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000 → 13,500원
(10.0%↓)
   750
|
|
|
ECPA 선정 2017년 올해의 책 수상! 힘겨운 자녀양육을 축복으로 바꾸는 원리
용서하고, 구원하고,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가 돼라.
자녀양육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이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는 축복이다! “우리 아이만큼은 최고로 키우고 싶은데….” 모두가 완벽한 자녀양육을 꿈꾼다. 그래서 많은 부모가 자녀의 성공에 집착하며, 자신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강박 속에서 날마다 지쳐간다. 크리스천 부모들도 예외가 아니다. 하나님도 잘 믿고 세상적으로도 보란 듯이 성공한 자녀로 키우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 완벽함의 밑바닥에는 사실 부모의 욕심과 보상심리가 숨어 있다. 아이의 행복을 위해서라고 합리화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뜻대로 되지 않는 자녀와 부모인 자신의 연약함을 절감할 뿐이다.
이제 그 고되고 무거운 짐을 벗자.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 아니, 그것이 오히려 좋은 양육의 시작이다. 부모는 그저 아버지이신 하나님의 은혜를 자녀에게 흘려보내는 통로다. 우리보다 더 우리 자녀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키우신다!
자녀양육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복음본서는 자녀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부모의 본질적인 임무와 양육의 참된 의미를 알려주는 길라잡이 같은 책이다. 전 세계를 다니며 많은 부모와 자녀들을 상담해온 저자는 자녀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무엇을 위해 그토록 애쓰는지, 그것이 정말 자녀에게 유익한 것인지 혼란스러워하는 부모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맡기신 자녀양육의 소명이 얼마나 복되고 행복한 은혜의 여정인지를 소개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본서를 통해 그는 하나님의 창조섭리와 자녀양육의 실제적인 도움 및 부모들이 누려야 할 참자유와 은혜를 전한다. 또한 그 어떤 부모에게도 자녀를 변화시킬 능력이 없음을 인정하며 자신의 힘으로 자녀들을 무언가로 만들어내려는 고집을 버릴 때 양육의 새로운 지평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 충고한다.
부모의 궁극적 역할은 구원자이신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받는 것이다. 즉 자녀로 하여금 기꺼이, 기쁜 마음으로 주 예수의 제자가 되는 삶을 살도록 격려하고, 소명을 주고, 훈련하는 것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양육은 부모가 ‘무엇을 이루어냈느냐’가 아닌 ‘하나님의 도구로 성실히 쓰임받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렇게 은혜의 도구로서 부모의 소명을 감당할 때, 자녀는 능력 많으신 하나님 손에서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모습으로 자란다.
이 책에 담긴 본질적이고도 구체적인 14가지 원칙이 양육에 지친 부모들에게 참소망과 실제적인 위로를 전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과의 관계, 자녀와의 관계 회복으로 가정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인 자녀양육이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는 축복의 소명으로 다가갈 것이다!
|
20,000 → 18,000원
(10.0%↓)
   1,000
|
|
|
청소년 자녀 양육서로
20년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위기의 십대 기회의 십대』 개정판 출간!
<개정판에는 이런 내용이 추가되었어요!>
★ 각 과의 내용을 더 깊이 고민하고 적용하기 위한
‘성찰과 토론을 위한 질문’ ★ Q. 자녀가 자신의 죄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가? 예수님의 도우심이 얼마나 필요한지, 같은 성도들의 도움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고 있는가?
Q. 자녀가 솔직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양육의 목표로 삼고 있는가? 자녀가 그렇게 하도록 돕기 위해 어떤 모범을 보여주고 있는가? 자녀에게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표현하기를 두려워하는가? 오늘 자녀에게 용서를 구하기 전에 솔직하게 인정할 수 있는 잘못이 있다면 무엇인가? 어떻게 회개의 모범을 보일 것인가?
