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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판]야살의 책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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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 2016-11-21  |  (128*188)mm 292p  |  979-11-954-25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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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살의 책 1』개정판은 초판에서 어색하게 번역된 부분을 전반적으로 자연스럽게 수정했습니다.

“성경에 기록되지 않은 성경 속의 이야기”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한 삶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창 5:24)
모세를 대적한 얀네와 얌브레는 누구인가? (딤후 3:8)
모세가 애굽에서 도망한 후에 40년 동안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출 2:15)

■ 『야살의 책』은 성경에서 언급하고 있는 고대의 역사서 중 하나이다.

『야살의 책』은 성경이 언급하는 고대 역사서 가운데 하나로 여호수아서와 사무엘서에 언급된다. 여호수아서에서 하나님은 여호수아의 군대가 아모리 사람들을 모두 물리칠 때까지 태양을 멈추셨다. 여호수아서의 저자는 이것이 ‘야살의 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말한다. 이것은 야살의 책이 여호수아서가 기록되기 전에 이미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양이 머물고 달이 멈추기를
백성이 그 대적에게 원수를 갚기까지 하였느니라
야살의 책에 태양이 중천에 머물러서 거의 종일토록
속히 내려가지 아니하였다고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여호수아 10:12-13

야살의 책은 이 일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주께서 여호수아의 목소리를 들으셔서
태양이 하늘들의 가운데에 서른여섯 때 동안 멈추었고
달도 멈추어 온종일 속히 내려가지 않았다.
야살의 책 88:64

■ 『야살의 책』은 성경에 나오지 않는 성경의 이야기들을 기록했다.

야살의 책은 창세기부터 사사기 1장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성경에 짧게 나오거나 성경에는 나오지 않는 사건들 사이의 이야기들을 기록했다. 특히 창세기의 내용은 성경보다 약 두 배 정도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 『야살의 책』은 유대 랍비들의 연구 자료로 사용되었다.

랍비들이 야살의 책을 연구 자료로 활용했다는 증거도 있다. 세데르 올람(Seder Olam)은 히브리어 역사서로 기원후 169년경에 기록되었다. 이 책에 랍비 엘리에셀(Rabbi Eliezer)이 그의 연대기를 기록할 때 야살의 책을 사용했다는 내용이 여러 번 나온다. 이 책은 또한 그가 계산한 날짜와 절기가 가장 정확했는데 그것은 그가 야살의 책을 최고의 자료로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야살의 책이 기원후 2세기에 이미 사용되고 있었고 잘 알려진 책이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 『야살의 책』은 성경의 중요한 히브리적 개념들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은 많은 히브리어의 관용적 표현으로 기록되었다. 히브리어 학자인 사무엘 H. 터너(Samuel H. Turner) 교수는 1840년에 처음 영문판이 출판되었을 때 이 책이 히브리어로 기록된 원서의 내용과 어려운 히브리적 관용구들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이 책은 한글이나 영어 성경으로는 알 수 없는 성경 원문의 히브리적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면 성경은 야곱이 ‘조용한 사람’이고 ‘장막에 거주한다’고 말한다.

그 아이들이 장성하매 에서는 익숙한 사냥꾼이었으므로 들사람이 되고
야곱은 조용한 사람이었으므로 장막에 거주하니
창세기 25:27

이 두 가지 표현은 성경의 히브리적 개념을 말하는 것이지만 번역된 성경으로는 그 뜻을 알 수 없다. 여기서 ‘조용한’은 히브리어로 ‘톰’인데 ‘흠이 없는, 완전한’이라는 뜻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여 하나님이 보시기에 흠이 없고 완전한 자’를 의미한다(창 17:1, 욥 1:1).

우스 땅에 욥이라 불리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온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더라
욥기 1:1

또한 ‘장막에 거한다’는 것은 ‘장막 안에서 그의 부모나 조부모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배운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부모가 집에서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도록 명령하셨기 때문이다(신 6: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신명기 6:7

야살의 책은 이 히브리적 개념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야곱은 온전하고 지혜로운 자로 장막 안에 거하며 양 떼를 먹이고
주의 교훈과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명령을 배웠다
야살의 책 26:17

이 외에도 이 책은 우리가 성경에서 읽지 못하고 놓치고 있는 중요한 히브리적 개념들을 담고 있다. 그러므로 말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 안에서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과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려는 중요한 가르침들을 발굴해 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 리뷰 ▒

『야살의 책』은 성경에서 그 이름이 언급되는 책들 중 하나이다. 그 중 대부분의 책이 분실되거나 발견되지 않았다. 지금 시대에 『야살의 책』과 같이 성경이 직접 언급하는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다.

