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000 → 19,800원
(10.0%↓)
   1,100
|
|
|
“이 책은 영적 성장에 관한 한 내가 읽은 최고의 책이다”
- 릭 워렌 목사
[출판사 서평}나는 성장하고 싶다 !
대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은 성장하기를 갈망한다. 물론 성장이라는 주제에 대해 단순히 호기심을 느끼는 단계에서부터 다른 사람의 성장을 돕는 일에 깊이 관여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관심의 폭은 제각기 다르다. 신앙 생활, 결혼 생활, 가정 생활, 친구 관계, 개인 성장 등 삶의 모든 분야를 더욱 깊고 강하게 발전시켜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도와 지속적인 영적 성장을 추구하도록 할 수 있을까?
헨리 클라우드와 존 타운센드는 자신들의 상담의 근간을 이루는 원리, 곧 실용성과 열정을 겸비한 성경 이해를 바탕으로 성장을 돕는 사역 방식과 성장 원리에 관한 그릇된 통념을 과감하게 탈피하여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해결되지 않은 상처와 관계로 인해 빚어진 각종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님이 본래 의도하셨던 삶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실제적인 예를 들어 자세하게 가르쳐 준다.
교회에 다니는 것은 쉽지만, 온전히 통합된 기독교적 삶을 사는 것은 우리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이 제시하는 성장에 대한 통찰력은 단순히 성경의 원리를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원리를 우리의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까지 나아간다. 이 책은 기독교 신앙과 일상의 삶을 하나로 통합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며, 성장을 원하는 사람과 성장을 돕는 사람 모두가 올바른 방법으로 성장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이 다루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사람들을 성장하게 만드는 실질적 과정process은 무엇인가?
■ 영적 성장과 현실의 문제들이 서로 하나인 이유는 무엇인가?
■ 다른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이들의 책임은 무엇이고,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개인이 감당해야 할 책임은 무엇인가?
[아마존 독자 서평]“사랑에서 우러나온 실천적 진리를 전하고 있는 이 책은 나의 삶을 바꾸어 놓았다. 클라우드와 타운센드는 이 주제에 관해서는 항상 최고의 저자이다.” _익명의 독자
“이 책은 클라우드와 타운센드가 지금까지 가르쳐 온 모든 것을 간결하게 압축하고 있다. 나의 아내는 이 책 덕분에 친정어머니와 원만하지 못했던 관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 _M. Holt (버지니아)
“나는 이 책을 두 번 읽었다. 이 책은 성경에 철저히 근거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심리학 차원에서도 매우 깊은 통찰력을 제시하고 있다.”_Book Lover (보스톤)
“이 책은 나에게 하나님이 본래 의도하셨던 삶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줬다. 해결되지 않은 상처와 관계로 인해 빚어진 각종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된다.” _Debra Ann (패닉스)
“이 책은 건전한 신학에 기초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그 신학을 우리의 감정에 적용하는 방식이 매우 실질적이다.” _D.Scherf (미네아폴리스)
|
18,000 → 16,200원
(10.0%↓)
   900
|
|
|
믿음이 좋으면 인격이 훌륭해지고 관계도 원만하고
자신도 사랑하게 될까?
“그렇다면 시달리고 지친 내 마음은 뭐가 문제일까?”
"No!라고 말할 줄 아는 그리스도인"의 모태가 된 헨리 클라우드의 대표작!
[출판사 서평] 내가 싫다.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없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힘들다.
감정을 잘 다루는 그리스도인이 삶에서도 승리한다. 시달리고 지친 감정과 관계의 문제를 해결하라!
믿음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거라 생각했는데 여전히 괴로운 건 나에게 뭔가 문제가 있는 걸까?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영적인 문제와 감정적인 문제를 별개로 생각한다. 영적인 문제가 해결되면 감정적인 문제들도 저절로 해결될 거라 믿는다. 그러나 아무리 교회에 나와도 기도를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깊어진 상처에 죄책감까지 더해진다.
그리스도인에게도 감정의 치유가 반드시 필요하다. 감정적인 문제를 감추기만 하고 해소하지 못해 곪아 들어가면 부정적인 인격의 모습으로 표출된다. 거기엔 하나님의 형상이 담길 수 없고 그 모습은 삶과 관계에 악영향을 미친다. 그런 그리스도인은 세상에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가 없다.
상처가 없는 사람은 없다. 믿음이 좋아도 누구나 감정적 고통에 괴롭다. 권위 있는 기독교 상담가 헨리 클라우드 박사는 나와 하나님,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왜곡되게 느끼게 하는 상처 난 마음의 문제를 구체적인 네 가지 사례로 제시하고 이를 성경적으로 치유해 건강한 미래로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 준다.
▶ 타 도서와의 차별성
1)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시리즈의 "뿌리"를 이루는 책
2) 오랫동안 상담·치유 분야의 필독서
3) 근래 나오는 영성훈련 개념은 거의 헨리 클라우드의 사상을 새롭게 정리한 것일 만큼 권위있는 저자
4) 기독교 심리 상담가인 저자가 실제로 접한 다양한 사례로 인해 누구나 자신의 문제와 쉽게 접목이 가능하다.
5) 정서적, 관계적, 영적인 부분의 균형 있는 성장의 방법을 알려준다.
6) 겉에 보이는 심리적, 관계적 부분의 단편적 치유가 아니라 과거와 현재에 생긴 근본적인 원인에 집중하도록 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이 책의 추천독자
1) 아무리 기도해도 왜 마음의 평안이 없고 우울함에 시달릴까 고민하고 있다면,
2) 나는 어딘가 영적으로 정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것 같단 생각에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면,
3) 왜 믿음을 있는데 인격적인 삶의 변화가 따라오지 않는 걸까 궁금하다면,
4) 내 마음 하나 지키기가 가장 어렵게 느껴지고 가끔 내 자신이 너무 싫어지곤 한다면,
5)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지 도무지 느낄 수가 없다면,
5)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는 것이 너무 피곤하고 힘들다면,
6) 다른 사람들에겐 차마 말 못할 내면의 상처를 치유 받고 싶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 기존 홈 출판사에서 나온 [변화와 치유] 라는 도서와 같은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