★ 십대 자녀를 둔 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4가지와 폴 트립의 답변
‘폴 트립의 부모 상담소’ ★ Q. 요즘 들어 십대 자녀가 스마트폰에서 앱이나 콘텐츠, 메시지를 숨깁니다. 아이가 이런 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제한해야 할까요? 십대가 사생활 보호에 대한 권리가 있을까요? 아니면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몰래 감시해야 할까요?
Q. 이성 교제와 결혼에 관한 하나님의 계획을 십대 자녀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요즘 십대 아이들은 또래 친구와 대중문화를 통해 복음과 완전히 정반대되는 메시지를 듣고 있습니다.
Q. 아이가 포르노와 음란물을 보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요? 집에서 음란물을 보지 않도록 막을 방법은 무엇일까요?
십대 자녀의 마음을 다스리고
영혼을 돌보기 위한 양육 지침서혼자 방에 틀어박혀 나오지 않고, 하고 싶은 것을 못 하게 한다며 마구 대들며, 자퇴하겠다고 선언하고, 갑자기 주일 예배에도 나가지 않는 십대 자녀…십대는 그 어느 때보다 변화무쌍하고 예측 불가능한 시기다. 많은 부모가 십대 자녀를 공포의 눈으로 바라보며, 이 시기를 별 탈 없이 지나가기만 해도 다행이라고 여긴다. ‘봄을 생각하는 시기’라는 뜻의 사춘기(思春期)는 어둠과 좌절의 때가 아닌 열매를 맺기 위해 새로운 싹을 틔우는 희망의 때다. 하나님은 한 사람을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만들어가시는 여정에서 이 십대의 시기를 특별하게 계획해두셨다.
청소년과 부모들을 오랫동안 상담해온 폴 트립은 십대의 시기를 두려움과 절망의 광야가 아닌, 희망이 가득한 양육의 황금기라고 말한다. 이전까지는 드러나지 않았던 자녀의 마음속 욕망, 자기 의로움, 믿음의 연약함, 사랑의 부족함 등이 수면 위로 드러나는 바로 그 순간이 자녀와 더 깊이 이야기하고, 복음을 심어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것이다. 십대라는 시기는 죄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성경의 가르침을 들려줌으로써 활력 있는 신앙을 기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의 때다.
저자는 단순히 겉으로 드러난 행동만 교정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마음의 변화를 강조한다. 이를 위해 부모가 먼저 자신의 마음을 점검하고, 자녀가 어떤 어려움과 유혹을 겪고 있는지 면밀히 관찰하며, 심도 있는 대화를 꾸준히 나누라고 조언한다. 이 외에도 양육의 최종 목표인 독립을 위한 준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는 법, 아이가 스스로 판단하도록 좋은 질문을 던지는 법, 스마트폰 규제, 성교육, 성 정체성, 권위의 문제 등 다양한 이슈를 다룬다. 각 장 끝에 나오는 ‘성찰과 토론을 위한 질문’은 본문 내용을 더 심도 있게 고민하고, 책의 내용을 삶의 현장에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십대 자녀와의 씨름으로 지친 부모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양육 가이드십대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쉽지 않다. 부모에게는 시련의 시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하나님은 한 영혼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길러내는 일에 부모를 사용하신다. 자녀가 세상에 나가 신앙에 따라 결정하고, 올바른 세계관으로 살아가도록 준비시키는 일은 부모만이 감당할 수 있다. 부모는 십대 자녀에게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이신 사랑의 모델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이 죄인 된 우리를 사랑과 인내로 대해주셨듯이, 반항하는 자녀를 사랑과 따뜻함과 친절함으로 대해주어야 한다. 자녀를 보고 웃어주고, 부모 자신의 잘못과 약점을 솔직히 인정하며, 자녀가 잘못했을 때 끝까지 오래 참아주어야 한다. 하나님은 부모에게 그런 사랑을 이미 부어주셨고, 그 사랑을 자녀에게 전해줄 능력도 예비해두셨다! 이 책을 펼쳐 하나님의 능력을 깨달아 십대 자녀를 양육할 용기와 희망을 얻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