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000 → 11,700원
(10.0%↓)
  650
|
|
|
코로나19 시대, ‘안전’(Safety)의 사역적 가치를 다룬 확대개정판!
‘WEEP’ + ‘Safety’ = WEEPS
청년사역의 핵심 원리에 입각한 부흥 보고서!15년 이상 독자들이 찾은 청년사역 매뉴얼2005년 첫 출간되어 청년사역의 길잡이 역할을 했던 《키워드로 풀어가는 청년사역》의 2020년 확대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비대면 사역의 필요성이 갑자기 앞당겨진 현실에서 청년사역자들은 혼란을 겪고 있다. 이번 확대개정판은 천안중앙교회와 대전도안교회에서 검증된 원리인 위프WEEP, 즉 ‘예배Worship, 전도Evangelism, 교육Education, 기도Prayer’에 코로나19 시대에 중요해진 ‘안전Safety’을 더한 ‘윕스WEEPS’를 새로운 사역 원리로 제시한다.
더욱 어려워지는 청년 현실과 청년 인구 감소, 청년이 부족하고 문화적으로 취약할 가능성이 높은 지방 교회에서는 특히 청년사역의 우선순위와 구체적 실행 방법이 필요하다. 우선순위와 실행 방법이 없다면 청년사역의 구체적 각론에서 당황할 가능성이 크다. 더욱이 코로나19로 비대면 청년사역의 필요성이 갑작스레 앞당겨져 청년사역에 큰 타격을 안겼다. 안전을 추구하면서 청년사역을 안정적으로 구현해 나가야 하는 어려운 과제 앞에서 《키워드로 풀어가는 청년사역》은 앞으로도 청년사역자들에게 유용한 매뉴얼이 될 것이다.
|
11,000 → 9,900원
(10.0%↓)
  550
|
|
|
채워질 수 없는 욕망을 향해서 내달리기만 하던 이들을 멈춰 서게 한,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이 국면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가?
지금 이루어져야 할 것은 과거와 현재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이며, 다시 시작할 때 필요한 것은 미래를 이끌어갈 올바른 방향이다. 오랜 시간 현장에서 대학 청년들의 삶을 가장 가까이서 접해온 저자들이 코로나19 시대 캠퍼스와 청년 공동체의 성찰과 방향을 주제로 한 연속 강연을 책으로 묶었다.
출판사 리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는 인간의 크고 작은 삶의 방식을 거의 모두 바꿔 놓았다. 세상에 속하지 않으나 세상 가운데 거해야 하는 교회도 예외일 수 없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고난의 시간을 통과하고 있는 지금 우리의 인간 됨과 삶의 바탕을 깊이 성찰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메시지를 찾는 것이다.
『7인 7색의 성찰과 방향』은 2020년 여름 광운대학교 수요 채플에서 일곱 명의 저자가 행한 연속 강연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캠퍼스와 청년 공동체의 성찰과 방향’을 토대로 엮어낸 책이다. 저자들은 목회자, 교수, 간사로서 오랜 시간 캠퍼스와 청년공동체 사역을 하고 있는 현장의 산 증인들로, 코로나19 국면에 각자의 자리에서 얻은 성찰과 방향을 우리에게 전해준다.
1부는 코로나19 시대의 현상과 문제를 총론적인 관점에서 본 글 세 편이다. 박정우 목사의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그리고 공동체의 빅딜」은 코로나19의 의미, 정부와 대학당국의 반응, 그리고 캠퍼스 선교단체와 청년공동체가 경험하는 현상을 정리한 글이다. 석종준 목사는 「코로나19 시국에서 캠퍼스 복음 사역의 의미와 방향」을 진단했다. 신동식 목사가 「코로나19 시대 지혜로운 교회생활」을 살펴보았다.
2부는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해나갈 방법과 사례의 각론 네 편을 엮었다. 김유준 목사가 「주의 은혜의 해를 실천하는 희년 공동체」라는 주제로 공동체 정신의 본질적 회복을 위한 희년정신을 제시해준다. 광운대학교 이종철 교수가 대학 강의와 연구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코로나19 이후의 대학교육」을 썼다. 김태형 목사의 「하나님이 이기십니다: God wins」는 코로나19 상황에 반응하는 청년공동체의 현실과 청년 사역자로서 고민과 방향을 담은 설교 형식의 글이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때부터 헌신하여 캠퍼스 전도와 제자양육, 연합 사역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UBF 나영호 간사의 글을 담았다.
