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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성경강해 시리즈 세트(전2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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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박재갑  |  출판사 : 좋은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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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흘러가듯이 성령이 주시는 영감과 은혜가
심령에 충만하게 흘러간다”


<사복음서>는 예수님의 생애의 순서에 따라 정리했다. 사복음을 따로따로 강해하지 않고 통합하여 예수님의 출생과 사역과 죽음과 부활에 따라 정리했다. 5권으로 나누어진다.

<사복음서Ⅰ>권: 성육신과 예수님의 전기 사역(예수님의 탄생~12사도 선택)
<사복음서Ⅱ>권: 예수님의 중기 사역(12사도 선택 후~12사도 파송 전)
<사복음서Ⅲ>권: 예수님의 후기 사역(12사도 파송~예루살렘 가기 전)
<사복음서Ⅳ>권: 예수님의 예루살렘 사역(예루살렘 가는 길~마지막 유월절 만찬)
<사복음서Ⅴ>권: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겟세마네 가는 길~수난과 부활)

강물이 흘러가듯이 예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권으로 읽을 때는 알 수 없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13,000 → 11,700원 (10.0%↓) 무료배송 상품입니다.소득공제도서정가제650
“강물이 흘러가듯이 성령이 주시는 영감과 은혜가
심령에 충만하게 흘러간다”


<사복음서>는 예수님의 생애의 순서에 따라 정리했다. 사복음을 따로따로 강해하지 않고 통합하여 예수님의 출생과 사역과 죽음과 부활에 따라 정리했다. 5권으로 나누어진다.

<사복음서Ⅰ>권: 성육신과 예수님의 전기 사역(예수님의 탄생~12사도 선택)
<사복음서Ⅱ>권: 예수님의 중기 사역(12사도 선택 후~12사도 파송 전)
<사복음서Ⅲ>권: 예수님의 후기 사역(12사도 파송~예루살렘 가기 전)
<사복음서Ⅳ>권: 예수님의 예루살렘 사역(예루살렘 가는 길~마지막 유월절 만찬)
<사복음서Ⅴ>권: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겟세마네 가는 길~수난과 부활)

강물이 흘러가듯이 예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권으로 읽을 때는 알 수 없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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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흘러가듯이 성령이 주시는 영감과 은혜가
심령에 충만하게 흘러간다”


<사복음서>는 예수님의 생애의 순서에 따라 정리했다. 사복음을 따로따로 강해하지 않고 통합하여 예수님의 출생과 사역과 죽음과 부활에 따라 정리했다. 5권으로 나누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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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복음서Ⅲ>권: 예수님의 후기 사역(12사도 파송~예루살렘 가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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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복음서Ⅴ>권: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겟세마네 가는 길~수난과 부활)

강물이 흘러가듯이 예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권으로 읽을 때는 알 수 없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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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흘러가듯이 성령이 주시는 영감과 은혜가
심령에 충만하게 흘러간다”


<사복음서>는 예수님의 생애의 순서에 따라 정리했다. 사복음을 따로따로 강해하지 않고 통합하여 예수님의 출생과 사역과 죽음과 부활에 따라 정리했다. 5권으로 나누어진다.

<사복음서Ⅰ>권: 성육신과 예수님의 전기 사역(예수님의 탄생~12사도 선택)
<사복음서Ⅱ>권: 예수님의 중기 사역(12사도 선택 후~12사도 파송 전)
<사복음서Ⅲ>권: 예수님의 후기 사역(12사도 파송~예루살렘 가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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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복음서Ⅴ>권: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겟세마네 가는 길~수난과 부활)

강물이 흘러가듯이 예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권으로 읽을 때는 알 수 없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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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흘러가듯이 성령이 주시는 영감과 은혜가
심령에 충만하게 흘러간다”


<사복음서>는 예수님의 생애의 순서에 따라 정리했다. 사복음을 따로따로 강해하지 않고 통합하여 예수님의 출생과 사역과 죽음과 부활에 따라 정리했다. 5권으로 나누어진다.

