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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프레임 저서 세트(전7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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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 입문자를 위한 조직신학 필독 강의 노트!
신학적으로 재충전을 원하거나 교육 자료를 찾고 있는 신학 입문자와 교회 지도자들이라면 성경 교리를 매우 명쾌하게 개괄한 본서를 보고 반가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대부분 대화체로 쓰인 본서는 성경의 주요 진리를 모두 파헤쳤을 뿐만 아니라, 조직신학의 핵심용어를 상술하며 그리스도의 주권 아래 이들이 갖는 함의와 연관성을 숙고한다.

열린 신학으로 알려진 신학적 운동이 오늘날 교회를 흔들어 놓고 있다.

그 운동은 하나님의 주권, 예지 그리고 섭리에 관한 개혁주의적 교리들에 대하여 도전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존 프레임 교수는 분명하게 열린 신학에 대하여 설명하며 그것을 성경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는 열린 신학자들의 주장에 대하여 대답하면서,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과 우리의 삶에 관한 여러 사건 내지 결정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예리하게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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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주의 안에서도 보수진영의 신학을 알고 싶다면, 빠져나갈 수 없는 분이 바로 코넬리우스 반틸(Cornelius Van Til)과 그의 학문적인 계승자, 존 프레임(John Frame)이다. 존 프레임의 방대한 저서들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책이 바로 이 주권신학 시리즈이다. 신지식론, 신론, 기독교 윤리학, 성경론으로 나뉘는 주권신학 시리즈는 그의 신학이 가진 특징인 관점주의를 잘 드러낸다.
성경론은 다스리는 능력, 의미 있는 권위, 인격적 임재로서의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측면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다가오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본다. 성경론은 본문과 부록으로 나누어지는데, 본문에서는 성경론과 관련된 모든 측면을 통찰력 있게 분석한다. 그리고 부록에서는 여러 현대 신학자들의 논증에 담긴 성경론을 날카롭게 비평한다. 이 책을 통해 개혁주의가 가진 성경론의 진가가 드러날 것이며, 독자들은 하나님과 인격적 소통으로서 성경이 갖는 진정한 권위를 깨달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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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교수는 그리스도께서 만물의 주인 되심을 강조하는 주권신학 시리즈를 발표함으로써 성경적 전제주의라는 독특한 개혁신학을 구현하는 걸출한 성취물을 남겼다. 본서는 주권신학 시리즈 중의 하나로서 그는 신론에서 하나님의 주권적 특성들을 명확하게 드러내고자 했다. 본서는 주권적 특성을 지배, 권위, 언약적 임재로 설명하고 있으며 이 세 가지는 항상 분리되지 않으면서도 구별되는 것이다.
프레임 교수의 책들이 가진 특징적인 방법론은 다른 학자들의 저술들을 많이 인용하는 서지학적인 우월성이 아니다. 성경자체의 증거들을 통해서 복음을 변호하는 순환론적인 논증을 활용하고 있다. 프레임 교수는 오직 성경적인 논거 기준을 핵심으로 삼고서 하나님의 주권성을 피력하는 사건들과 의미들을 풀이한다.
본서는 현대 신학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주권을 경시하는 것에 대해 고발하는 면에서 탁월하며 매우 성경적인 책으로서 하나님이 누구이신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내려주는 훌륭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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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한 교리!!

이 책은 또 하나의 기독교 윤리학 서적이 아니라 실제 목회 사역과 설교에 매우 유용한 윤리 안내서이다. 존 프레임이 최고의 전성기일 때 저술한 책으로서 논란이 되는 주제(동성애, 성, 인간 복제, 낙태, 부와 빈곤 등)를 다루는 데 있어서 명확함과 담대함을 보여 준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좌파이건 우파이건 그 이념에 굴복하기를 거절하고 학문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무엇보다 윤리적 규범의 무오한 원천으로서 성경에 충실한 책이다.
55,000 → 49,500원 (10.0%↓) 무료배송 상품입니다.소득공제도서정가제2,750
이 책은 존 프레임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연구하고 가르쳐 온 내용을 창조적으로 종합한 것으로, 존 프레임 저작의 정점이다. 대가다운 이 책은 성경적이고 명확하고 설득력 있고 읽기 쉽고 실천적일 뿐 아니라, 오늘날 아주 중요한 개혁주의 신학자들 가운데 한 사람인 존 프레임의 성숙한 사고를 요약하여 제시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성경이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위대하고 포괄적인 계획을 어떻게 설명하는지 분명하게 보게 될 것이다.

