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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엘 루터포드 관련 도서 세트(전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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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번연처럼 새뮤얼 러더퍼드는 그의 가장 훌륭한 저작을 감옥에서 집필하였다. 그의 편지는 그의 사후 3년이 지난 1664년 로버트 맥워드가 첫 편집본을 낸 후 1848년 앤드류 보나르가 365통을 편집한 결정판이 간행되기에 이르렀다. "개혁교회 문학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경건의 편지들'로부터 지도자들이나 일반 성도들이 큰 용기와 격려를 받았다. 러더퍼드의 편지는 새뮤얼 러더퍼드가 태어난지 400년이 지났지만 서구 기독교회에서 교파를 막론하고 지금까지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깊은 사랑을 받아오는 기독교 고전이다. 로버트 머리 맥체인은 항상 그의 손에 러더퍼드 서한집을 들고 있었다고 전해진다. 이 편지에 대해 청교도 목사인 리처드 백스터는 말하기를 "성경을 제외하고 세상이 이러한 책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유명한 설교자 찰스 스펄전은 이 편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기서 우리는 영적인 황홀함을 얼마나 풍족하게 가지는지! 러더퍼드는 모든 사람이 아무리 칭찬한다고 해도 모자랄 뿐이다. 힘센 날개를 가진 독수리같이 그는 가장 높은 하늘에 올라서 흐릿함이 없는 눈으로 하나님의 사랑의 신비를 들여다본다. 우리에게는 신비롭고, 경외심을 일으키며, 초인적인 어떤 것이 러더퍼드의 편지에 있다. 우리가 죽고 사라진 뒤 세상은 스펄전이 러더퍼드의 편지가 순전한 사람의 모든 저서 중에서 발견될 수 있는 가장 영감에 가까운 것이라고 주장했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존 웨슬리도 스코틀랜드를 방문 중 이 편지를 발견하고는 발췌하여 자신의 「기독교 총서」(Christian Library) 목록에 28번째로 포함시켰고, 허드슨 테일러도 중국선교를 하면서 이 책을 즐겨 읽었으며, 그의 아가서 주석 「연합과 친교」는 이 편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으로 충만한
영혼을 소유한 사람의 이야기이다.

신실한 아내가 남편 곁에서 붙어 굳게 신뢰함과 같이 논쟁에 있어서 그리스도 곁에서 그리스도를 굳게 붙들었던 사람의 이야기이다. 하나님의 진리를 굳게 믿었던 것만이 아니라 그 진리대고 살고, 그 진리를 존중히 여기며 확증하고 방어한 사람의 이야기이다. <중략>

앞으로 보게 되겠지만 루터포드는 이 책에서 자기에 대하여 스스로 말할 것이다. 그 이상 뭐라고 더 말하라 저자는 없을 것이다. 사무엘 루터포드에 있어서 우리는 개혁신학의 정수를 맛볼 것이며 가장 높은 애국자적인 관심을 접하게 될 것이다. "나는 종종 스코틀랜드에 대하여 설교하였던 나의 고백, 오 스코틀랜드여! 스코틀랜드여! 애가와 애통과 비애가 너를 둘렀도다. 깨어진 언약에 대한 두려운 쟁론이 너의 여호와의 선하심과 조화되게 하라"(서신 184편)는 고백을 고수한다.
- James Clark 목사 ㅣ 언약도 설교자
서문 중에서

그의 삶과 사역에 대한 새로운 전기
 
"하나님은 왜 인간에게 죄를 지을 수 있는 능력을 허락하셨는가?" 라는 질문에, 그는 "왜 토기장이는 깨어지기 쉬운 진흙을 사용하는가?"라고 답합니다.
(본문 55쪽)
 
루터포드가 그의 책에서 폭넓게, 그리고 많은 것을 인용했지만 그의 최고 권위는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그는 인간의 불완전함과 하나님에 대한 무지함 때문에 성경을 통한 조명과 계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루터포드는 근본적인 교리의 명확한 규정을 위해 우리가 의지해야 하는 것은 바로 성경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본문 139쪽)
 
루터포드는 인간이 그의 믿음 때문이 아니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칭함을 받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믿음은 죄 사함과 영생을 가져오는 공로가 아니다"라고 못 박았습니다...
'작은 손가락을 지닌 작은 손도 커다란 천국을 받을 수 있고 크신 구주를 붙잡을 수 있기 때문' 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본문 147쪽)
 