<사복음서Ⅰ>권: 성육신과 예수님의 전기 사역(예수님의 탄생~12사도 선택)
<사복음서Ⅱ>권: 예수님의 중기 사역(12사도 선택 후~12사도 파송 전)
<사복음서Ⅲ>권: 예수님의 후기 사역(12사도 파송~예루살렘 가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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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물이 흘러가듯이 예수님의 사역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권으로 읽을 때는 알 수 없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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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의 인도와 감동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전파되고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가르침이 계속되었다."


사도행전은 성령을 통한 복음의 불길이 예루살렘에서 유대와 사마리아로 번지고 수리아와 소아시아와 그리스반도의 마케도니아와 아가야 지방으로 퍼지고 지중해의 섬과 이탈리아의 로마까지 퍼져가는 역사였다.
사도들과 전도자들을 통해 여러 곳으로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들이 세워졌다.
지금도 그때와 같이 성령의 능력과 복음에 대한 불타는 열정과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선교할 필요를 절실히 느낀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신앙을 굳게 하기 위해 서신을 보내고 다시 방문하였다.
목숨까지 기꺼이 주려는 사랑으로 사역하였다.”


<갈라디아서>는 바울이 1차 전도여행을 마친 50~51년에 안디옥에서 기록한 것으로, 구원은 믿고 율법을 지키므로 받는 것이 아님을 강조하며 복음과 율법, 복음과 윤리에 관해서 가르쳤다.
<데살로니가전서>는 2차 전도사역 중인 52~53년에 고린도에서 쓴 것으로, 신앙을 격려하고 잘못된 것(무위도식, 부도덕한 생활, 죽은 자에 대한 지나친 슬픔)을 고치라고 했다.
<데살로니가후서>는 전서를 보낸 지 얼마 되지 않은 때에 고린도에서 쓴 것으로, 올바른 재림을 이해하고 고난을 견디며 성실하게 살라고 권고했다.
<고린도전서>는 3차 전도사역의 끝 무렵인 56년 봄에 에베소에서 기록한 것으로, 고린도 교회의 제반 문제(당파, 부도덕, 우상의 제물, 집회, 부활의 의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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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은 복음을 전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신앙을 굳게 하기 위해 서신을 보내고 다시 방문하였다.
목숨까지 기꺼이 주려는 사랑으로 사역하였다.”


