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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북 고전 시리즈 세트(전3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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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보다 탁월한 십계명 강해는 없다!
칼빈의 육성으로 듣는 십계명 이야기

칼빈에 따르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십계명을 선포하시기에 앞서 애굽 땅에서 그들을 구해내셨다. 즉, 은혜가 율법보다 앞섰던 것이다. 실제로 신명기에 실려 있는 십계명 관련 기사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갖고 있다.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라 [그러므로]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지니라”(신 5:6-7). 이처럼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십계명 선포보다 앞섰다는 사실은 십계명이 구원을 위한 조건이 아니라, 이미 구원을 얻은 자들을 위한 은혜의 법 임을 보여 주는 것이다.


칼빈의 십계명 강해는 1555년 6월 7일에 시작되어 7월 19일까지 계속되었다. 이 시기는 칼빈이 제네바에서 신정정치를 위한 기반을 다져가던 무렵이다. 칼빈은 이 강해를 통해 당시의 제네바 시민들을 향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얻은 자들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역설했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교회와 역사의 새 시대를 열었던 종교개혁자의 생생한 육성을 통해 은혜의 시대를 사는 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삶의 지침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이토록 위대한 설교자를 보내주셔서 우리를 깨우쳐 주신 것에 감사하게 될 것이다.


“칼빈이 십계명 강해를 통해 의도했던 것은 루터가 그의 갈라디아서 강해에서 강력하게 수행했던 것처럼 율법의 저주가 제거되었음을 축하하는 것이 아니었다. 오히려 그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은 기독교 신자들에게도 ‘참되고 영원한 의의 법’이라는 점을 납득시키고자 했는데, 그것은 십계명이 계속해서 사람들을 자기기만과 자기에 대한 의존으로부터 불러내고, 또한 그들로 하여금 그들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법과 마주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벤자민 W. 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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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언서 연구의 고전을 만난다!
이 책은 20세기를 대표하는 구약학자 게르하르트 폰 라트가 그의 걸작  『구약성서신학 I, II 』(Theologiedes Alten Testament I, II ) 중 예언서 부분을 비신학도들을 위해 개정해 펴낸 책이다. 이 책은 1967년에 예언자들의 메시지 (Die Botschaft der Propheten)라는 이름으로 출간되었고 같은 해에 영어로 번역되었다.
본 번역서는 영어책 The Message of the Prophets를 번역한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구약성서신학 의 예언서 부분과 동일하다. 다만 이 책은 원전에 나타나는 히브리어, 전문적인 학술어, 그리고 많은 각주들을 생략하고, 복잡한 문장들을 가다듬고, 약간의 내용을 보완함으로써 비신학도들의 책 읽기를 돕고 있다. 폰 라트가  구약성서신학  중에서도 굳이 예언서 부분만을 빼내 이런 방식으로 개정해 별도의 단행본으로 펴낸 것은 그가 예언서들에 대해 갖고 있는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 준다.
이 번역서는 번역의 충실함과 아울러 독자들의 수월한 책 읽기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비록 원서에는 그런 구분이 없으나, 책의 내용을 면밀히 분석해 책 전체를 4개의 부(部)로 나눴다. 이것은 책의 전체적인 구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각 장(障) 안에서도 여러 개의 중간제목과 소제목을 제공함으로써 그 장의 내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게 했다. 물론 역자가 임의로 책의 부를 나누고 중간제목과 소제목을 넣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같은 책을 반복해서 읽은 사람의 판단이 이 책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18,000 → 16,200원 (10.0%↓) 무료배송 상품입니다.소득공제도서정가제900
| 출판사 리뷰 |

“교화적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엄밀하고 학문적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교화적인 책”
“그리스도교의 깨달음을 위한 심리학적 탐구!”

몇 백 년이 지난 지금 키에르케고르가 그리스도교들에게 던진 물음에 해답을 주는 책!

