대표적인 것을 분야별로 선별하여 연구함으로써 기포드 강연의 핵심 내용과 기조를 밝혔다면, 『신학과 과학의 만남 2』는 여덟 명의 저자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포드 강연자들의 사상과 철학을 좀 더 심층적으로 고찰하여 분석하고 평가한다.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저자 김정형 교수는 이론물리학자인 션 캐럴의 시적 자연주의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통해 종교와 자연주의의 관계를 둘러싼 문제들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답을 제안한다. 박형국 교수는 신학자이자 분자생물학자인 앨리스터 맥그래스의 강연을 통해 진화와 목적의 관계를 고찰하고, 다윈주의 진화론에 대한 존중과 세계의 목적과 의미를 숙고하는 존재론적인 대안 서사가 양립 가능함을 주장한다. 백충현 교수는 이안 바버, 매리 미즐리, 존 해들리 브룩 & 제프리 캔터를 중심으로 기포드 강연에서의 ‘자연’의 재구성을 위한 시도를 살펴봄으로써 자연에 대한 새로운 상상력이 필요함을 제안한다. 윤철호 교수는 존 맥쿼리의 강연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자연신학’과 그의 계시 인식론 등을 소개하고, 고전적인 신론에 대한 대안으로서 그의 변증법적 신론을 고찰함으로써 신학의 공적 과제를 위한 자연신학적 시도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이관표 교수는 스윈번과 스태나드의 신 이해, 그리고 신정론에 대한 대답들을 살펴보고 현대 자연신학의 특징과 한계를 탐구한다. 이상은 교수는 지리학자 데이비드 리빙스턴의 기포드 강연을 참고하여 영미 복음주의 권역에서 다윈주의의 수용 양상을 추적함으로써 대립이 아닌 수용과 대화를 위한 신학과 과학의 관계를 숙고해본다. 이용주 교수는 데니스 알렉산더의 기포드 강연을 중심으로 유전자학이 제시하는 인간에 대한 이해가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인간을 이해하는 신학적 인식과 어떻게 조화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최유진 교수는 새라 코클리의 기포드 강연을 분석함으로써 희생이라는 주제와 관련하여 그녀의 신학적 특징인 포괄적 신학(theologie totale)에 대해 기술하고, 그녀가 주장하는 협력의 진화와 목적론의 복원을 진화생물학자 마틴 노박과 철학자 진 포터와 관련지어 탐구한다.
기포드 강연은 다양한 분야의 최정상급 석학을 초청하여 신학과 과학 사이의 학제 간 대화를 주도해온 유서 깊은 강연이다. 이 책은 기포드 강연에서도 가장 흥미 있는 주제들을 신학, 철학, 과학의 주제별로 선별하여 연구한 저술이다. 연구를 수행한 여덟 명의 저자는 각기 신학, 철학, 과학을 전공하고 대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수들로서 각 분야에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을 보여주는 훌륭한 학자들이다. 학제 간 대화를 통해 21세기 기독교 자연신학의 전망을 제시해주는 이 책은 한국교회와 신학을 새로운 차원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기념비적인 연구물로 평가된다. 기독교 신학과 타학문 간의 열린 대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 특히 젊은 지성인들에게 유익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윤철호 외 13인
책임편집·저자 ㅣ 윤철호
장로회신학대학교(Th.B.), 프린스턴신학교(Th.M.), 노스웨스턴대학교(Ph.D.)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30년간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봉직했으며 지금은 동 대학교 명예 교수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등 10여 권의 저서와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된 100여 편의 논문이 있다.

책임편집 ㅣ 김효석
서울대학교(B.S.)에서 전기공학을,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하버드 대학교(M.T.S.), 클레어몬트 대학원대학교(Ph.D.)에서 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하고 현재 한남대학교 인성플러스센터 연구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비트겐슈타인 종교철학자 D. Z. Phillips에 대한 박사 논문이 독일 Mohr Siebeck에서 출간 예정이다.

강태영
경북대학교(B.Sc.), 장로회신학대학교(M.Div./Th.M.), 하이델베르크대학교(Dr.Theol.)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지금 장로회신학대학교 객원 교수이다. 「현대 자연과학의 무신론적 경향성에 대한 고찰」 외 여러 편의 논문이 있다.

김정형
서울대학교 철학과(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미국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Ph.D.)에서 철학과 신학과 과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조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창조론: 과학 시대 창조 신앙』, 『예수님의 눈물』 등의 저서와 다수의 논문이 있다.

박성규
장로회신학대학교(Th.B./M.Div./Th.M.)와 독일 뮌스터대학교(Dr. theol.)에서 조직신학을 공부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조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객원 교수와 삼송교회 협동 목사로 재임하고 있다.

박형국
서울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대학원(M.Div./Th.M.), 에모리대학교(Th.M.), 그리고 드루대학교 신학대학원(M.Phil./Ph.D.)에서 종교학과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한일장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죽음과 고통, 그리고 생명』(2015)과 「진화와 목적에 관한 소고-맥그래스의 기포드 강연의 보충」(2021) 외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저술했다.

백충현
서울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프린스턴신학교(Th.M.), 예일대학교 신학대학원(S.T.M.),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Ph.D.)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내재적 삼위일체와 경륜적 삼위일체』를 비롯하여 다수의 저서와 국내외 학술지 논문이 있다.

안윤기
서울대학교(B.A./M.A.)와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튀빙겐대학교(Ph.D.)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양학(철학) 교수로 봉직 중이다. 주요 논문으로는 「칸트 철학은 반(反)종교적인가?」, 「자기의식 문제와 지성적 직관」, 「로이힐린의 안경」 등이 있다.