<고린도후서>는 에베소의 사역(3차 전도)을 마치고 마케도니아를 거쳐서 아가야의 고린도로 가는 중에 마케도니아(빌립보)에 머물면서 고린도교회에 쓴 편지이다. 시기는 AD 56년 가을이나 57년 이른 봄이다. 내용은 크게 ① 여정의 변경과 사도직에 대한 변론, ② 화목의 호소, ③ 예루살렘교회를 위한 헌금요청, ④ 사역의 변명과 자랑이다.
<로마서>는 마케도니아를 거처 고린도에 도착하여 석 달을 머물며 과동할 때 로마교회에 쓴 편지이다. 시기는 AD 57년 겨울이나 58년 봄이다. 내용은 교리편(롬1~11장)과 실천편(롬12~16장)으로 나뉜다. 교리편에서 모든 사람이 죄인이므로 하나님의 의(義)인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을 받는다고 밝혔고, 실천편에서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자신을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고 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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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창조 때에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다.’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가인이 아벨을 살해하고 떠날 때, 만나는 자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고 두려워했다. 그들은 누구인가?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해 거인(네피림)을 낳았다. 과연 하나님의 아들들은 누구일까? 아브라함을 만나 축복한 멜기세덱의 정체는? 이러한 의문을 전체적인 시각에서 풀었다
11,000 → 9,900원 (10.0%↓) 소득공제도서정가제550
"하나님은 족장들에게 약속한 가나안 땅을 얻게 하려고 모세를 통해 430년간의 애굽 생활을 마치고 출애굽하게 하셨다. 시내산에서 율법을 주시고 성막을 짓게 하시고 제사제도를 시행하셨다. 성막 중심의 생활이 시작되었다." 모세(BC 1526~1406년)는 애굽의 왕궁에서 성장했다가 40세에 광야로 도피하였다. 약 40년간 광야에서 지내다가 하나님을 만나 소명을 받고 출애굽에 대한 사역을 한다. 바로에게 열 가지 재앙을 내리고 마침내 홍해를 가르고 출애굽한다(BC 1446년). 열 가지 재앙은 피, 개구리, 이, 파리, 악질, 독종, 우박, 메뚜기, 흑암, 장자의 죽음이다. 홍해를 건넌 후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인도로 수르→마라→엘림→신 광야→르비딤을 거쳐 시내산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모든 백성들이 시내산에 임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십계명을 듣게 되었다. 그 두려움으로 인해 모세가 하나님을 만나 말씀을 듣고 대언하게 된다.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가 십계명의 돌비와 여러 가지 율법을 받았다. 이스라엘 족속은 그동안을 참지 못하고 금송아지를 만들어 숭배하므로 재앙을 받았다. 그리하여 다시 모세가 시내산으로 올라가 율법과 성막의 기구와 제사장의 옷 등에 대한 말씀을 받고 내려왔다. 성막을 완공하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자 하나님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했다. 하나님께서 그들 가운데 임하고 함께하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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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위기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1. 5대 제사(레1~7장) 2. 제사장의 위임(레8~10장) 3. 정결례와 질병규례(레11~15장) 4. 속죄일(레16장) 5. 여러 가지 성결규례(레17~25장) 6. 상벌에 대한 규정(레26장) 7. 서원에 대한 규정(레27장) 레위기는 유대인 어린이가 성경을 공부할 때 처음 대하는 책이라고 한다. 신약에 거의 40번이나 인용되고 있다고 한다. 레위기는 거룩하신 하나님꼐 나가기 위해 거룩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제사를 드려야 하며, 절기들을 지키며 하나님의 법도를 따라 살도록 가르치고 있다. 제목, 저자, 기록 연대와 장소, 기록 목적과 특징, 영적인 의미, 내용의 순서로 살펴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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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민수기를 정리하며 느낀 점을 몇 가지 적고 싶다. 도피성, 40년 광야유랑,
고난을 통한 연단에 대한 것이다. 끝에 우장산 산책에 대한 소감을 첨가한
다(이 부분은 원고를 마감하고 난 2년 후에 교정을 볼 무렵의 글이다).

1. 도피성과 인생

하나님께서 도피성을 마련하게 하셔서 실수로 살인한 자가 그곳에 피하
여 살아갈 수 있도록 하셨다. 고의로 살인한 자는 사형에 처한다. 그런 자가
비록 도피성에 들어갔을지라도 끌어내어 재판하고 사형에 처하도록 하였다.
이것에는 영적인 의미가 있다. 인간은 마귀의 유혹으로 타락했으므로 실
수로 살인한 자와 같다. 그래서 도피성에 피하여 살 수 있듯이 그리스도의
은혜에 들어가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것이다. 구주 예수님의 품으로 피하
면 구원을 받고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마귀는 의도적으로
하나님처럼 높아지려고 시도했으므로 용서함이 없고 잡혀서 불못에 던져
지게 된다. 그는 고의적으로 살인한 자와 같기 때문이다.
고의로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고 도전하는 자에게는 용서가 없고 형벌이
있을 뿐이다. 도피성인 하나님의 은혜에 들어오지 않는 자는 자신의 죄를
용서받지 못하여 멸망하고 만다. 피의 보수자가 따라오기 전에, 생애
가 끝나기 전에, 도피성인 주님의 은혜 안으로 들어와야 한다.

