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000 → 19,800원
(10.0%↓)
   1,100
|
|
|
“주도권을 성령님께 드려라!”성령님을 붙들라, 그분을 추구하라
그분 안에서 살아갈 때 새로운 삶이 열릴 것이다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요한복음 16장 13절
[출판사 서평]
내 안에서 성령님이 모든 것을 이루신다!성령님에 대한 책은 많다. 성령님에 대해서는 논쟁도 많고, 특히나 성령충만에 대해 말하려면 왠지 조심스러워지기도 한다. 그러나 토저는 이런저런 것들을 따지지 않고, 정면돌파를 선택했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질문한다. “성령님을 아는가? 그분을 경험했는가? 그분과 동행하는가? 그분을 추구하는가?”
토저는 일생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내고자 분투한 사람이다. 그렇기에 우리 자신의 힘만으로는 실패할 수밖에 없음을,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말씀을 따를 능력을 주시고 그리스도를 증거하실 때에야 가능한 삶이라는 것을 수없이 경험했다. 우리는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살아 역동적으로 일하시도록 내어드리고 순종할 뿐이다.
성령님과 동행하며 그분을 추구하는 삶의 놀라움을 맛보았던 토저의 고백이 마음을 울린다.
“성령님 안에서 살아가는 삶보다 더 위대한 것이 있을까?”
성령님이 당신의 삶 속에서 행하시는 일을 보라!
날마다 새롭게 성령님을 경험하라우리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인간적 관점에서 설명하려고 애쓴다. 그러나 이제 그분의 일하심을 그분의 관점에서 설명해야 할 때가 왔다. 하나님을 알게 되면 그분의 관점을 이해하게 된다. 하나님의 관점은 인간의 관점과 같지 않다. 인간은 시간의 관점에서 일하지만, 그분은 영원의 관점에서 일하신다.
만일 내가 내 인생을 계획했다면, 지금 나는 이 자리에 있지 못할 것이다. 이제까지의 내 사역은 성령님과 한 걸음씩 동행해온 일이다. 사역 가운데 내가 알지도 못했던 문을 그분이 열어주시는 경우가 많았다. 내 계획 속에 전혀 없었던 기회들이 내게 찾아오기도 했다. 반면, 그분이 문을 닫아버리신 경우도 있다. 당시에는 그 이유를 몰랐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그 이유를 깨닫고 하나님께 감사하게 된다.
이제 나는 성령님이 내 삶 속에서 일하시고, 또 내 안에서 나를 통해 사역을 발전시키신 것에 대해 그분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 그 사역이 사람들에게 복을 주었고, 무엇보다도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기를 바란다.
_ 본문 중에서
|
13,000 → 11,700원
(10.0%↓)
  650
|
|
|
성령,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개혁주의 신학자 R. C. 스프로울의
성령에 관한 가장 탁월한 설명!▒ 출판사 리뷰왜곡된 성령 이해가 한국교회를 뒤흔들고 있다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에 대한 이해와 비교할 때, 오늘날 많은 사람이 성령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에 대해서는 성경을 통해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반면, 성령은 어떤 분인지,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명확하지 않거나 충분히 알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성령을 왜곡하여 이해하기도 하며, 그러한 이해는 많은 그리스도인의 신앙을 혼란에 빠뜨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성령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신비와 비밀에 감추어진 채, 성령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가? 우리는 성령을 제대로 알고 있는가?
R. C. 스프로울, 감추어졌던 성령의 신비를 드러내다!
그렇다. 우리는 성령에 무지하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 성령을 이야기하고 있다.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성령은 구약과 신약 모두에 나타나시며, 창조 때부터 지금까지 삼위일체의 한 위격으로 일하고 계시다. 난해한 교리와 신학을 누구보다 논리적이고 명확하게 풀어쓰는 R. C. 스프로울은 이 책에서 성령에 대해 탁월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삼위일체가 어떻게 존재하는지, 창조와 구속 사역에서 성령은 어떤 역할을 하시는지, 칭의와 성화에서 성령은 무엇을 행하시는지 등을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삼위일체, 성령세례, 성령의 열매, 성령 충만 등 성령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시켜준다.
