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빈 밀러캘빈 밀러는 신학자, 목사, 영성작가, 화가이기도 하다. 그는 글을 쓸 때 지적 사유와 신앙 체험이 그의 탁월한 문학적 수사력과 어뤄지면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그의 글은 손으로 만질 수 있고 눈으로 그려질 수 있도록 영적 감수성이 풍성하여 독자들에게 전달되는 힘이 있다. 잘 알려진 그의 고전적인 삼부작 』와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에 관한 많은 작품들로 오랫동안 칭송받아온 작가이다. 그는 <그리스도가 계신 자리>, <빈손>, <영적 거장들의 불꽃 영성의 원동력>(이상 요단 역간)등과 와 등 다수의 저서를 저술했으며, 현재 미국 앨라배마 주 버밍햄에 소재한 샘포드대학교 내의 비손신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과 설교학을 가르치는 실천신학 교수이자 영성과 전도에 관한 세미나 강사로 활동 중이다.
리처드 포스터그리스도인들의 영성에 독보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리처드 포스터는 미국 아주사 퍼시픽 대학교(Azusa Pacific University), 미시건의 스프링아버 대학(Spring Arbor University)의 영성신학 교수이며, 개인의 영적 성장과 교회 갱신을 위해 활발한 사역을 펼치고 있는 “레노바레(Renovare)”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리처드 포스터는 레노바레를 통해 신자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욱 깊 이 사모하고 갈망하도록 돕는 영성 운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청교도와 퀘이커의 영향을 받은 그는 개인의 영성만 추구하기 보다는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듯”(Deep calls out to deep, 시 42:7) 성도간의 교제를 통해 서로 깊은 영성 가운데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인들의 깊은 영성으로 이웃과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다. 그의 저서 중에 [영 적 훈련과 성장](Celebration of Discipline)은 영성 훈련 지침서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을 영적 성장으로 이끌었고, [리처드 포 스터의 기도]와 [돈, 섹스, 권력]은 각각 크리스챠니티 투데이 선정 올해의 책과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출판협의회(ECPA)의 골드 메달리언 대상을 수상했다.
아내 캐롤린과 조엘과 네이선 두 아들과 함께 캔자스 위치터에 살고 있다.
저서로는 [영적 훈련과 성장](생명의말씀사 역간), [리처드 포스터의 기도], [생수의 강], [리처드 포스터가 묵상한 신앙 고전 52선](이상 두란노 역간) 외 다수
리처드 포스터(Richard J. Foster)는 물질주의에 찌든 현대사회에 청정한 영(靈)의 음성을 들려주는 영성신학자이자 영성작가이다.
그는 조직신학과 교회사적(敎會史的) 기반을 가진 깊은 영성신학을 추구할 뿐 아니라 본인 자신이 몸의 영성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의 영성은 상아탑에 갇힌 사변적 영성에 머물지 않는다. 도시 빈민의 복지 향상과 소외된 자들의 민권 향상을 위해 정치권에 강력하게 발언하는, 행동하는 영성주의자이기도 하다.
그는 1942년 생으로 미국 조지 폭스 대학과 풀러 신학교를 졸업했다. 르노바(Renovare)의 설립자로, 조지 폭스 대학, 프랜즈 대학교, 아주사 퍼시픽 대학교 등에서 성경신학, 조직신학, 영성신학을 강의했다.
켈리 카픽켈리 카픽(Kelly M. Kapic)은 킹스 대학과 런던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마쳤으며, 커버넌트 대학의 성경 및 신학 분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랜들 글리슨랜들 글리슨(Randall C. Gleason)은 달라스 신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필리핀 국제신학교의 신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고, 『존 칼빈과 존 오웬의 모티피케이션 개념에 대한 비교 연구』라는 책을 저술했다.
송광택총신대학교와 총회신학연구원(현 신학대학원), 총신대학교 대학원(Th.M.)을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일신교회, 한성교회, 목양교회, 서울반석교회, 바울의교회에서 중고등부와 청년대학부를 섬겼다.
「월간 창조문예」 신인작가상, 「월간 아동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했으며, 제9회 총신문학상을 수상했다. 1993년부터 독서동기부여 강의와 출판평론을 통해 책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섬기고 있다. 「빛과 소금」,「목회와 신학」, 「국민일보」, 「월간 신앙세계」, 「월간 목회」 의 고정필자로, 「월간 생명의 삶」의 역자로 활동했다. 독서 운동을 방송 매체로 확대하여 극동방송에서 ‘신앙서적 길라잡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로도 활약했고, CTS 라디오 JOY ‘북 콘서트’에서 신간을 소개했다. 번역가로서 다수의 역서를 생명의 말씀사, 두란노, 개혁된실천사 등의 출판사에서 출간했다.
국민은행 ‘동화는 내 친구’ 독후감 공모 심사위원(2010~2012년), 극동방송 독후감공모 심사위원장(2010년), 극동방송 생활간증공모 심사위원장(2010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심사위원(2007~2012년, 2014~2024년), 출판문화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심사위원(2022)으로 위촉된 바 있다.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독서지도사 과정’을 운영하였고(2004-2016), 현재 바울의교회 사역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한국교회독서문화연구회 대표, 한국기독교작가협회 고문, 계간 국제문학 편집이사, 본헤럴드 논설위원이다.
저서로 『기독교인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100』『기독교인의 서재』, 『고전의 숲에서 하나님을 만나다』, 『목회자 독서법』, 『우리아이 영성을 키우는 책읽기』, 『예수께 인문을 묻다』, 『나를 단련하는 책읽기』, 『독서가 미래를 결정한다』 등이 있고, 역서로는 『교회사 핸드북』, 『기독교교육학』,『새로운 종교개혁 이야기』, 『흐트러짐』, 『장로핸드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