2. 불순종과 40년 광야생활

민수기에는 약 40년간의 광야생활과 그 여정이 기록되어 있다. 출애굽의
세대가 다 죽기까지 방랑한 것은 깊이 한 번 생각해 볼 부분이다. 그 주요
한 원인은 불순종이다.
이스라엘 자손이 가나안의 남방 가데스 바네아에 있을 때 가나안 땅을
진입하고 정복했어야 했다. 그런데 그들은 먼저 정탐꾼을 보내어 살피기를
요청하였다. 하나님은 기꺼이 허락하셨다. 그들은 열두 정탐꾼에게 조를 나
누어 40일간 가나안 전역을 살피게 하였다.
갈렙과 여호수아를 제외하고 모든 정탐꾼은 부정적인 보고를 하였다. 땅
이 견고하고 거민들이 장대하여 공격하다가 패할 것이라고 하였다. 그러자
백성들은 그들의 말을 듣고 불평하였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잊었다. “왜 우
리를 이곳으로 데려왔냐? 그곳에서 죽는 것이 차라리 나았겠다.”라고 하면
서 대표를 뽑아 애굽으로 돌아가려 하였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진노하여 전염병으로 죽이려고 하셨다. 모
세가 중재하므로 죽이지는 않으셨으나 그들 중 아무도 가나안 땅에 들어
갈 수 없도록 하셨다. 그들이 정탐한 40일을 연(年)으로 바꾸어 40년을 광
야에서 유리하다가 삶을 마감하게 하셨다. 그들 대신 20세 이하의 자식들
과 그 자손들만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도록 하셨다.
여기서 배울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에는 반드시 순종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을 거역하므로 긴 세월 동안의 방랑으로 고통스럽게 살았던
것이다. 순종할 능력이 없다면 능력을 달라고 기도하고, 명령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간구하여 방도를 취해야 한다. 원망과 불평하며 거역해서는 안 된
다는 것이다. 대적들이 비록 강대할지라도 애굽에서 인도하시고 광야에서
이끄신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도움을 청하며 믿음으로 진행해야 했다.
“못 간다. 어찌할꼬?” 하는 말 따위는 하지 말고, 도와달라고 기도하고 믿음
으로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3. 고난에 대한 인내와 기도

광야의 여정이 즐거울 수가 있겠는가? 약속의 땅을 얻기 위해 지나가야
만 하는 길이다. 먹을 것이 충분치 못하다. 고기를 먹을 수 없으며 물도 부
족하다. 그러나 하나님은 만나를 내려서 굶주리지 않게 하시고 마실 물을
주셨다. 고기가 먹고 싶다면 불평하지 말고,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께 기도
하여 얻어야 했다. 목이 마르고 짐승에게 먹일 물이 없을 때라도 원망하지
말고,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께 간구하여 해결해야 했다.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더욱 굳센 믿음을 갖도록 연단하신다. 인내로 극
복해야 했다. 필요한 것과 문제는 기도로 해결할 수 있었다. 환경과 여건에
굴복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와 능력을 의지하여 뚫고 나가야 했다.
능력이 부족하면 기도하여 도움을 청할 것이다.
우리의 인생이 나그네와 행인 같지 않은가? 천성에 이르기까지 인내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삶에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청하여 해결할 것이다. 하늘
을 소망하며 하나님과 그 능력을 믿으며 살아가자는 것이다. ‘인생은 다리
(bridge)와 같다. 그 위에 집을 지을 수는 없지 않은가?’ 그리스도의 은혜
를 힘입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갈 뿐이다. 고요히 천성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4. 산책 소감

<우장산 초여름 아침>
녹음 짙은 동산의 이른 아침
밤나무 아래에 앉아 있으니
신선한 바람에 꽃향기 그윽하고
산새 소리와 풀벌레 소리 청아하네.