성령과 관련하여 많은 논란에 휩싸인 영역들이 이 책을 통해 명확하게 이해되고, 성경이 말하는 성령이 어떤 분인지를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13,000 → 11,700원
(10.0%↓)
  650
|
|
|
예수는 진짜인데, 크리스천은 왜 가짜가 많은가?교회를 왔다 갔다 하는 것으로는 불충분하다.
종교인이 될 수 있을지 몰라도
진정한 크리스천은 아니다.
크리스천은 성령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이 위험하고 음란하고 중독된 세상의 유일한 답은 성령 충만이다.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우리는 시대를 못 바꾼다.
예외 없이 세상 사람들처럼 살아갈 것이다.
왜 성령인가?
내 탐욕을 이기고 나 자신을 이기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크리스천이 크리스천일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교회가 교회일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
《왜 예수인가?》, 《왜 구원인가?》에 이은 조정민 목사의 ‘Why’ 시리즈 세 번째 책이다. 예수님에 대한 오해보다 아마 성령님에 대한 오해가 더 클 것이다. 그 이유는 성령의 은사가 불러일으키는 오해와 혼란 때문이다. 하나님보다는 하나님의 선물에 관심이 많고, 하나님의 말씀보다는 하나님의 기적에 마음이 끌리는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성령에 대한 오해가 많은 것이다.
사탄은 이런 혼란을 틈타 성령의 은사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신사도운동처럼 복음의 본질을 훼손하거나 혹은 아예 성령에 대해 냉담하고 성령의 불씨를 끄도록 크리스천이 극단적인 반응를 하게 만든다. 이 책은 사탄의 교묘한 유혹에 넘어지지 않도록 영에 대해 분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 또 성령에 대해 냉담한 사람에게는 그들이 성령을 사모하고 성령 충만해지도록 불씨 역할을 한다.
성령이 오셔야 옛사람이 무너지고 새사람으로 산다.
‘왜 예수인지’ 그 깨달음을 얻는 사람이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기 위해 읽어야 할 책!교회가 세상으로부터 조롱받고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매주 예배를 드리고 헌금도 하고 봉사도 하지만 예수님의 뜻이 무엇인지 여쭤 본 적이 없는, 예수와 상관없는 사람들이 교회에 많기 때문이다. 혹은 사도행전의 아볼로가 성경을 읽기도 하고 연구도 하고 심지어 가르치기도 하지만 성령이 누구신지 몰랐던 것처럼 성령 충만하지 않아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힘 있게 증거 하는 삶을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크리스천은 성령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성령이 오셔야 옛사람이 무너지고 새사람으로 산다. 성령은 말씀으로 내 생각의 회로를 바꾸신다. 이 위험하고 음란하고 중독된 세상의 유일한 답은 성령 충만이다. 성령이 아니고서는 이 세상을 버틸 수도 없고 이길 수는 더더욱 없다.
불교에 심취했다가 목회자가 된 저자가 어떤 종교에도 없는 독특한 진리이자 영적인 비밀인 성령에 대해 12가지 키워드로 탐구하고 있다. 즉 성령님이 누구신지, 왜 성령님을 믿고 의지해야 하는지, 그분이 아니고서는 신앙생활을 왜 끝까지 잘 못하는지, 성령의 은사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진정한 성령 충만이 무엇이며 어떤 것이 성령 충만한 결정인지 등을 명쾌하게 들려준다.
‘왜 예수인지’ 그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이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기 위해 읽어야 할 책이다. 또 교회를 왔다 갔다 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비롯, 인생의 수많은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성령 충만한 선택이 어떤 것인지 늘 고민하는 사람에게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