▒ 제임스 패커의 서문
개혁주의 신학은 (로마 가톨릭 신학이 또한 제시하는 것처럼) 개혁주의 신학 자체를 보편적인 기독교 진리에 대한 포괄적이고 완전한 구현으로 제시한다. 개혁주의 신학의 모든 버전의 원뿌리는 설교자와 성인 신자들을 위한 칼빈의 교리 문답 논문과 그의 『기독교강요』(Institutes) 5판과 최종판이었다. 여기에는 마르틴 루터의 성경 연구로 드러난 풍부한 진리가 영구히 통합되었다. 그때 이후로 세상의 세 지역이 개혁주의 유산에 주된 공헌을 했고, 각각의 지역은 자체의 갈등과 충성을 낳았다. 영국은 월리엄 퍼킨스(William Perkins)에서 존 오웬(John Owen)까지 이르는 16~17세기 청교도의 발전을 목격했고, 성령 안에서 또한 성령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을 연구했다. 19세기 네덜란드는 개혁주의 틀 안에서 인간과 기독교 문화에 대한 카이퍼주의 신학을 낳았다. 그리고 20세기는 보수적인 장로교 세계 안에서 개혁주의의 방법론적인 확실성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를 목격했다. 이런 탐구에서 벤저민 워필드(B. B. Warfield), 게할더스 보스(Geerhardus Vos), 그레셤 메이첸(J. Gresham Machen), 코넬리우스 반틸(Cornelius Van Til)이 선도적인 인물이라는 점은 누구나 인장하는 바다. 나는 미래의 개혁주의 지도자들이 존 프레임의 이름을 이 목록에 덧붙일 것으로 생각하고 싶다. 또한 나는 그들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교회는 그 신학적 삶에서 성경적으로 확언된 실재와 성경적으로 승인된 태도를 말로 표현하려고 애써야 한다. 즉 교회는 이런 관점과 능력 안에서 그런 실재와 태도를 굳게 지키는 데 관련된 것과 관련될 것을 명확하게 하며, 또한 확실하지 않은 대안들을 발견하고 거절하기 위해 애써야 한다. 물론 이것은 주변 세계의 말과 방식 그리고 기독교의 과거 유산과의 상호 작용을 포함한다. 보통 그렇듯이, 신학은 각 세대의 사상가들이 앞서 갔던 사상가들의 어깨 위에 서서 감사하지만 비판적인 수탁자의 정신으로 각 세대의 지적 유산을 성찰하는 축적의 작업이다. 이것은 분별을 요구하며, 또한 관례적인 것에 대한 도전을 요구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교회의 유산은 진리 및 지혜와 함께 한계와 실수와 시대착오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회의 유산은 우리 마음에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 마음을 오도하고 해롭게 우리 마음을 가릴 수 있다. 따라서 지혜로운 사람들은 개혁 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고 말한다(ecclesia reformata semper reformanda). 교회의 머리이며 살아 계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교회의 안녕은 지속적인 관심사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신학을 하는 사람들은 항상 교회 안에서 교회를 섬기는 일을 그들이 맡은 소명의 일부로 보아야 한다.
존 프레임의 작품 안에서 분명한 신학 방법에 대한 관심과 교회의 번영에 대한 관심은 두 개의 견인차로서 분명하다. 왜냐하면 프레임의 모든 작품은 웨스트민스터 표준문서가 입안한 영역 안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분리된 미국 장로교의 세계에서 존 프레임은 때때로 좌파 개혁가로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개혁주의 유산을 그 중심에 두는 더 넓은 주류 보수적 개신교에서 그는 알려져야 할 만큼 잘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작품이 주목받는 곳에서 그는 우리 시대에 가장 명석하고 가장 잘 훈련된 성경적 조직신학자들 가운데 하나로 인식된다. 여기서 그의 지위는 그의 걸작인 이 책을 연구하기 위해 시간을 들이는 사람에게 분명해질 것이다. 또한 그가 이 책을 저술함으로써 자신의 경력을 교사와 저술가로 완성할 수 있었다는 것은 감사할 일이다. 그는 이 책이 자신도 모르게 불균형한 것이 되지 않을까 두려워했던 것처럼 보인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여기서 다루는 모든 주제를 신학교 교실에서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우려할 필요가 없었다. 모든 점에서 그의 면밀히 살피고 명료하고 인내하고 완전하게 제공된 자료에 기초한 성찰은 숙달을 보여 준다. 그리고 그의 문체가 지닌 편안한 친근감은 이런 혼합 요소를 매번 가능한 가장 즐거운 방식으로 정신과 마음에 내려가게 하는 한 숟가락의 설탕이 된다.
