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살과 풍성한 맛에
천합이라 불리는 바지락!
바지래기, 반지래기, 반지락, 빤지락 등
이렇게 많은 이름만 봐도
옛부터 전국의 많은분들께
사랑과 관심을 받아 왔는데요
칼국수! 바지락탕! 외에도~
바지락 찜! 샐러드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쫄깃한 살과 풍성한 맛!
꼭! 즐겨보세요^^
서산이룸교회를 출석하는 전예숙 장로
서산이룸교회(담임목사 백종석)는 1972년 1월 1일 백승억 원로목사가 사글세방에서 개척해서 현재의 서산이룸교회로 성장했습니다. 2016년 1월 1일 창립 44년주년을 맞아 서산이룸교회로 새롭게 출발하는 뜻이 이루어지는 교회 서산이룸교회는 믿음으로 선포하고, 기도하고, 최선을 다하는 비전으로 오늘도 하늘의 뜻이 이 땅 가운데에 이뤄지도록 영혼구원과 선교, 섬김에 앞장서고 있는 교회입니다.
서산동부시장에 가면 입구에서 환한 미소로 맞이하는 전예숙 장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 아이를 양육하고 교회의 직분과 일터사역까지 감당하고 있는 하나님의 만능일꾼 전예숙 장로는 대성수산이라는 하나님의 기업을 통해 서해바다의 싱싱하고 건강한 제철 수산물들을 좋은 가격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예숙 장로의 바지락!
생명의 보고인 서해안 갯벌에서 채취한 바지락을 준비하여 보내드립니다!
많은 해양생물들의 생육장소인 서해안 갯벌은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한 유기물이 뭍에서 모여들고 농축되어 만들어집니다. 청정한 서해안에 갯벌에서 채취한 바지락 맛있게 드시고 건강함을 더하세요!
다양한 크기의 바지락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바지락은 kg에 평균 80~120개 정도가 됩니다. 다양한 크기의 바지락을 함께 보내드리니 참고해주세요^^
바지락 해감하는 방법!
1차 해감을 해서 보내드리지만 한번 더 해감해주세요!
바지락은 1차적으로 해감을 해서 보내드리지만 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란이 물위로 뜰 정도의 염도에 소금물을 만들어 바지락을 넣어주시고 검은비닐봉지로 위를 덮어주어 2시간 정도 해감을 해주세요^^(검은 비닐봉지를 덮으면 뻘과 비슷한 어두운 환경에 해감이 빨리됩니다.)
바지락 맛있게 먹는법!
바지락 칼국수!
1. 바지락을 소금물(계란이 뜰정도)에 담가 검정비닐로 덮어 1~2시간 정도 해감해줍니다.(1인분에 최소 15개)
2. 중력분(150g), 강력분(150g), 달걀(1개, 흰자만), 소금(1/3큰술), 따듯한 물(2/3컵)를 모두 섞어 3~5분간 잘 반죽해줍니다.
3. 반죽은 비닐봉지에 넣어 공기를 잘빼준 후 냉장고에서 2~30분간 숙성을 해줍니다.
4. 숙성한 반죽은 얇게 펴서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5. 물 2,000cc(9컵)에 무(300g), 양파(1/4개), 대파(1/2개), 사과(1/8개), 배(1/8개), 파인애플(1/20개), 다시마(지폐크기), 국물용 멸치(8마리), 생강(10g)을 넣고 센불로 끓이다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30분간 끓여줍니다.
6. 대파, 애호박, 당근, 양파를 각 50g 씩 준비하여 채썰어줍니다.
7. 5번에 만든 국물에 건더기를 건지고 바지락과 황태포(20g)를 넣고 센불로 끓입니다.
8. 면과 채소를 넣고 센불에서 한소끔 끓으면 약한 불로 줄여서 3분간 끓여주시면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면은 밀가루의 텁텁한 맛을 줄이기 위해 한번 데치고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바지락 탕
1. 바지락을 소금물(계란이 뜰정도)에 담가 검정비닐로 덮어 1~2시간 정도 해감해줍니다.(1인분에 최소 15개)
2. 적당량의 물을(500~1000ml) 냄비에 담아 맛술 한 큰술과 해감한 바지락을 넣고 끓여줍니다.
3. 끓어오르는 거품을 걷어내며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4. 대파 약간을 썰어서 올려주고 얼큰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넣어 주시면 맛좋은 바지락 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바지락 토마토 찜
1. 바지락을 소금물(계란이 뜰정도)에 담가 검정비닐로 덮어 한시간 정도 해감해줍니다.(20여개)
2. 방울토마토(20개)를 반으로 자르고 양파(1/2개)를 채썰고 마늘(3~4쪽)을 슬라이스해 준비해줍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청양고추도 조금썰어 함께 준비합니다.
3. 오목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주고 준비한 양파와 마늘을 넣고 볶다가 바지락과 맛술 한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4. 바지락의 입이 벌어지고 국물이 나오면 방울토마토와 고추를 넣고 익혀줍니다.
5. 토마토가 적당히 무르고 바지락이 잘 익었을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해주면 맛있는 바지락 토마토찜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송됩니다
바지락을 비닐에 담아 얼음을 부어 생물전용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싱싱함을 위해 얼음과 함게 보내드려서 하루만에 받으시기 때문에 신선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