"내 기쁨의 꽃이신 그리스도 다음으로 내가 소중히 여기는 한 가지 기쁨은 가장 아름다운 주님과 그분의 나라의 영광을 설교하는 것입니다."
(본문 178쪽)


사무엘 루터포드
절은 시절의 추문에 대한 그의 침묵은 중상 모략자들의 호재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에든버러의 교수직을 사림하면서도 아무런 변명을 하지않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전기 작가들은 루터포드의 사역과 삶을 낭만저긍로 그리고 걸출하게 그리려는 유혹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책에서 굴절되지 않은 작가 킹슬리 렌델의 정직한 시작응 통해 루터포드의 참 모습, 즉 신학자이자 논쟁가로서의 그의 능력뿐만 아니라 그의 '명확한 지성, 따뜻한 뜨겁고도 진지한 사랑, 고매함, 헌신적인 영성'에 거리낌 없이 다가갈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됩니다.
그는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을 증거하는 일에 열광했던 참목자였습니다. 『편지』에서 보였던 낭만적 속삭임이 『법과 국왕』에서 어덯게 서슬이 퍼런 창검ㅁ으로 휘둘러질 수 있었는지? 그는 그가 민주주의자인가, 아니면 전제군주주의자인가라는 논란에, 왕의 권한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왔듯이 역시 "시민의 모든 권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온다"는 유명한 말로 대답하였습니다.
루터포드는 목사를 선택할 자유가 개교회 회중에게 있다고, 투표권도 가장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에게 있으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선출된 목사는 그 어떤 목회적 행위에 있어서도 회중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목사의 권한이 그리스도에게 집적 나오는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닏나. 그러한 그를 두고 그가 민주주의자인지, 아니면 독재주의자인지를 따지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러나 그는 그의 유명한 저서 『법과 국왕』이 불태워지고 교수형에 처해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집행 직전에 하나님이 그를 황급히 부르셨지만 말입니다. 종교개혁의 후폭풍에 휘말려 진통하던 17세기의 교회사에 진리의 불을 던졌던 마상의 백기사 루터포드, 그래서 그는 스스로를 '극단의 사람'으로 세울 수 밖에 없었을까요.
'그리스도가 중심이 되는 설교'를 하기 위해, 그레게 맡겨진 강단을 지키기 위해 그가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뤄야 했는지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는 독자라면, 우리가 얼마나 비장한 각오로 강단에 서야 하며, 얼마나 처절한 심정으로 설교를 들어야 하는지를, 그리고 우리 안팍의 그릇된 어둠의 세력으로부터 교회와 교리를 지키기 위해 어떤 때, 어떻게 검을 뽑아야 하는지를 역시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열매는 헌신과 자기 부인이라는 루터포드의 정신을 통해 교파의 벽을 넘어서 우리에게서 나타날 것입니다.
새뮤얼 러더퍼드
스코들랜드의 목사, 신학자, 에든버러 대학을 졸업하였다. 1627년 엔워스 교회 목사로 임명되었고, 1636년 주교정치에 대한 비판과 아르미니우스주의를 비판하는 저서 때문에 목회지를 박탈당하고 애버딘으로 추방당했다. 애버딘에서 엔워스 교구 사람들과 친구들에게 보낸 유명한 '편지들'을 썼다. 이 365통의 편지들은 경건문학에서 고전에 속한다. 1638년에 풀려난 그는 엔워스에서 목회하다가 세인트 엔드루스 대학교 교수가 되었다. 1643년 스코들랜드 대표단의 일원으로 웨스트민스터 회의에 참석하여, 신앙고백서와 요리문답을 만드는데 상당히 공헌하였다. 저서로 '법이 왕이다'가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입헌 정부에 관한 고전으로 여겨지고 있다. 1647년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교의 세인트 에리칼리지의 학장으로 임명되었으며, 나중에 그 대학교의 총장이 되었다. 그는 스코틀랜드의 학자이자 지도자로서 두드러진 인물이었다.
사무엘 루터포드
사무엘 루터포드 목사는 '언약의 사도' 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탁월한 신학자요 목회자였다. 루터포드는 1600년에 제드버러 노회에 속한 크라일링 교회가 있는 니스벳에서 태어났다. 1617년까지는 그의 어린 시절이 그리 많이 알려진 바가없다. 17세 되던 해에 루터포드는 에덴버러대학에 입학하였다. 여기에서 그는 현대철학을 깊이 연구하였고, 1621년 M.A. 학위를 취득하였다. 드디어 1627년 루터포드는 목사안수를 받고 곧 안워쓰Anworth라는 작은 시골교회 목사로 청빙을 받게 되었다. 그의 생애와 목회는 하잘 것 없는 조그마한 시골 마을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이 교회는 그 유명한 존 낙스의 사위였던 존 웰스 목사가 30여 년간 그의 생을 바쳐서 목회하던 유서 깊은 교회이다. 그는 1643년부터 시작된 웨스트민스터 종교회의에 스코틀랜드 대표단 일원으로 참석하여 신앙고백서 작성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으며, 근대 민주주의 발전에 큰 공을 남긴 'Lex Rex'와 감옥에서 성도들과 나눈 목회서신이 가장 대표적인 저작이다. 성 앤드류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다가, 1661년 3월 29일 아침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성 앤드류 성 주변에 있는 공동묘지에 묻혔다.
서창원