분명히, 프레임이 염두에 두는 이상적인 독자는 어느 날 교회에서 가르칠 신학교 학생이거나 성경대학 학생이다. 시종일관 그의 목표는 이런 사람을 계시된 하나님의 진리를 전달하는, 겸손하고 신실하고 성경에 흠뻑 젖고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경건한 소통자로 만드는 것이다. 성경을 연구하는 그의 철저함, 정경인 성경이 모든 문제에 대해 최종적인 발언을 하도록 해야 한다는 그의 주장의 확고함, 어디서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또는 충분히 잘 이루어지지 않는지 분별하는 그의 민첩성이 그의 논의에 학문 동료들이 인정할 해석학적 중요성을 제공한다. 게다가 그의 설명은 신학 교사에게서 더 귀중한 것, 즉 하나님의 자녀가 하늘 아버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알기 원하는 것은 자연스럽다는 의식을 드러낸다. 그의 주요 독자층을 넘어서서, 프레임은 이런 직관이 있고 신적인 것들에 대해 기꺼이 자세하게 사고하려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저술한다.
프레임이 이해하는 것처럼(그리고 여기에 특별한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신학의 목표는 우리의 과거와 현재, 미래 삶의 맥락에서 하나님과 우리 자신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얻는 것이다. 우리가 이미 관찰해 온 것처럼, 인지적이고 관계적인 이런 지식은 처음부터 끝까지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에서 도출되어야 한다. 프레임은 하나님은 무한하시고 우리는 유한하므로 그분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우리가 그분과 맺는 관계에 대한 지식은 관점적인 것 이외의 것일 수 없다고 이해하며 그런 사실을 강조한다. 따라서 아무리 우리가 노력한다 해도 그분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그분과의 관계에 대한 지식은 관점적일 것이다. 즉 이런 관점적인 지식은 각각 다른 관점이 만드는 것을 보완하는 주제와 관련된 초점을 제공하는 일련의 뚜렷하지만 상호 관련된 관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워싱턴 주의 웅장한 레이니어 산 주위 60마일 정도를 운전했거나 운전하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고 새로운 각도에서 이 산을 보기 위해 몇 마일마다 멈출 수 있는 사람은 이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할 것이다. 발판으로서 신중하게 구성된 관점주의에 대한 이런 결단 안에서 프레임은 각각의 신학 내용의 요점을 셋으로 나눔으로써 신학 내용 요점을 밝히는 경험적인 삼요소적 분석으로 부를 수 있는 일반적인 과정을 선택한다. 이런 과정은 우선 프레임이 다스림, 권위, 임재라는 측면에서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원형적 분석으로 성취한 것을 이해할 때 그 명백한 진전에서 나오는 것처럼 보인다. 삼중 관점주의와 삼위일체의 진리 사이의 관계를 단정적으로 주장하진 않지만, 프레임은 습관적으로 이 관계를 확실한 교훈적 기법으로 연습한다(그 자신의 말로는 “좋은 교육학적 장치, 믿음의 교리를 걸어 매는 고리”). 그는 이런 관계에 능통한 사람이고 우리에게 이 작품 중에 보여 준 무려 110개의 설득력 있는 삼요소적 분석들, 즉 이 책 뒤편에 부록 A로 단정하게 열거한 모든 것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말한다.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이, 분석 가운데 실재나 현상 안에 있는 상황적/규범적/실존적 요소를 분리함으로써 달성한 프레임의 모든 삼요소는 반복해서 그의 담론을 굉장히 놀라운 정도의 명료성으로 이끈다. 익숙하고 빛바랜 교리가 새로워진다. 또한 불분명한 교리가 명확해진다. 또한 지루한 교리가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로워진다. 역사는 아마도 이런 기법을 조직신학이 작용하는 개념적 수단에 대한 존 프레임의 주요한 기여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제 간단하게 요약하자. 이 책은 네 권으로 된 프레임의 주권신학 시리즈에 담겨 있는 모든 지혜를 종합하고 규모를 줄이고 요약하여 논의한다. 이 책은 오직 그리스도의 신실한 종이 되고자 애쓰면서 그리스도의 교회에서 가르쳐 온 사람의 일평생 작업의 가치 있는 절정이다. 이 책의 등장을 축하하면서 진지한 연구를 위해 이 책을 추천하는 일은 특권이다. 나는 이 연구가 가져다줄 유익이 한결같이 높을 것이라고 보증한다. 이 최고의 선물로 인해 존 프레임에게 감사한다.

