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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교부 관련 도서세트(전4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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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빛나는 기독교 고전의 가치,
그 풍성함을 우리말 번역으로 만나다!

기독교 고전의 명저인 'The Library of christian Classic`s'를 한국 교회사학회에서 번역한 '기독교고전총서'


기독교 고전의 대표작인 The Library of Christian Classics(LCC)가 <기독교고전총서>(20권)로 번역 출판되었다. <기독교고전총서>는 세 시기로 구성되어 있다. 초대(1~8권), 중세(9~13권), 종교 개혁(14~20권)이다. 이는 기독교 역사의 3대 시대로, 초대 교회, 로마 가톨릭 교회, 개혁 교회의 생성 배경이 되었고, 각 시대마다 신학의 핵심이 담겨 있기도 하다.


「기독교고전총서 8 사막 교부들의 금언집」


사막 교부들의 단편적인 가르침을 모아 놓은 모음집으로, 4세기에 꽃피었던 수도적 영성의 보고(寶庫)이다. 사막 교부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사막에 살면서 무엇을 얻기 위해 노력했는지, 영적인 투쟁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하는 것들이 행간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깊은 생각을 필요로 하는 여운을 남기는 이 금언집의 최초 형태는, 4세기 말경부터 시작되어 기독교 세계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으나, 6세기 이후 유목민들의 약탈과 공격에 의해 사막에 있던 수도자들의 거주지가 황폐화되면서 막을 내리게 되었다. 오늘날 관상 기도에 대해 말하지만 사막 교부들의 삶은 그보다 더 근본적인 관상적인 삶에 대해서 많은 금언을 간직하고 있다. 이들의 중요한 덕목 중 하나가 겸손이었는데, 이로 인해 이들의 수도적 삶은 평신도 운동이라는 큰 특징을 얻게 되었고, 4세기 교회가 국가 권력과 밀접한 연관을 맺던 당시에 평신도들이 영적 대각성 운동을 일으키게 되었다.


4,000 → 3,600원 (10.0%↓) 소득공제도서정가제
세기의 이집트 사막의 교부들의 글들은 10세기나 11세기의 그리스어로 된 필사본에서 번역된 것이다. 이 중에서 무명의 교부들의 글들은 이 책에서 다루었고, 이름이 남겨져 있는 교부들의 모음은 알파벳 순서로 된 책은 <사막교부들의 금언> 이다. 이 책은 현대적 의미에서의 전기는 아니다. 무명의 사막의 수도사들이 남간 짧은 이야기들을 정리한 책이다. 특히 이야기의 주인공에 대히서 어떤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들 이야기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감화와 교훈을 주려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여기에 나오는 이야기는 고대 몬학에서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법인 겉으로 들어나는 사실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면에 담겨있는 뜻을 표현하려는 것임에 유의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기록되고 전해 내려오고 있는 이 이야기들의 사실 여부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우리가 그리스도께로 더 나아갈 수 있느냐에 초점을 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8,000 → 7,200원 (10.0%↓) 소득공제도서정가제
사막교부들의 삶은 기독교에 있어 핵심적이다. 사막교부들의 교훈은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삶이 비현실적이거나 로맨틱한 것으로만 여기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사막교부들은 그들의 삶을 철저히 세상으로부터 떠나 사막에서 하나님만을 의존해서 살았다. 그들의 인간성은 이곳에서 뿌리채 뽑혀 버렸고, 그래서 자유로운 삶을 추구했던 것이다. 사자가 순교자를 만드는 것이 아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막이 사막의 교부들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어느 곳이나 사막이 될 수 있으며, 사막의 영성 또한 어느 장소에서나 성장시킬 수 있다.

『초대 사막 수도사들의 이야기』는 초기 이집트와 중동의 기독교 수도원을 탐방한 것을 기록한 것으로, 기독교 수도원 기록에 있어서 가장 귀중하고 유일한 자료이다.

초대 이집트 수도원에 대한 역사적인 기록으로 아타나시우스의 『안토니의 생애』와 팔라디우스의 『초대 사막 수도사들의 이야기』이다. 『안토니의 생애』는 357년에 저술되었고, 팔라디우스의 『초대 사막 수도사들의 이야기』는 ㄱ보다 약 60년 뒤에 저술되었다. 팔라디우스는 이집트뿐만 아니라 팔레스타인, 시리아, 소아시아 등지의 자신이 친히 만났거나 다른 사람들에게서 들은 60여명의 수도사들에 대해 기록했으며, 그것을 테오도시우스 2세의 궁정 집정관 라우수스에게 헌정한 것이 바로 이책이다.
팔라디우스는 사막의 교부들과 수도사들과 독수도사들의 고결한 금욕생활을 기록한 이 책의 목적을 "거룩하게 살며 하늘나라를 향하는 길을 걷기 원하는 사람들이 경쟁하며 본받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명시했다.
그러나 저자는 교만하여 타락했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회심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기록하고 있다.