우종학
연세대학교(B.Sc./M.Sc.), 예일대학교(M.Phil./M.Sc./Ph.D.)에서 천문학을 전공하고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타바버라와 로스앤젤레스(UCSB & UCLA)에서 연구원을 지냈으며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국제 학술지에 발표한 100여 편의 논문과 다수의 저서가 있다.

이관표
연세대학교(Th.B./M.A./Ph.D. in theology),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독일 드레스덴대학교(Dr. phil. in Philosophie)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지금 한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양학부 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하이데거와 부정성의 신학』, 『소수자의 신학』(공저), 『신학방법론』(공저) 등이 있으며, 논문으로는 「하이데거 후기 철학에서 존재 자체의 ‘비움’성격과 그것을 통한 동양사상과의 대화 가능성에 대한 연구」, 「신학의 원초적 방법론으로서의 ‘철학적 신학’」 등2 0여 편이 있다.

이상은
단국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M.Div./Th.M.), 하이델베르크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서울장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화해에 기반한 통일』을 포함한 저역서 및 여러 권의 공저, 공역서를 출간해왔고 다수의 논문을 전문 학술지에 게재해왔다.

이용주
연세대학교(M.A./Th.M.),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하이델베르크대학교, 튀빙겐대학교(Dr.Theol.) 등에서 공부하였고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에서 재직 중이다. “Karl Barth Rezeption in Korea” 등 다수의 논문과 역서가 있다.

정대경
장로회신학대학교(Th.B.), 샌프란시스코신학대학원(M.Div.),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Ph.D.)에서 조직신학, 신학과 과학을 공부하고, 숭실대학교 교수 및 교목으로 봉직하고 있다. “Re-Enchanting the Human” 등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된 10여 편의 논문이 있다.

최유진
장로회신학대학교(B.A./M.Div./Th.M.), 프린스턴신학대학원(Th.M.), 게렛신학대학원(Ph.D.)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장신대와 숭실대에서 강사, 초빙 교수, 겸임 교수를 거쳐 현재 호남신학대학교 조직신학 조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혐오와 여성신학』(공저)과 다수의 논문이 있다.
윤철호 외 7인
윤철호
장로회신학대학교(Th.B./M.Div.), 프린스턴 신학교(Th.M.), 노스웨스턴 대학교(Ph.D.)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30년간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봉직했으며 지금은 명예교수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등 12권의 저서와 7권의 역서, 그리고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발표된 100여 편의 논문이 있다.

김효석
서울대학교(B.S.)에서 전기공학을,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하버드 대학교(M.T.S.), 클레어몬트 대학원대학교(Ph.D.)에서 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하고 현재 한남대학교 인성플러스센터 연구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D. Z. Phillips on Religious Language, Religious Truth, and God(Mohr Siebeck, 2022), 편집한 책으로는 『신학과 과학의 만남: 기포드 강연을 중심으로』(공동책임편집)가 있고, 여러 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김정형
서울대학교 철학과(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GTU, Ph.D.)에서 수학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연구지원처 조교수를 거쳐 지금은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종교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창조론: 과학 시대 창조신앙』 외 다수의 저서와 논문이 있다.

박형국
서울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대학원(M.Div./Th.M.), 에모리 대학교(Th.M.), 그리고 드루 대학교 신학대학원(M.Phil./Ph.D.)에서 종교학과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한일장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바르트와 해체 시대』 외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저술했다.

백충현
서울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프린스턴 신학교(Th.M.), 예일 대학교 신학대학원(S.T.M.), 버클리 연합신학대학원(Ph.D.)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내재적 삼위일체와 경륜적 삼위일체』, 『삼위일체신학의 핵심과 확장』을 비롯하여 다수의 저서와 국내외 학술지 논문들이 있다.

이관표
연세대학교(Th.B./M.A./Ph.D. in theology), 장로회신학대학교(M.Div.), 독일 드레스덴 대학교(Dr.phil. in Philosophie)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협성대학교 초빙교수(2016-2017), 인천대학교 강의객원교수(2017)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양학부 조교수다. 『하이데거와 부정성의 신학』을 저술했으며, 전문학술지에 3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상은
단국대학교(B.A.), 장로회신학대학교(M.Div./Th.M.), 하이델베르크 대학교(Dr.Theol.)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서울장신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계몽주의 이후 독일 개신교 개관』 등 10권의 저역서(공저 및 공역 포함)를 출간했으며, 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용주
연세대학교(B.A./Th.M.), 튀빙겐 대학교(Dr.Theol.) 등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2012년부터 숭실대학교 조직신학 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Unterwegs zum trinitarischen Schopfer(De Gruyter, 2010), 『셸링: 절대자와 자유를 위한 철학』 등의 저·역서와 30여 편의 학술논문을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발표했다.

최유진
장로회신학대학교(B.A./M.Div./Th.M.), 프린스턴 신학대학원(Th.M.), 게렛 신학대학원(Ph.D.)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현재 호남신학대학교 조직신학 조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혐오와 여성신학』(공저)과 다수의 논문이 있다.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윤철호 외 13인 / 새물결플러스
가격: 15,000원→13,500원
윤철호 외 7인 / 새물결플러스
가격: 15,000원→13,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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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신학과 과학의 만남 세트 (전2권)
저자윤철호 외 13인,윤철호 외 7인
출판사새물결플러스
크기set
쪽수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22-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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