제임스 패커
브리티시컬럼비아 밴쿠버, 리전트 칼리지
이사회 신학 교수
“지성적인 변화의 속도는 그때그때마다 다르다. 오늘날, 서구 사회는 물론이고 서구의 영향을 받은 세상의 다른 많은 지역에서 체감되고 있는 속도만큼 지성적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된 경우는 일찍이 없었다. 이런 변화는 대체로 크게 오해되거나 과소평가된 채로 사람들의 눈앞에서 지금도 여전히 일어나고 있다.” -본문 중에서

-추천자 : 제임스 패커, 존 파이퍼, D.A.카슨, 브라이언 채플, 리차드 개핀, 조병수, 임원택,
이승구, 유해무, 김병훈 외 다수



[출판사 서평]

2017년 미국 ECPA 신학부문 Book Award 수상작!

“철학과 신학의 역사는 인간의 사고 영역에서 벌어지는 영적 싸움의 이야기다!”

이 책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와 리폼드 신학교에서 거의 45년 동안 철학적 주제를 가르쳤던, 미국의 대표적인 개혁주의 신학자 존 프레임(John Frame) 교수의 역작이다.

이 책은 서양 철학과 신학을 역사적으로 다루고 있는 일종의 기독교사상 개론서다. 모든 개론서가 그렇듯이, 방대한 부분을 요약적으로 정리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전문가가 볼 때는 다소 미흡해 보이거나 견해가 다를 수 있는 점도 있겠으나, 이 책은 특히 기독교 신학에 영향을 준 사상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런 점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에, 오히려 모더니즘과의 싸움에서 태어난 이 책의 관점은 우리에게 개혁주의 신학의 이해를 위한 중요한 밑바탕이 될 수 있다.

[이 책의 특징]

이 책은 일반적인 관점이나 심지어는 기독교의 관점으로 기록된 <사상의 역사>와 구별되는 몇 가지 특징을 지닌다.

1) 이 책은 기독교적 관점을 솔직하게 드러낸다. 저자는 그런 의도를 숨기려고 노력하지 않았다.

2) 이 책은 비기독교적인 사상 체계는 물론이고 기독교를 표방하는 사상 체계조차도 일관성이 결여된 경우에는 합리주의나 비합리주의라는 지성적인 파멸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한다는 점에서 <포괄적인 변증학적 성격>을 띤다.

3) 이 책은 철학과 신학의 역사를 동시에 다룸으로써, 이 두 학문이 따로 구분은 되지만 실상은 서로에게 깊이 의존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4) 이 책은 이 분야에 속하는 다른 책들에 비해 현대의 시기를 더 많이 다룬다. 그 이유는 지나간 시대의 영적 싸움을 무시하지 않는 상태에서 지금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싸움을 잘 감당할 준비를 갖추게 하기 위해서다.

이 책은 서구 사상의 역사를 다룬 어떤 책보다도 해설의 선명도나 중요성, 성경적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룹 공부나 개인 공부 또는 강의를 위한 교재로 유익하게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각 장의 말미에 교육과 연구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핵심 용어, 학습을 위한 질문, 출판물과 온라인 자료를 포함한 참고 문헌, 스스로 읽기(1차 자료 목록), 온라인 듣기, 유명한 인용문 등)을 포함시켰다.