2012(2014)년 6월 초순
박 재 갑
11,000 → 9,900원 (10.0%↓) 소득공제도서정가제550
하나님께서 율법을 주신 목적은 세 가지이다.
첫째, 표면적으로 이스라엘이 지켜서 복을 받으라는 것이다.
둘째, 실제적으로 거룩하고 바르게 사는 민족을 통해 메시아를 보내시려는 것이다.
셋째, 영적으로 율법을 지킬 수 없는 죄인임을 깨닫고 메시아를
고대하게 하는 것이다.

신명기는 모세가 가나안 진입을 앞두고 모압 평지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출애굽 2세들에게 선포한
것이다. 하나님의 명령을 펴서 알리고 기록한 것(申命記)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그냥 기록한 것(神
命記)이 아니다. 출애굽기와 레위기와 민수기에서 받은 말씀을 정리하여 재차 전하였다. 새로운 것
이 아니다. 제사에 관한 내용을 빼고 이전에 기록하지 않은 것을 보완하였다. 민수기가 광야 생활
을 기록한 것이라면 신명기는 율법을 총괄하여 전하고 기록한 것이다.
대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광야 생활에 대한 회상(신1:1~4:43)
둘째, 이스라엘이 받은 율법에 대한 재강조(신4:44~26:19)
셋째, 말씀을 따를 것에 대한 독려(신27~30장)
넷째, 모세의 유언과 죽음(신31~34장)
주요한 율법은 아래와 같다.
① 하나님 경외에 관한 율례(신4:44~11:32)
② 우상 금지와 의식과 절기 규정(신12:1~16:17)
③ 지도자와 전쟁 규정(신16:18~20:20)
④ 생활에 관한 법(신21:1~26:19)
<가나안 정복과 사사시대>는 여호수아가 가나안을 정복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해서 사울이 왕이되기 전까지 356년(BC 1406~1050년)간을 다루었다. <통일왕국시대>는 사울과 다윗과 솔로몬이 다스리던 120년(BC 1050~930년)간의 역사를 다루었다. <분열왕국시대>는 북이스라엘의 208년간 (BC 930~722년) 19대왕들의 통치와 남유다의 344년간(BC 930~586년) 20대 왕들의 통치를 살
펴보았다. <포로귀환시대>는 스룹바벨이 1차 귀환한 때부터 에스라의 귀환을 거쳐 느헤미야의 귀환과 사역까지 약 100년(BC 536~430년)간의 사건을 다루었다.
본 권 <가나안 정복과 사사시대>는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와 삼상1~8장을 본문으로 한다. 엘리와 사무엘을 사사로 포함하였기 때문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여호수아의 가나안 정복과 영토분배에 대한 것이다.
둘째, 열두 사사들의 사역이다. 갈렙의 조카 옷니엘, 왼손잡이 에훗, 여사사 드보라(바락 장군), 300용사와 함께한 기드온, 서원을 이행한 입다, 괴력의 나실인 삼손이다. 그리고 기드온의 아들 독재자엘리멜렉의 통치도 있다.
셋째, 부록으로 사사기에 ‘단 지파의 우상 채택’ ‘기브아 비류의 만행과 전쟁’에 대해 것과 룻기에 ‘모압 여인 룻의 신앙과 효행’이 있다.
<분열왕국시대>는 북이스라엘의 여로보암에서 호세아까지 19왕과 남유다의 르호보암에서 시드기야까지 20왕의 이야기이다. 본문으로 ‘열왕기상하’를 중심으로 삼고 ‘역대하’를 보충하였다. 중심 본문에는 북남의 역사가 섞여있어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북왕국과 남왕국의 역사로 나누었다. 본서를 읽으면 내용을 깔끔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북이스라엘의 역사는 BC 930에서 722년까지 208년간이다. ‘초대 5왕’ ‘오므리 왕조’ ‘예후 왕조와 말기 5왕’으로 삼분하였다. 첫째, 초대의 다섯 왕은 여로보암, 나답, 바아사, 엘라, 시므리이다. 둘째, 오므리 왕조는 오므리, 아합, 아하시야, 요람으로 네 명이다. 셋째, 예후 왕조는 예후, 여호아하스, 요아스, 여로보암 2세, 스가랴로 다섯 명이고, 말기의 다섯 왕은 살룸, 므나헴, 브가히야, 베가, 호세아이다.
남유다의 역사는 BC 930에서 586년까지 344년간이다. 초기와 중기와 후기로 삼분하였다. 첫째, 초기의 왕은 르호보암, 아비야, 아사, 여호사밧, 여호람, 아하시야로 여섯 명이다. 둘째, 중기는 아달랴, 요아스, 아마사, 웃시야, 요담, 아하스로 여섯 명이다. 셋째, 후기는 히스기야, 므낫세, 아몬, 요시야, 여호아하스, 여호야김, 여호야긴, 시드기야로 여덟 명이다.
남유다의 초기는 북이스라엘의 초대 5왕과 오므리 왕조와 같고, 중기는 예후 왕조와 말기 5왕과 같다. 남유다의 후기는 북이스라엘이 멸망하고 난 뒤의 역사로 약 136년이 된다. 등뼈와 같은 선민의 역사를 꿰뚫어 볼 수 있도록 하자.
16,000 → 14,400원 (10.0%↓) 무료배송 상품입니다.소득공제도서정가제800
《시편》은 인간의 희로애락에 관한 모든 감정이 배어 있어 동감이 되며, 이곳저곳에 메시아의 대한 예언이 광맥 같이 묻혀 있어 생명이 된다. 은혜와 진리가 함께하는 책으로 간구와 찬양으로 구성된 시이다. 인간성이 바뀌지 않는 한, 시대를 초월하여 계속적으로 읽히고 묵상 되는 책이다. 서너 편씩 묶어 쉽게 강해했다.


