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000 → 13,500원
(10.0%↓)
 
|
|
|
빌립보서는 바울이 로마감옥에 갇혀있을 때 그의 사역을 진심으로 도와주었던 사랑하는 빌립보교회에게 사랑과 감사를 담아 쓴 편지입니다. 목사님은 빌립보서를 ‘그리스도인의 기쁨’이라는 큰 주제아래 우리가 누구인지, 왜 기쁨을 잃어버리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늘 기뻐하며 살 수 있는지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 책을 풀어나가셨습니다.
빌립보서를 쓸 때 바울이 로마감옥에 갇혀 있었던 것처럼 우리도 요즘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보이지 않는 감옥에 갇혀 지내는 상황에서 무기력해지고 기쁨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 강조하고자 했던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누리는 진정한 기쁨>이라는 화두는 정말 절실한 주제로 마음에 다가옵니다. 기쁨은 노력한다고 쉽게 얻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잠시 느끼다가 곧 사라지는 기쁨은 진정한 기쁨이 아닙니다. 내가 노력했으나 얻지 못하고 길이 누리지 못했던 기쁨을 누리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읽으며 진정한 기쁨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눈으로 듣는 빌립보서’는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에는 빌립보서 성경 전체를 담고 있습니다. 2부에는 유럽 선교의 전초기지 역할을 한 빌립보교회와 빌립보시에 관련한 역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제공하여 빌립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3부는 8개의 장으로 나누어져있는데 각 장마다 들어가기 전 상징적인 일러스트과 성경귀절을 넣어 말씀을 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장의 소제목 아래있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스캔하면 10분내외의 남윤재목사님 동영상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각 장마다 빌립보서의 각 절을 원어의 의미 설명과 함께 실제 생활의 예를 들어가며 참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 한 귀절마다 주옥같이 숨어있는 진리를 찾아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어진 메시지를 각 장의 기도문을 통해 삶에 적용하고 교회와 성도를 위해 기도할 수 있어 기도가 풍성하고 깊어지는 점도 매우 좋습니다.
참고로 이 설교는 개역개정 성경을 사용하였으며, WBC주석, NIV 적용주석, IVP 성경주석, 옥스퍼드 원어성경대전 등을 참고하였음을 밝혀 둡니다.
|
22,000 → 19,800원
(10.0%↓)
 
|
|
|
학문적 탐구와 살아 있는 설교를 위한 적용 모두를 만족시키는 신약 해석서,
그 열세 번째 인사이트!
그리스도 안의 맥동하는 기쁨과 차별 없는 사랑을 일깨우고,
기독교의 기본 진리와 실천적 가르침을 균형 있게 다룬 서신대개 편지는 그 골자를 한마디로 짚어내기가 쉽지 않으나, 빌립보서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기쁨이다. 로마에서 가택 연금 상태에 있던 바울은 현재 처한 상황에서도 주님 안에서 기뻐하라고 빌립보인들을 독려한다. 바울은 삶과 섬김과 나눔과 안식 속에서 그리스도가 중심이 되시고 성령이 힘주시는 기쁨을 찾으라고 말한다. 빌립보서는 열정으로 빛나고 격려로 맥동하는 편지다.
골로새서는 21세기 교회와 마찬가지로 문화적 종속과 영적 굴복에 시달리고 있던 교회에게 보낸 편지다. 자아 중심적 철학, 자기 과시적 율법주의, 자아도취적 금욕주의로 사람들을 기만하는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훼손하면서 권력과 이목을 끈다. 바울의 옛 언어는 지금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그대로 묘사한다. 당대의 이단들은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번성하고 있다. 이단의 공격과 유혹 앞에서 우왕좌왕하는 골로새 신자들을 향한 바울의 권고는 현대를 사는 우리를 향한 것이기도 하다.
바울이 빌레몬에게 보낸 편지가 오늘 우리에게 전하는 실용적인 가치는 크다. 빌레몬서는 인생에 찾아오는 두 번째 기회의 중요성, 그리스도 안에 있는 신자들의 평등성, 문화와 사회의 경계를 초월하는 복음의 능력을 보여준다. 바울이 빌레몬에게 보낸 엽서는 자유와 용서, 자비와 은혜를 철저히 그리스도 중심으로 다시 생각하도록 인도한다.
[이 책의 특징]-이 시대 최고의 성경 교사가 통찰하는 심도 깊은 본문 해석
-역사, 정치, 사회, 문화, 지리 등 성경의 배경을 이해하는 풍부한 지식
-예화, 도표, 사진, 일러스트 등 다양한 자료
-성경의 교훈과 일상을 연결하는 실제적인 적용
-한눈에 보는 성경 각 권의 개관
-보다 깊은 개인적인 통찰의 세계로 인도하는 묵상
추천: 홍정길, 이동원, 김상복, 이태웅, 김경원, 김병삼, 노창수, 박은조, 방선기, 서정인, 이찬수, 정민영, 정주채, 조봉희, 최명덕, 홍인종, 릭 워렌, 존 오트버그, 웨인 그루뎀, 필립 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