아무도 예기치 못하게 찾아온 이 고난도, 역시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지만 언젠가는 끝나는 때가 올 것이다. 그때, 하나님의 메시지는 미래의 나침반이 되어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알게 할 것이다. 이 책이 코로나19 국면에서 하나님 나라를 갈망하고 다시 세워가려 힘쓰는 캠퍼스 및 청년공동체에게 주님께서 주시는 격려가 되기를 기도한다.
|
16,000 → 14,400원
(10.0%↓)
   800
|
|
|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아 온
청년 리더 사역자들의 든든한 필독서! 많은 청년 사역자와 리더들이 사역 현장에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면 방법을 찾지 못해 힘겨워한다. 그들은 크고 작은 관계의 문제부터 재정 문제, 방대한 일과 시간 부족 등에 시달린다. 이들에게 사역의 여러 현장마다 동행해 줄 든든한 멘토가 있다면 어떨까? 여기 청년 사역의 잔뼈 굵은 한 권의 책이 있다. 10년 이상 교회 청년 사역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 책은 그동안 변동된 사역 여건을 반영하여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이 책을 찾는 많은 청년 리더 사역자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이다.
수련회 기획 매뉴얼부터
행정 리더, 목양 리더, 청년 교역자를 위한 맞춤형 청년 사역의 노하우 제시새롭게 구성된 이 책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매해 진행되는 ‘수련회 기획’에 관한 매뉴얼이다. 저자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오리엔테이션, 강사 섭외와 준비, 운영 시간과 순서 기획, 저녁 집회 및 찬양팀과 건반 연주자를 위한 제언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사역 현장에서 쓸모가 다분하다. 특히 저자는 청년 행정 리더와 목양 리더, 청년 교역자 각각에 맞게 세분화하여 사역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청년 사역의 여러 기획을 앞두었다면, 이 책을 늘 모니터 옆에 펼쳐 두라. 역동적인 사역이 시작되었다면, 오고 가는 중에 어디서든 이 책을 꺼내 보라. 청년 사역의 버팀목이 되어 줄 실용적인 팁들이 가득하다.
|
17,500 → 15,750원
(10.0%↓)
   870
|
|
|
수영로교회 청년 사역 디렉터가 제안하는
청년 예배 기획 방법, 설교 작성법
청년 설교 10편, 청년 사역 노하우 Q/A 수록성경 본문을 깊이 다루는 설교를 하면 청년들이 지루해할까?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설교를 하려면 충격적이거나 감동을 줄 만한 이야기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가? 청년 예배를 위해서는 멋진 밴드와 찬양 팀과 화려한 조명이 필수적인가? 설교자는 옷도 캐주얼하게 입어야 하고, 대세인 연예인도 잘 알아야 하고, 청년들이 쓰는 비속어도 쓸 줄 알아야 하는가? 그런 부분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청년 예배의 핵심은 아니다.
일부 교회 어른들의 생각과 달리, 청년들은 오히려 성경 말씀만을 깊이 다루는 설교를 듣기 원하고 하나님 그분만을 높이는 찬양을 드리고 싶어 한다. 오랫동안 청년들과 함께하며 그들을 위해 사역해 온 저자는 청년들의 이런 갈망을 잘 이해하고 있다. 저자는 이 시대의 힘든 삶을 살아가면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를 위해 애쓰는 청년들을 품고 그들의 영적인 필요를 살펴 주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저자는 청년들의 속마음을 대신 전하면서, 청년 사역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청년 예배의 중심인 설교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나눈다. 이 책은 청년 사역을 위한 종합 안내서로서, 청년 복음화를 위해 수고하는 사역자들에게 위로와 도전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과거와 비교해 보면, 청년만을 위한 예배는 훨씬 많아졌다. 청년 예배의 콘셉트는 더욱더 다양해졌다. 멋진 예배당, 화려한 사운드와 조명, 기발한 이벤트…. 하지만 예배를 드리는 청년들의 수는 과거보다 훨씬 적어졌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올바른 청년 사역을 위해서는 교회가 청년들의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의 마음을 보아야 한다. 교회 사역자들이 “무슨 방법을 사용해서라도, 청년들을 교회 안에 더 많이 모이게만 하면 된다.”라는 잘못된 동기를 내려놓아야 청년들의 마음이 보인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청년들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 청년 사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배다. 예배는 하나님 말씀 앞에 반응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러므로 청년 예배의 핵심은 설교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이 설교론과 설교 준비 과정에 많은 부분을 할애한 이유다. 이 책을 읽어 보면, 한 번의 설교를 준비하기 위해 저자가 얼마나 치열하고 치밀하게 노력하는지를 알 수 있다.
저자는 수영로교회 청년 사역 담당자로 사역할 뿐 아니라, 청년 사역 연합 단체인 더원미니스트리를 통해 전국 교회의 청년 사역도 지원하고 있다. 이십 년 가까이 청년 사역을 해 오면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저자는 청년부 사역자들이 목회 현장에서 제기하는 문제에 대해 본질적이고도 실질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의 독자- 청년 사역에 관심 있는 목회자 및 청년부 담당 사역자
- 교회 청년부를 영적으로 성장시키고 싶은 제직 및 청년
- 청년과 대학생 선교 단체 사역자
- 강해 설교를 하기 위해 구체적인 준비 과정을 알고 싶은 설교자
- 누가복음의 제자도 설교에 관심 있는 사역자
* 저자 인터뷰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_93eb6neT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