[출판사 서평]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겠다. 성경공부의 교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신학생들의 성경강의의 교제나 혹 부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학자의 강해를 이제 참고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 생각한다. 각 곳에 선교하듯 이제 우리의 신학도서를 번역하여 선교지에서 가르쳐야 할 것이다.
셋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을 뿐 아니라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찾아보면 문제 해결될 것이다. 자료로 소장하고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어렵지 않고 또는 쉽지도 않은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가볍게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취할 수 있겠다.

성경을 사모하는 형제들, 목회자, 신학생과 신대원생들이 이 책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기 원한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부분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잠언>은 다양한 처세의 지혜를 이야기 한다. <전도서>는 인생의 헛됨을 외치며 주어진 복을 누리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라고 한다. <아가>는 연인(부부) 간의 사랑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영적으로 해석하기보다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의 노래로 보고 문학적으로 강해하였다. 인생을 지혜롭고 사랑 안에서 풍성하게 살기 위해 《잠언, 전도, 아가》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겠다. 성경공부의 교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신학생들의 성경강의의 교제나 혹 부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학자의 강해를 이제 참고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 생각한다. 각 곳에 선교하듯 이제 우리의 신학도서를 번역하여 선교지에서 가르쳐야 할 것이다.
셋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을 뿐 아니라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찾아보면 문제 해결될 것이다. 자료로 소장하고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어렵지 않고 또는 쉽지도 않은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가볍게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취할 수 있겠다.

성경을 사모하는 형제들, 목회자, 신학생과 신대원생들이 이 책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기 원한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부분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16,000 → 14,400원 (10.0%↓) 무료배송 상품입니다.소득공제도서정가제800
본 서는 2010년에 출판한 『메시아의 선지서 이사야 강해』의 재판이다. 이사야는 웃시야가 죽던 해 불리었으나 웃시야, 요담, 아하스, 히스기야, 므낫세 초까지 60년간 사역했다. 이사야서는 북이스라엘과 남유다와 열방에 대한 심판과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해 예언했다. 그리고 메시아의 초림과 재림, 천년왕국에 대해 예언했다.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다!