“죽음에 이르는 병”이란 절망이다. 절망이란 자기를 있게 한 신과의 관계를 상실하며 나 자신의 작은 사건에 불과하다. 지상의 일시적인 고난이나 고통과 병 그 어느 것도 “죽음에 이르는 병”은 아니다.
‘절망’이란 일상적인 용어와는 달리 ‘인간의 자아가 신을 떠나서 신을 상실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인간의 자기소외인 것이다. 이 상태를 철저히 규명하고 현대인에게 두려움을 주는 병에 대하여 진단을 내리고 각성을 촉구했다는 것에 이 책의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절망’은 이 책 전체를 통하여 ‘병’으로서 이해되고 있으며 ‘약’으로서 이해되고 있지는 않다는 것을 확실히 주의해 둔다. 절망은 그만큼 변증법적이다. 마찬가지로 죽음도 기독교적으로는 가장 비참한 정신적 상태를 표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원은 바로 죽는 일에서, 왕생(往生)하는 데에서 성립하는 것이다.
존 칼빈
프랑스 노용에서 출생했다. 부친의 뜻을 따라 법학을 공부했으나 실제로는 신학과 고전 문학에 관심이 깊었다. 1533년 마틴 루터의 이신칭의 교리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교회의 탄압을 받아 스위스 바젤로 피신했다. 1536년 개신교 신학의 기초를 놓은 『기독교강요』를 출
판함으로써 교회의 주목을 받았다. 본격적인 집필 활동을 위해 스트라스브르그로 가던 중 기욤 파렐의 간청을 받아 제네바에 체류하게 되었다. 그 후 파렐과 함께 스위스 종교개혁을 주도했고, 일생동안 계속된 설교와 집필을 통해 개혁교회의 신학적 토대를 구축했다.
게르하르트 폰 라트(Gerhard von Rad)
게르하르트 폰 라트(Gerhard von Rad, 1901-1971)
20세기를 대표하는 구약학자다. 복음주의적 루터교 신앙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에어랑겐 대학과 튀빙겐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1929년에 “신명기에 나타난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제목으로 박사학위 논문을, 그리고 “역대기에 나타난 역사상”이라는 제목으로 교수자격 논문을 썼다. 1930년에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강사생활을 시작한 후, 예나 대학(1934-45), 괴팅겐 대학(45-49), 그리고 하이델베르크 대학(49-67)에서 가르쳤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집중적으로 발표된 그의 논문들은 현대 구약학의 토대를 놓은 것을 평가받고 있다. 일생 동안18권의 권위 있는 단행본과, 73편의 논문, 그리고 71개의 서평을 썼다. 그 중에서도 1957년과 1960년에 출판된 그의 대표작 『구약성서신학』(Theologie des Alten Testaments Ⅰ, Ⅱ)은 오늘날 구약학도들의 필독서로 간주되고 있다.
키에르케고르
Kierkegaard (1813~1855) 
키에르케고르는 1813년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서 부유한 가정의 7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그는 엄격한 기독교적 분위기 속에서 부친으로부터 철학적 상상의 즐거움을 배우며 자랐다.
그는 코펜하겐 대학에 입학하여 부친의 희망에 따라 신학을 공부했다. 그러나 대학 생활 도중에 그의 관심은 신학에서 문학으로, 문학에서 다시 철학으로 옮겨갔다. 그는 ‘미적인 생활’을 동경하여 문학·음악·오페라 등을 가까이 하고 산책을 즐기면서 사상을 키워갔다.
27세 되던 해에 레기네라는 여성을 만나 약혼까지 했으나 그 이듬해에 아무런 이유도 밝히지 않고 일방적으로 약혼을 파기한 후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키에르케고르는 거의 모든 작품을 가명(假名)으로 발표했다. 그가 모든 작품 속에서 ‘단독자(單獨者)’를 중국의 이상적 인간형으로 삼았던 데에는 명백한 이유가 있다. 그에게 있어서는 객관적인 진리 따위는 아무런 가치도 없었다. ‘자기’라고 하는 개체로서의 작은 인간, 둘도 없는 오직 하나의 인간, 이것이 그에게 있어서는 가장 큰 문제였던 것이다. 실제로 그의 생애는 ‘자신’이라고 하는 단독자의 가장 절실한 혼(魂)의 문제를 파헤치는 고난과 투쟁의 역사였다.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존 칼빈 / vision book
가격: 20,000원→18,000원
게르하르트 폰 라트 / vision book
가격: 20,000원→18,000원
키에르케고르 / 비전북
가격: 18,000원→16,2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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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비전북 고전 시리즈 세트(전3권)
저자존 칼빈,게르하르트 폰 라트,키에르케고르
출판사vision book
크기set
쪽수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2-09-19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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