개혁주의 전통과 청교도 사상에 입각한 목회를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목회자로 알려진 저자는 총신대학교와 신대원을 다니다가 영국에 가 런던 신학교를 졸업하고(1985년), 장로교 본산지요 존 낙스의 개혁정신을 이어서 목사를 배출하는 스코틀랜드 프리처치 칼리지에서 목회자 훈련을 받았다. 장로교 정신을 삶으로 역사에 심어준 언약도들에 심취하여 에딘버러대학교 신학부인 뉴 칼리지엥서 역사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1990년 초 한국에 돌아와 총신 신대원 마지막 학년을 마쳤다. 그 이듬해부터 모고에서 교회사 강사로 16년, 그리고 겸임교수로 2년 총 18년 동안 후학들을 지도하면서 동시에 신장교회를 거쳐 1997년부터 삼양교회를 시무하고 있다.
특히 한국효회 강단을 새롭게 하여야 한다는 믿음으로 한국 개혁주의 설교연구원을 1992년에 설립한 후 1997년부터 제2대 원장을 맡고 있다. 바른 교회 회복을 추구하는 문서선교를 위해서 로이드 존스 목사가 발행하기 시작한 진리의 깃발지를 1993년 부터 격월로 발간하고 있는 편집장으로도 봉사하고 있다.

저서 및 역서
하나님 나라의 일  Ⅰ.Ⅱ.(사도행전 강해)
깨어있는 예수의 공동체(교회론)
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장로교회의 역사와 신앙
설교는 왜 하는가?
청교도 목회와 설교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십자가
예배의 타켓을 복음에 맞추라
성경적인 부흥관 세우기
초고의 신랑 그리스도를 보라

킹슬리 렌델
엑서터에 있는 세인트 룩 칼리지에서 종교 교육 교사 과정을 수학했으며 대주교의 신학 시험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칼리지에서 그는 곧바로 영국 해군에 들어가 해군 항공대에서 기상 정찰 장교로 임관ㆍ복무했습니다. 1946년, 제대하자마자 그는 글래스고 대학에서 역사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950년에 우등으로 대학을 졸업한 그는 스코틀랜드에 있는 침례 신학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카스카트, 셔본, 몬타큐트, 뉴 휘팅턴의 침례 교회에서 목사로 시무했습니다. 1964년에서부터 1976년에 이르기까지 렌델 박사는 세필드에 있는 토틀리 교육 대학에서 종교학부 학장을 역임했습니다. 퇴임후에는 메이볼 침례 교회의 청빙을 받아 1986년까지 그곳에서 목회했으며, 그 후에 원로 목사가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렌델박사는 이 책이 출간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새뮤얼 러더퍼드 / CH북스 (크리스천다이제스트)
가격: 20,000원→18,000원
사무엘 루터포드,서창원 / 진리의 깃발
가격: 9,500원→8,550원
킹슬리 렌델 / 지평서원
가격: 10,000원→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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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사무엘 루터포드 관련 도서 세트(전3권)
저자새뮤얼 러더퍼드,사무엘 루터포드,서창원,킹슬리 렌델
출판사갓피플몰
크기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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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0-09-09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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