『야살의 책』은 구약 성경의 앞 부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성경에서 간략하게 다루는 내용들이나 사건들 사이에 기록되지 않은 이야기들을 기록하고 있어서 성경보다 더 방대한 분량의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야살의 책』의 책은 한글 성경으로 읽을 수 없는 히브리어 성경 원문의 히브리적 의미들을 설명한다. 이것이 이 책이 갖는 가장 큰 장점이다. 서구 기독교 신학의 해석이 아니라 오랫동안 유대인들을 통하여 내려온 구약에 대한 깊은 통찰과 해석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비록 『야살의 책』에 성경과 같은 권위를 둘 수는 없지만 이 책은 성경과 함께 읽으며 말씀에 대하여 깊이 연구할 수 있는 좋은 자료 중 하나다. 따라서 『야살의 책』은 누구든지 말씀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참고 자료로 추천할 만한 훌륭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성경의 이야기들을 읽는 기쁨과 말씀 속에 감추어져 있는 하나님의 놀라운 가르침에 대한 깨달음을 얻기를 바란다.
에녹은 므두셀라를 낳은 후 하나니과 함께 걸었다. 그가 하나님을 섬기며 사람들의 악한 길을 미워했다. ... 그가 사람의 아들들에게 가서 주의 길을 가르쳤다. - 1권 43 페이지

에서는 교활하고 속이는 자였고 들에서 노련한 사냥꾼이었다. 야곱은 온전하고 지혜로운 자로 장막 안에 거하며 양떼를 먹이고 주의 교훈과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의 명령을 배웠다. - 1권 189 페이지

주의 천사가 요셉과 말하며 그 밤에 그에게 사람의 모든 언어를 가르치고 그가 그의 이름을 여호셉이라고 불렀다. - 2권 87페이지

그들이 떠나자 바로가 마술사 발람과 그의 아들 얀네와 얌브레와 왕에게 속한 모든 마술사들과 모사들을 불러 그들이 모두 와서 왕 앞에 앉았다. - 2권 248페이지
서문 / 영문판 서문 / 히브리어판 서문
1장 창조에서 아벨까지
2장 셋에서 에녹까지
3장 에녹의 생애
4장 배교에서 노아의 출생까지
5장 노아에서 므두셀라의 죽음까지
6장 홍수
7장 노아의 족보
8장 니므롯의 지혜자들
9장 아브람과 바벨탑
10장 노아의 자손들
11장 니므롯의 악한 통치
12장 아브람이 니므롯에게서 달아남
13장 가나안에서의 아브람
14장 바로 리카욘
15장 이집트에서의 아브람 (기근)
16장 다섯 왕을 대적한 아브람
17장 사비나인들이 납치당함
18장 할례의 시작
19장 소돔의 멸망
20장 아브라함과 블레셋 사람들

21장 이삭이 태어남
22장 아브라함의 우물과 데라의 죽음
23장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침
24장 이삭과 리브가
25장 그두라의 아들들
26장 아브라함의 죽음
27장 니므롯의 죽음
28장 이삭과 블레셋 사람들
29장 야곱의 속임수
30장 야곱과 라헬
31장 야곱의 결혼
32장 야곱과 에서의 화해
33장 세겜과 디나
34장 세겜의 살육
35장 아모리 사람들의 반응
36장 에돔 사람들의 힘이 커짐
37장 가나안 전쟁의 시작
38장 가나안 전쟁
39장 가나안 전쟁
40장 가나안 사람들이 평화를 구함
시리즈 소개 | 세트 | 세트낱권구성
/ East Wind(이스트윈드)
가격: 24,000원→21,600원
/ East Wind(이스트윈드)
가격: 12,000원→10,8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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샬롬! 주님의 이름으로 문의드립니다. 책을 읽다 궁금한게 있어서 어디다 문의 드려야할지 몰라서 여기 올려도 되나요? 다름이 아니오라 흥미있게 읽고 있는데 가인과 아벨 이야기(야살의 책1 p.33: 1장 창조에서아벨까지 19절)에서 "아벨이 그의 형 가인에게 대답했다. 나와 형 사이에 무엇이 있기에 당신이 나의 양 떼의 고기를 먹고 그 양털로 옷을 입습니까?" 구절에서 창세기를 보면 노아의 홍수 이후에야 고기를 먹게 허락하셨다고 나오는데(창9:3~4) 어찌하여 아벨이 고기를 먹는 언급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야살의 책이 성경은 아니지만 성경과 이 부분이 매치가 되지 않은 것 같아 이렇게 감히 문의 드립니다... 혹시나 저자분이나 관계자 분들께 이 문의가 전달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수정]
샬롬~ 박현준님
아래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한 출판사의 답변내용입니다. 전달드립니다.

=============================
샬롬!
야살의 책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에는 창세기 1장에서 채소와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을 거리로 주시고
창세기 9장에 가서야 노아의 가족에게 동물을 먹을 것으로 주시죠.
그런데 야살의 책에서는 아벨이 가인에게 고기를 먹는 것에 대하여 말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첫번째는 레위기를 보면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을 제사장들이 먹도록 허락하십니다.
예를 들면 레위기 7장 15-16절의 화목제물이 있습니다.
제사장은 출애굽 이후에 광야에서 율법을 주시면서 생기는 것으로 나오지만
창세기 1장에 아담을 에덴 동산에 두시고 그것을 경작하고 지킨다고 하는 부분을
히브리어로 보면 성막에서 섬기고 지키는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은 히브리어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아담이 에덴 동산이라는 성소에서 제사장으로 세워졌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담의 자손들이 그 제사장직을 물려 받게 됩니다.
가인과 아벨이 제사를 드리는 것은 제사장으로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양 고기를 먹은 것은 평소에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제사를 드린 후에 허락된 제물을 먹는 것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가인이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고기를 먹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창세기 9장까지는 동물을 먹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는데
가인은 아벨과 달리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자라서
아직 허락되지 않은 동물의 고기를 먹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10-31 13:39

도서명[개정판]야살의 책 1
저자
출판사East Wind(이스트윈드)
크기(128*188)mm
쪽수292
제품구성상품설명 참조
출간일2016-11-21
목차 또는 책소개상품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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