"우리는 최고의 덕을 목표로 했지만 대부분의 경우 교만이 어미라고 불리는 허영심 때문에 지옥의 깊은 구덩이를 향해 끌려 내려간 사람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허영과 교만 때문에 오랫동안 분투하고 노력하면서 얻으려 했던 수덕의 완성을 한순간에 상실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주님의 은혜, 거룩한 교부들의 철야기도, 영적 친구들이 동정심 등으로 말미암아 마귀의 손아귀에서 벗어났고 성인들의 기도로 말미암아 이전의 고결한 생활로 복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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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룸바 스튜어트
미국 미네소타 주의 Collegeville에 있는 성 요한 수도원의 수도사로 있다. 그는 하바드대학, 예일대학, 옥스퍼드대학 등에서 수업했으며, 현재 성요한 대학에서 신학과 수도원사를 강의하고 있다.
베네딕타 와드
중세교회사 분야의 학자로서, 특히 사막교부들에 관한 저서로 유명하다. 옥스포드 대학교의 Theoloht Faculty 의 한 맴버이며, 사막교부들의 영성에 관한 책이 다수 있다.
팔라디우스
팔라디우스의 삶에 대한 정보는 주로 그의 저서인 Historia Lausiaca 와 Dialogus de vita sacti Joannis Chrysostomi에서 얻을 수 있다. 팔라디우스는 363년이나 364년에 갈라디아에서 태어났다. 유명한 폰투스의 에바그리우스(Evagrius of Pontus)의 제자로서 그는 고전문학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받았다. 그의 가족들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다. Historia Lausiaca의 간단한 내용을 보면 394년에 그의 부친은 아직 생존해 있었고, 형과 누이가 수도생활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Dialogus를 보면 브리손(Brisson)이라는 그의 형은 일찍이 자유의지로 교회를 떠나 작은 농장에서 살았었다. 팔라디우스는 23세 때 감람 산에서 이노센트(Innocent)의 제자로서 수도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얼마동안 여리고 근처에서 엘피디우스(Elpidius)와 함께 지내다가 388년경에 이집트의 독수도자들과 사귀기 시작했다. 그는 약 3년 동안 알렉산드리아 및 거기서 멀지 않은 황야에서 지냈다. 그 다음에는 니트리아(Nitria)로 갔고, 거기서 다시 켈리아(Cellia)로 가서 9년 동안 지냈다.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알렉산드리아로 돌아갔다. 알렉산드리아의 의사들은 이집트를 떠나 공기 좋은 팔레스타인으로 가라고 권했다. 이듬해인 400년에 그는 비티니아(Bithynia)로 갔고, 거기서 요한 크리소스톰에 의해 헬레노폴리스의 주교로 임명되었다. 그는 발렌티노폴리스의 감독인 에우제비우스가 제소한 에베소의 감독 안토니누스의 사건을 조사하는 일을 맡았다. 그는 소아시아에서 여름과 가을을 보낸 후에 자신의 교구인 헬레노폴리스로 돌아갔다. 403년에 크리소스톰의 적인 알렉산드리아의 테오필루스가 소집한 오크 종교회의(Synod of the Oak)에 팔라디우스는 크리소스톰과 함께 출두했다. 거기서 크리소스톰은 여러 가지 조작된 죄목에 의해 정죄되어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직에서 해임되었고, 팔라디우스는 오리겐의 이론을 추종한 것과 관련하여 심문을 받았다. 팔라디우스는 콘스탄티노플에서 크리소스톰과 함께 어려운 시절을 보낸 후 405년에 교황 이노센트 1세에게 크리소스톰의 사건을 탄원하기 위해서 로마로 도망쳤다. 콘스탄티노플로 돌아온 팔라디우스는 동료들과 함께 체포되었고, 알카디우스 황제는 그를 이집트로 추방했다. 그는 406-408년 스웨네(Syene)에서 유배생활을 하는 동안 『담화집』(Dialogus)을 저술했다. 그 후 그는 4년 동안 테베의 안티노에에서 지냈다. 412년에 크리소스톰에 대한 반대가 종식되었고, 팔라디우스는 갈라디아로 돌아왔다. 그곳에서 필로로무스(Philoromus)라는 사제를 알게 되어 얼마 동안 함께 지낸 듯하다. 교회사가인 소크라테스는 팔라디우스가 헬레노폴리스 교구를 아스푸나 교구로 이전했다고 열거한다. 그는 431년에는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다.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남성현 옮김 / 두란노아카데미
가격: 20,000원→18,000원
콜룸바 스튜어트 / 은성
가격: 4,000원→3,600원
베네딕타 와드 / 은성
가격: 8,000원→7,200원
팔라디우스 / 은성
가격: 11,000원→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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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사막교부 관련 도서세트(전4권)
저자남성현 옮김,콜룸바 스튜어트,베네딕타 와드,팔라디우스
출판사(주)갓피플
크기set
쪽수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1-01-31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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