-“온라인 듣기”는 저자의 철학사 무료 오디오 강의와 이 책의 각 장의 내용을 서로 연관시킨다. 저자의 강의를 통해 미국 신학교 강의를 현장감 있게 직접 경험할 수 있다.(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예비공부)

-“유명한 인용문”은 위키 인용집에 나오는 유명한 인용구를 소개한다. 인용문은 해당 장에서 논의한 신학자들과 철학자들이 남긴 말을 다룬다.

-아울러 이 책의 끝에는 용어풀이, 설명을 곁들인 철학 참고 문헌, 일반 참고 문헌 등 추가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존 프레임
미국의 대표적인 개혁주의 조직신학자이며 기독교 철학자.
그는 존 칼빈(1509-1564)-베자(1519-1605)-프란시스 투레탄(1623-1687)-찰스 핫지(1797- 1878)-B.B. 워필드(1851-1921)-루이스 벌코프(1873-1957)-코넬리우스 반 틸(1895-1987)로 이어지는 역사적 개혁주의의 신학적 후계자다. 특별히 인식론, 전제주의 변증학, 조직신학, 그리고 윤리학에 대한 글이 유명하다.
그는 1939년 펜실베니아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으며, 13세 때 비벌리 하이츠 장로교회에서 기독교인이 되었다. 그 후 프린스턴 대학교(A. B.)에 입학하여 프린스턴기독학생회(Princeton Christian Fellowship)와 웨슬리로드교회를 참석했는데, 그때 그의 믿음과 신학을 형성하는 중요한 영향을 받았다고 그는 술회한다. 그 후, 웨스트민스터 신학교(B.D.), 예일 대학교(M.A., M. Phil.) 그리고 벨헤이븐 대학(D. D.)에서 신학을 수학하였으며,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조직신학과 변증학을 강의하였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는 플로리다 올랜도에 있는 리폼드 신학교에서 조직신학, 변증학, 윤리학 및 철학에 대한 핵심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특히 코넬리우스 반 틸은 존 프레임의 신학적 스승이었으며, 존 프레임의 거의 모든 글은 반 틸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87년에 출간한 《하나님의 지식에 관한 교리》(Doctrine of the Knowlege of God)에서 기독교 인식론을 구체화했다. 그는 이 책에서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행동은 세 가지 관점(지식의 주체, 지식의 대상, 지식을 얻는 기준)과 관계되어 있으며, 각 관점은 다른 관점들과 상호 연관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그는 네 권으로 된 주재권 신학(Theology of Lordship) 시리즈를 포함하여 수많은 책을 저술하였다. 주요저서로는 《Perspectives on the Word of God》, 《Apologetics to the Glory of God》, 《Cornelius Van Til: An Analysis of his Thought》, 《Worship in Spirit and Truth》, 《Contemporary Worship Music: A Biblical Defense》, 《No Other God: A Response to Open Theism》, 《Salvation Belongs To The Lord: An Introduction To Systematic Theology》, 《존 프레임의 조직신학》(부흥과개혁사)과 그의 주재권 신학(Theology of Lordship)을 4권으로 정리한 《The Doctrine of the Knowledge of God》, 《신론》, 《기독교 윤리학》, 《성경론》(P&R 개혁주의신학사) 등이 있다. 특히 《신론》은 2003년 미국 ECPA (미국 복음주의기독교출판협회)가 수여하는 신학부문 골든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존 M. 프레임 / P&R(개혁주의신학사)
가격: 25,000원→22,500원
존 프레임 / P&R(개혁주의신학사)
가격: 12,000원→10,800원
존 M. 프레임 / P&R(개혁주의신학사)
가격: 40,000원→36,000원
존 M. 프레임 / P&R(개혁주의신학사)
가격: 50,000원→45,000원
존 M. 프레임 / P&R(개혁주의신학사)
가격: 50,000원→45,000원
존 프레임 / 부흥과개혁사
가격: 55,000원→49,500원
존 프레임 / 생명의말씀사
가격: 67,000원→60,300원
평점
이름
공감
작성일
답변유무
문의 제목
이름
작성일

도서명존 프레임 저서 세트(전7권)
저자존 프레임
출판사갓피플몰
크기SET
쪽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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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일2018-09-27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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