《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다음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러므로 성경강의의 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신학자의 강해를 참고할 때가 되었다.
셋째, 체계적일 뿐 아니라 자세히 설명되었다. 성경에서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에 해당되는 곳을 찾아보면 쉽게 알게 될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곳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예레미야는 유다 말기에 멸망과 포로를 선포하였다. 70년의 포로생활을 마친 후에 귀환할 것도 말했다. 그리고 마음에 법을 새길 새 언약을 말하며 메시아의 구원과 도래할 하나님 나라를 예언했다. 유다가 멸망하자 애가(哀歌)를 불렀고, 요하난의 무리를 따라 애굽까지 갔다. 그곳에서 피난한 자들에게 파멸을 예언했다. 유다멸망 후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고 하나님의 일을 위해 독신으로 고난당한 선지자의 비애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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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다음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러므로 성경강의의 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신학자의 강해를 참고할 때가 되었다.
셋째, 체계적일 뿐 아니라 자세히 설명되었다. 성경에서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에 해당되는 곳을 찾아보면 쉽게 알게 될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곳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에스겔은 2차포로(BC 597년)에 끌려가서 그발강가에서 22년간 사역했다. 6년간은 예루살렘의 멸망에 대해, 그 후 16년간은 훗날의 귀환과 메시아 왕국에 대해 예언했다. 다니엘은 1차포로(BC 606년)에 끌려가서 주로 왕족들을 대상으로 70년간 사역했다. 인류 역사와 구속사에 대해 예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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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다음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러므로 성경강의의 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신학자의 강해를 참고할 때가 되었다.
셋째, 체계적일 뿐 아니라 자세히 설명되었다. 성경에서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에 해당되는 곳을 찾아보면 쉽게 알게 될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곳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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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시대분류에 따른 소선지서 강해』(2010)의 재판이다. 분열왕국시대의 선지서로 요엘, 요나, 아모스, 호세아, 미가, 오바댜(6권); 잔존왕국시대의 선지서로 나훔, 스바냐, 하박국(3권); 포로귀환시대의 선지서로 학개, 스가랴, 말라기(3권)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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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성경강해》의 특징은 다음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소단원 하나가 강의와 설교가 되기 때문에 목회활동으로 바쁜 분들에게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내용을 첨삭하여 곧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신구약성경 전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러므로 성경강의의 교제로 사용할 수 있겠다. 한국 기독교 역사가 100년이 지난 지금, 21세기를 살고 한국교회에 토종 신학자의 강해를 참고할 때가 되었다.
셋째, 체계적일 뿐 아니라 자세히 설명되었다. 성경에서 어렵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에 해당되는 곳을 찾아보면 쉽게 알게 될 것이다.
넷째, 본서는 주석과 설교의 중간 형태로 적정한 수준의 것이라 읽고 참고하여 유익을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지식을 뛰어넘는 곳이 있고, 전체적으로 일관하여 흐르는 맥이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박재갑
1961년 5월 5일생
《학력》
서울교육대학교(3년 중퇴)
서울침신 신학과 졸업
서울침신 연구원 수료
아세아신학대학원 신학과 졸업
한국방송대학교 / 행정학학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 사회복지학석사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 신학박사(실천신학)
《경력》
SL교회 전도사(1991년)
예장총회 강도사(1996년)
수도노회 목사(1997년)
천강, 선목교회 담임(1996~2009년)
신흥대학, 성덕대학 강사(2004~2007년)
예장총회 수도노회 노회장(2007~2009년)
필리핀 마닐라 협력선교(2009년)
Oasis Monastery(기도원) 사역(2010~현재)
군소신학교 몇 곳 출강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박재갑 / 좋은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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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오아시스 성경강해 시리즈 세트(전21권)
저자박재갑
출판사좋은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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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일2016-05-18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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